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유 아이피 세 번 째 자릿수가 ***으로 가려진 것을 푸는 방법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알진 못하지만, 구글링으로 해보니,
실제 아이피 네 자리가 모두 오픈된 검색 결과가 웹캐쉬 형태로 나온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2. 추천테러 방법에 대해서 가가챗방에서 들었던 방법을 사용해보니, 실제로 되긴 합니다. 하지만 제 경우 IP를 경유하다보니 브라우저의 무지막지하게 느린 처리 속도와 더불어 일일이 수작업으로 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추천테러범도 이런 식으로 했다면 진짜 대단한 잉여가 아닌가 싶네요. 세상 사는 목적을 상실한 순도 100%의 잉여이거나 혹은 누구에게 돈을 받고 부정한 목적으로 추천 테러를 하는 것이거나. 혹은 테러범만이 가지고 있는 별도의 자동 프로그램이 있을 가능성도 배제할 순 없습니다.
3. 어제 처음 IP 우회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해보았는데, IP가 국가별로 어떻게 할당되고 경유되는지의 메커니즘은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그 경유된 IP 중에 북한의 IP가 나왔다고 해서 사이트를 폐쇄한다? 그런 논리라면 사이트 폐쇄하기 쉽겠네요. 북한은 자기들 IP로 우리나라 모든 관공서에 자기들이 방문했다는 IP 흔적을 남겨서 모조리 국정원에 넘기면 우리나라 행정은 일제히 마비되는 걸까요? 혹은 북괴에 매우 적대적인 디씨나 일베에, 혹은 조중동, 데일리안 같은 언론사의 사이트에 북한 아이피를 심어놓으면 쉽게 북괴에 적대적인 사이트를 폐쇄시킬 수 있겠다는 거겠군요. 아무리 북한이 멍청해도 그 정도는 알고 있지 싶고, 설령 북한이 그정도로 멍청하다면 얼마나 다행입니까. 대한민국 중딩 고딩들한테도 발각되는 수법을 쓰고 있다니 말이죠.
결어.
실제 간첩이 없다고 주장하는 게 아닙니다. 간첩이야 많이 있겠죠. 우리나라에서도 북에 많이 보내고 있고. 그리고 남한과 북한사이의 간첩 뿐만 아니라, 중국, 러시아, 미국, 일본이 심어놓은 간첩도 있을 것이고.
하지만 그 간첩들이 뭔가 조직적으로 선동을 하는 게 이번 사건처럼 뻔할 거라 믿는 것도 참 웃기고, 설령 그 간첩들의 공작이 사실로 드러난다고 해도 우리나라 중고딩들의 인터넷 실력으로 발각이 가능한 정도 수준이니 그것도 걱정할 것도 못되고
그냥 웃깁니다.
더불어, 운영자님, 추천테러에 대해 근본적인 조치를 취하지 않으신다면,
오유의 추천/반대 시스템은 금방 무력화되고 소수의 지각 있는 유저들의 자발적 정화 수준을 넘어가게 되면
사이트 망하는 거 한 순간입니다.
금전적인 면이 제약이 된다면, 부담없이 유저들에게 도움을 요청해주세요.
그리고 IP우회의 방법 말고, 아이피 대역 끝자리만 바꾸는 법도 알고 있는데요.
지금 그 방법이 일베충들을 중심으로 광범위하게 퍼지는 듯싶습니다.
도배와 악플로 사이트 한 순간에 훅 가기 전에
시스템을 재정비해주시길 거듭 부탁드립니다.
운영자님은 IP 우회방법과 대역 마지막 자리 바꾸는 방법 모두 아시리라 믿습니다만,
혹시라도 궁금하시다면
[email protected]으로 메일 주세요.
[email protected] 못 다 한 이야기가 있으면 메일로.
아래의 인물과는 다른 사람입니다.
합종연횡=중앙집권 = 중상주의=태평천국=사상전향=문명지역=보수시대=불모지대=인간시대=도시문명=흑우백우 = 중우정치 = 민중독재 = 안전지대 = 명군시대 = 성군시대=각자도생=후삼국시대= 차익거래 1,2,3 ..........= 역발상거래=speculator=무위험거래
오유에서 처음 보는 상대와 말섞기 전에 확인해야 할 것.
1. 닉네임 클릭해서 그 사람이 어떤 말들을 해왔고, 어떤 생각을 가졌고, 과연 내가 하는 말을 받아들일 지적인 능력과 다른 사람의 의견을 수용할 정신적 여유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2. 가입한 지 얼마 안된 경우엔 그냥 내버려둡니다. 상대의 지적수준에 대해 정보가 없이 대화를 시도했다가 매우 참혹한 진흙탕 싸움에 빠지는 경우가 99%입니다.
3. 당신도 설득될 생각이 없듯, 상대도 설득될 생각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니 생각이 다른 사람을 일부러 설득시키려고 시간 낭비하기보다, 같은 생각을 갖고 있는 사람들의 글에서 공감하고 의견을 보태는 게 더 낫습니다.
4. 도발하는 어뷰저들은 관심 먹고 삽니다. 정말 생활이 따분하셔서 한바탕 해보시려는 게 아니라면, 어뷰저들 상대할 시간에 가족과 혹은 사랑하는 사람과 더 많은 대화를 하는 게 정서함양에 더욱 도움이 되고, 원만한 인간관계 형성에도 도움이 됩니다.
구글크롬 오유필터(악플러를 등록시켜 댓글에서 보이지 않게 차단합니다
구글크롬에서만 되구요
구글크롬 주소창에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oneefdckhkabkjnaklaonjllinjjokja
넣고 프로그램 설치합니다.
주소창 오른쪽 끝에 OU란 글씨 클릭하면 차단할 닉네임 넣는 칸이 나옵니다.
그 칸에 차단할 닉네임 넣고 Option실행을 클릭 후 인터넷창 다시 실행시키면 댓글에서 보기 싫은 벌레들 댓글을 안 보실 수 있습니다.
글은 필터링 안되는데, 어차피 벌레들 글을 일부러 클릭해서 들어갈 건 없으니, 이 정도 기능으로 충분하실 겁니다.
간혹 처음 실행할 때 기능이 안 될 때가 있는데,
이때도 주소창의 OU부분을 클릭해서
Option실행부분을 클릭후 다시 실행하면 제대로 기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