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룸에 온수가 수압이 낮아서 수압 높게 해준다는 샤워기 헤드를 구매했었어요. 근데 헤드 껴서 물을 틀어보니까 사진처럼 물이 샤워기 가운데서 새더라구요... 네x버페이로 산거라서 판매자한테 사진 보내주고 불량으로 반품한다고 하니 알겠다고 해서 반품을 보냈어요. 근데 방금 전화가 왔는데..
판:샤워기 회사인데요....(정적)
저:네? 반품 들어갔나요?
판:네 이게 들어와서 확인해보니까요.. 물이 새는 건 맞는데.. 헤드를 열어보면 그 사이에 들어간 고무가 헐렁하게 잘못 끼워진거라서 반품 사유가 안 될 것 같습니다
저:...네?
판: 제조상 문제로 실수가 있었는데 고무를 다시 끼우니까 물이 안 새거든요
저: ...?? 그건 제조상 문제고 결국 저는 결함 있는 물건을 받았던 거고 다시 그걸 쓸 생각은 없으니 그냥 반품해주세요
판:아니 이게 제조상 실수라 잘 끼우면 다시 잘 나오는데....
저:...????? 그러니까 그게 결함이고 불량품이라서 반품한거에요...
판: 아니 그게 고객님이 물이 새면 열어보시든지 저희쪽으로 전화를 주셨으면 저희가 열어보고 고무를 보라고 말씀을 드렸을 텐데요..
저:.....???????? 샤워기에서 물이 새는데 저는 샤워기 제조업자도 아 닌데 그걸 열어보고 전화를 드렸어야 된다구요...?
판: (이때부터 보통이라는 말을 20번은 했어요ㅠㅠ)아니 보통 전화주시는 고객님도 계시고 보통 이런건 다시 끼면 다시 쓸 수 잇고 보통 이런 실수는 나오고......보통 이건 반품사유가 안되고....
저:(같은 말 반복)그러니까 그게 불량품을 받은 거 아닌가요ㅜㅠㅠㅠ 제가 샤워기 물이 샜을 때 그걸 열어봤어야 되나요?
판: 아니 보통 그런 분도 계시고 보통 이런경우도 있고...(같은 말로 통화 10분 ㅠㅠㅠㅠㅠ)
저:..........=_=아니 그러니까 제가 불량품을 받은 건 맞고 제가 샤워기를 열어봤어야 하는 것도 아니고 저는 불량품을 다시 쓸 마음이 없으니 환불해주세요.
라고 계속 단호하게 얘기하니까 뭐 반품사유가 안되는데 그럼 뭐..해드릴게요....이러면서 뚝 끊더라구요;;;;:
샤워기 헤드 가운데서 사진처럼 물이 새는데 저게 반품사유가 안된다고 생각하는 게 맞는건가요....? 아니 그전에 물이 새니까 샤워기 헤드를 열어보고 본사에 전화해서 물어봐야지!! 라고 생각해봐야 하나요?ㅠㅠㅠㅠㅠㅠㅠㅠ제가 샤워기를 잘 아는 것도 아니고 그게 중간이 열리는지 아는 것도 아닌데.... 어쨌든 반품처리는 해준다는데 찝찝함만 남네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