안녕하세요
게임 만들 때, 질문이 있습니다.
저번에 질문 했던것들은 해결했어요. 감사합니다.
그냥 큰 문제는 아닙니다.
안드로이드 게임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런데 환경에 따라서, 기기에 따라서 초당 연산할 수 있는 능력이 다 다르잖아요?
그런데 게임을 하다보면 성능에 관계 없이 초당 그리기 횟수만 다르고 오브젝트가 같은 거리만큼 움직이잖아요??
그걸 제가
long 타입의 변수 start와 end delay 세 개 선언하고
움직임 계산 시작전에 start = System.currentTimeMilles();해줍니다.
그리고 그리기 마지막에 end = System.currentTimeMilles(); 해줍니다.
다시 움직임 계산 시작 전에 start = System.currentTimeMilles(); 이전 라인에
delay = end - start;를 하면
delay가 움직임 계산에서 그리기 까지 걸린 시간(1/1000초 단위)잖아요??
움직임을 계산할 때 delay를 이용해서 계산을 하도록 했어요.
그런데 실제로 서로 다른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구동을 시켜보니 같은 시간에 움직이는 거리가 다르네요
전에 TimeTask를 사용하라는 것을 본 것 같은데, 찾아보니 TimeTask는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작업을 하는 클래스더군요.
더 정확한 방법은 없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