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번까지 있는 수능 외국어영역의 듣기에 맞게 베스트의 글을 리메이크 한 것입니다.
심도있는 수준이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십니까?
이 테이프는 200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제3교시, 외국어영역 듣기 및 말하기 평가 안내 녹음 테이프입니다.
잠시 후, 1시 10분부터 제3교시 외국어영역 듣기 및 말하기 평가 문제가 시작되니,
수험생들은 눈을 감고 마음을 편안히 하시고,
감독 선생님들께서는 스피커의 음량을 조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제3교시, 외국어영역 듣기 및 말하기 방송을 시작하겠습니다.
1번부터 13번까지는 듣고 답하는 문제이며, 14번 부터 17번까지는 상황에 맞는 말을 고르는 문제입니다.
잘 듣고 물음에 답하시기 바랍니다.
듣는 내용은 한 번만 방송됩니다.
1번. 대화를 듣고, 여자의 아버지를 고르시오.
M : What is the picture?
W : Oh, it is my family.
M : Wow, is the only one man your father?
W : Yes, I don`t have brothers.
남 : 이 사진은 뭐니?
여 : 우리 가족사진이야.
남 : 아하, 그럼 저 유일한 남자가 아버지겠구나.
여 : 맞아, 나는 남자형제가 없거든.
2번. 다음을 듣고, 남자의 심정으로 가장 적절한 것을 고르시오.
W : Hi Tom. What`s up? you look so terrible.
M : Yeah, I`m so bad because of grade of test.
W : Why?
M : I got F.
W : Ahahaha! How stupid. How could human being get F?
M : What? Did you say that?
(Attacking, Woman`s scream)
여 : 안녕 Tom, 무슨일이야? 기분이 안 좋아 보여.
남 : 응, 시험 성적 때문에 기분이 상당히 안 좋아.
여 : 왜?
남 : F를 받았어.
여 : 아하하하! 멍청하긴. 어떻게 인간이 F를 받을 수 있니?
남 : 뭐? 말 다했어?
(가격, 비명소리)
3번. 다음을 듣고, 무엇에 관한 설명인지 고르시오.
M : This is crosswalk. C, ro, ss, walk, crosswalk.
It is said Hoang-dan-bo-do in Korea. Hoang-dan-bo-do.
I know you can miss first setence, so I repeat.
It is crosswalk, also Hoand-dan-bo-do in Korea.
남 : 이것은 횡단보도 입니다. 크,로,스,워크. 크로스워크입니다.
한국에서는 횡단보도라고 불립니다. 횡단보도요.
첫 문장이라 여러분이 놓칠 수 있음을 저는 잘 알기 때문에 다시 한번 말씀드리죠.
이것은 크로스워크이고, 한국에서는 횡단보도라 불리는 것입니다.
4번. 대화를 듣고, 휴일에 남자가 할 일을 고르시오.
W : What`s your plan in this holiday?
M : I`ll do my homework.
W : Oh, What`s the subject?
M : Math, I`ll do my math homework in this holiday.
여 : 이번 주말에 뭐 할거니?
남 : 숙제할거야.
여 : 아, 무슨 과목?
남 : 수학. 난 이번 주말에 수학 숙제를 할 거야.
5번. 대화를 듣고, 남자가 받을 거스름돈을 고르시오.
W : This round table is $100.
M : Here is $200.
W : Thank you, here`s your change, $100.
M : Thank you for your giving exchange $100.
W : I am glad for you to get exchange $100 well.
여 : 이 둥근 테이블은 $100 입니다.
남 : 여기 $100 있습니다.
여 : 감사합니다. 여기 거스름돈 $100 있습니다.
남 : 거스름돈 $100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 : 거스름돈 $100를 잘 받으셔서 기쁘군요.
6번. 다음을 듣고, 여자가 하는 말의 목적으로 가장 적절한 것을 고르시오.
W : Okay, students. Tomorrow is the first day of test.
So, Study now!
여 : 좋아요, 학생 여러분. 내일은 시험 첫날입니다.
공부하세요!
7번. 대화를 듣고, 남자가 여자에게 부탁한 일을 고르시오.
M : Honey, could you clean the house?
W : No, honey.
남 : 여보, 집 청소 좀 해 줄래요?
여 : 싫어요, 여보.
8번. 대화를 듣고, 두 사람의 관계를 가장 잘 나타낸 것을 고르시오.
M : Mom!
W : Why do you call me, my son?
M : I just want to call you, mom.
남 : 엄마!
여 : 왜 불렀니, 내 아들?
남 : 그냥 불러보고 싶었어요. 엄마.
9번. 대화를 듣고, 두 사람이 대화하고 있는 장소로 가장 적절한 곳을 고르시오.
