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제 설립하여 발전하려는 광고회사 메리마인즈입니다.
기업의 창립 의도는 '서로 함께' 라는 신조를 가지고 '하고 싶은 일을 하자'입니다.
그에 따라 저희 회사에서는 한 가지 캠페인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사장이 자본이라고는 없으므로 음슴
딱딱한 글이므로 조금이나마 가볍게 하려는 의도임
기업의 핵심 목표는 사회적 기업, 기부하는 기업이 되는 것임.
사원 모두가 사는 동네가 시골 동네이고 농촌적 성향을 지는 도시이다 보니 주위에 혼자 사시는 독거노인 분들인 소년 소녀 가장이 비교적 많음. 회사 사원의 나이는 20대 초반입니다 그럼에도 저희는 그 분들을 도와야 한다는 것을 잘 앎.
생각하기보다는 행동하라는 신조에 따라 이러한 주위 이웃을 돕고 싶은 마음에 봉사 활동도 꾸준히 하고 구세군 같은 불우이웃 돕기 성금도 내는 등 활동을 해왔음. 그것은 생각하기보다 더 효과적이었으나 본질적인 접근은 아니었음. 그런 일차원적인 행동보다는 그런 이웃들이 편안하게 살아갈 수 환경 하고 싶은 것을 마음껏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함. 그렇기에 직접 기업 경영을 하며 기여 기부에 주된 목절을 가지고 행동하는 기업을 설립하려 함.
사실상 직접 경영하는 우리들에게 조금 벅찰 수 있는 방법 말고도 수많은 방법이 있음. 하지만 다른 기업에게 기여할 수 있는 캠페인을 제안할 수 있는 것도 아니었고 비영리 단체를 운영하기에는 현실적으로 방해 요인이 많음. 결정적으로 그다지 다른 곳에 손을 빌려 기부하고 싶은 마음이 없음. 스스로 해내려 함.
캠페인을 설명하자면 현재 도움이 필요한 사연을 공모하는 것 그리고 페이스 북을 통해 기부,기여라는 이미지를 사회 전반에 걸쳐 호소하는 것임. 사연을 공모하여 채택된 사연을 밝히고 1년 후 당기순이익의 20%를 기부하는 활동을 매 분기별로 하려고 함.
구체적인 사업의 방향은 리워드 광고 플랫폼을 통한 어플리케이션을 만들어 운영하며 기부에 쓸 수 있는 금액을 모금하는 것임. 위에 언급했듯 리워드 광고 어플리케이션 운영하여 얻은 20%를 기부할 것이고추가적으로 기부를 위한 방법을 끊임없이 고민할 것임.
체계적인 기부를 하는 것에 현재 수익 구조가 아직 확립된 기업이 아니다보니, 두드러진 장점이 있는 것은 아니다보니 지금 바로는 어려움. 하지만 어렵다 하더라도 노력할 것임. 기부액이 적지 않을 것이라고 비현실적이라는 말을 들을 지도 모르겠음. 다만 구체적인 목표가 있는 지금 그 목표에 다가가는 것이 보다 명확하다는 것과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도 바람직한 일을 한다는 것에 자부심을 갖고 있음. 우선 사연을 공모함.
---------------------------------------------------------------------------------------------------
공모 대상 : 도움이 필요한 모든 사람(꼭 본인이 공모하지 않아도 상관없어요)
공모 방법 : 이메일로 사연 및 사진을 받습니다. (
[email protected])
첨부 내용 : 사연, 연락방법은 필수적으로 넣어주시구요, 사진같은 것은 그외 기타로 넣어주세요.
---------------------------------------------------------------------------------------------------
세줄요약
1. 20세 오유인들이 기부를 위한 사업을 시작함.
2. 기부대상자를 찾음
3. 기부해도 안생겨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