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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광자과충전 60 -> 50
(토스였다가)저그(로 종변한)유저로서, 매우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장된 테란-저그의 초중반 찌르기가 조금은 살아나기를 기대합니다.
2.시간 왜곡 사용 에너지 75 -> 100
자날시절 우주모함을 버프시키지 않는것에 대한 원성이 자자했습니다.
제작자들은 그 이유를 '하수와 고수 사이의 플레이에 차별성을 주기 위해서'라고 했습니다.
우주모함은 하수나 고수나 사용하는데 있어 별 차이가 없는 유닛이라는 거지요.
현재 프로토스는 시간왜곡을 사용하는 데 있어 정교한 사용이 요구되지 않습니다.
시간왜곡의 소모마나를 늘이는 대신 시간왜곡의 범위를 좁혔다면 어땠을까 생각합니다.
그렇게 했다면 시간왜곡을 어떻게 사용하느냐가 고수와 하수를 가르는 또 하나의 기준이 될 수 있었을 것입니다.
3.유령 생산시 75 에너지
아마추어단계에서는 괜찮은 패치지만, 프로게이머 사이에선 토스가 죽어나지 않을까;;;싶습니다.
4.히드라 가격 100/50 -> 100/25
DK는 바드라 어택땅싸움보다는 감염충을 섞은 플레이를 유도한다는 생각인 거 같은데
이것이 만약 그대로 적용될 경우, 저그가 조금만 유리해도 스1의 히드라웨이브가 재현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일단 김유진표 3우관 공허포격기 빌드는 사장될 것이고, 공허트리플도 사장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모선핵이 너프된 상황에서 프로토스의 전략적 카드가 줄어든다면 심각한 밸붕이 일어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히드라 업그레이드 가격과 시간을 늘리는 패치가 함께 이루어진다면 그나마 괜찮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5.폭풍함 건물대미지 30-> 80
프저전에서, 초중반은 저그가 먹고 후반은 토스가 먹으라는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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