M : This museum is so wide!
W : Yeah. By the way, Arn`t you hungry?
M : Oh, Vanessa. That topic is not right in museum.
In museum, You would rather tell about museum.
W : Oh, sorry. I forgot I should say about museum in museum.
남 : 이 미술관은 상당히 크구나!
여 : 그래, 그건 그렇고, 배고프지 않니?
남 : 오, Vanessa. 그 주제는 미술관에서 어울리지 않잖아.
미술관에서는 미술관에 대한 이야기를 해야지.
여 : 아, 미안해. 미술관에서는 미술관 이야기를 해야한다는 사실을 잊고 있었어.
10번, 대화를 듣고, 남자가 여자를 위해 할 일을 고르시오.
W : Could you lend me a hose?
M : Sure, I`ll lend you a hose.
W : Oh, really? Did you say that you will lend me a hose?
M : Of course. I`ll lend you a hose.
여 : 호스 좀 빌려줄래?
남 : 물론이지, 호스 빌려줄게.
여 : 오, 정말? 내게 호스를 빌려주겠다고?
남 : 물론, 호스 빌려줄게.
11번, 다음 자료를 보면서 대화를 듣고, 내용과 일치하지 않는 것을 고르시오.
W : All right, students. Now look at your hand-out.
In first line, it said Octover 9. But It is incorrect.
Please modify Octover 8, not Octover 9.
M : Sir, not 9?
W : Yes, 9 is a wrong word. Sorry. Not 9, 8.
여 : 좋아요, 학생 여러분. 이제 나간 유인물을 봅시다.
첫째줄에 10월 9일이라고 적혀져 있지요. 하지만 그건 틀린겁니다.
10월 8일이라고 고쳐주세요. 10월 9일이 아닙니다.
남 : 선생님, 9일이 아니에요?
여 : 그렇습니다. 9는 오자에요. 죄송합니다. 9가 아니라 8입니다.
12번. 환자 면회에 관한 병원 안내 방송을 듣고, 내용과 일치하지 않는 것을 고르시오.
W : In this hospital, 3 people can see a patient at the same time.
3 people. Of course, 2 people also can see a patient, but 3 people can, too.
여 : 이 병원에서, 3명이 동시에 한 환자를 면회할 수 있습니다.
3명입니다. 물론, 2명도 가능하지만, 3명도 됩니다.
13번, 다음 중 가장 적절한 대화를 고르시오.
One
W : I am a boy!
M : I am a girl!
Two
W : I am a man!
M : I am a woman!
Three
W : I am a waiter!
M : I am a waitress!
Four
W : I am father!
M : I am mother!
Five
W : I am a student.
M : I am a student, too.
1번
여 : 난 소년이야!
남 : 난 소녀야!
2번
여 : 난 남자야!
남 : 난 여자야!
3번
여 : 난 웨이터(남자웨이터)야!
남 : 난 웨이트리스야!
4번
여 : 난 아버지야!
남 : 난 어머니야!
5번
여 : 난 학생이야.
남 : 나도 학생이야.
14번. 대화를 듣고, 남자의 마지막 말에 대한 여자의 응답으로 가장 적절한 것을 고르시오.
M : Kate, Let`s play numbering!
W : Okay, you first.
M : One
W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남 : Kate, 숫자세기 놀이 하자!
여 : 좋아, 너 먼저 해.
남 : 하나
여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
15번, 대화를 듣고, 여자의 마지막 말에 대한 남자의 응답으로 가장 적절한 것을 고르시오.
M : Oh, Vanessa, how are you?
W : Fine, thanks. And you?
M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남 : Vanessa, 기분은 어때?
여 : 좋아, 고마워. 너는 어때?
남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16번, 대화를 듣고, 남자의 마지막 말에 대한 남자의 응답으로 가장 적절한 것을 고르시오.
M : Execuse me, but what time is it?
W : 8 o`clock.
M : Pardon?
W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남 : 실례합니다만, 지금 몇 시인가요?
여 : 8시입니다.
남 : 네?
여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17번, 다음 상황 설명을 듣고, Mike가 할 말로 가장 적절한 것을 고르시오.
M : Mike is student. Today, class is over, and teacher says "See you later."
In this situation, what would Mike most likely say to teacher?
남 : Mike는 학생입니다. 오늘, 수업이 끝나고 선생님이 "나중에 봐요"라고 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Mike는 선생님께 가장 적절하게 뭐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까?
이제 듣기, 말하기 문제가 끝났습니다. 18번부터는 문제지의 지시에 따라 답을 하기 바랍니다.
결론 : 영어로 나오니까 그래도 어렵다.
짤방은 본격 고기회전동화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