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오유 바로가기
http://m.todayhumor.co.kr
분류 게시판
베스트
  • 베스트오브베스트
  • 베스트
  • 오늘의베스트
  • 유머
  • 유머자료
  • 유머글
  • 이야기
  • 자유
  • 고민
  • 연애
  • 결혼생활
  • 좋은글
  • 자랑
  • 공포
  • 멘붕
  • 사이다
  • 군대
  • 밀리터리
  • 미스터리
  • 술한잔
  • 오늘있잖아요
  • 투표인증
  • 새해
  • 이슈
  • 시사
  • 시사아카이브
  • 사회면
  • 사건사고
  • 생활
  • 패션
  • 패션착샷
  • 아동패션착샷
  • 뷰티
  • 인테리어
  • DIY
  • 요리
  • 커피&차
  • 육아
  • 법률
  • 동물
  • 지식
  • 취업정보
  • 식물
  • 다이어트
  • 의료
  • 영어
  • 맛집
  • 추천사이트
  • 해외직구
  • 취미
  • 사진
  • 사진강좌
  • 카메라
  • 만화
  • 애니메이션
  • 포니
  • 자전거
  • 자동차
  • 여행
  • 바이크
  • 민물낚시
  • 바다낚시
  • 장난감
  • 그림판
  • 학술
  • 경제
  • 역사
  • 예술
  • 과학
  • 철학
  • 심리학
  • 방송연예
  • 연예
  • 음악
  • 음악찾기
  • 악기
  • 음향기기
  • 영화
  • 다큐멘터리
  • 국내드라마
  • 해외드라마
  • 예능
  • 팟케스트
  • 방송프로그램
  • 무한도전
  • 더지니어스
  • 개그콘서트
  • 런닝맨
  • 나가수
  • 디지털
  • 컴퓨터
  • 프로그래머
  • IT
  • 안티바이러스
  • 애플
  • 안드로이드
  • 스마트폰
  • 윈도우폰
  • 심비안
  • 스포츠
  • 스포츠
  • 축구
  • 야구
  • 농구
  • 바둑
  • 야구팀
  • 삼성
  • 두산
  • NC
  • 넥센
  • 한화
  • SK
  • 기아
  • 롯데
  • LG
  • KT
  • 메이저리그
  • 일본프로야구리그
  • 게임1
  • 플래시게임
  • 게임토론방
  • 엑스박스
  • 플레이스테이션
  • 닌텐도
  • 모바일게임
  • 게임2
  • 던전앤파이터
  • 마비노기
  • 마비노기영웅전
  • 하스스톤
  • 히어로즈오브더스톰
  • gta5
  • 디아블로
  • 디아블로2
  • 피파온라인2
  • 피파온라인3
  • 워크래프트
  • 월드오브워크래프트
  • 밀리언아서
  • 월드오브탱크
  • 블레이드앤소울
  • 검은사막
  • 스타크래프트
  • 스타크래프트2
  • 베틀필드3
  • 마인크래프트
  • 데이즈
  • 문명
  • 서든어택
  • 테라
  • 아이온
  • 심시티5
  • 프리스타일풋볼
  • 스페셜포스
  • 사이퍼즈
  • 도타2
  • 메이플스토리1
  • 메이플스토리2
  • 오버워치
  • 오버워치그룹모집
  • 포켓몬고
  • 파이널판타지14
  • 배틀그라운드
  • 기타
  • 종교
  • 단어장
  • 자료창고
  • 운영
  • 공지사항
  • 오유운영
  • 게시판신청
  • 보류
  • 임시게시판
  • 메르스
  • 세월호
  • 원전사고
  • 2016리오올림픽
  • 2018평창올림픽
  • 코로나19
  • 2020도쿄올림픽
  • 게시판찾기
  • 게시물ID : dungeon_463458
    작성자 : 2351
    추천 : 7/43
    조회수 : 3328
    IP : 125.180.***.158
    댓글 : 14개
    등록시간 : 2015/01/30 20:23:53
    http://todayhumor.com/?dungeon_463458 모바일
    검은사막 플레이 후기 리뷰.TXT

    [✔ Best] 검은사막 플레이 후기 리뷰.TXT (신규유저필독)

     

    필자는 지금까지 여러 MMORPG들을 즐겨온 유저입니다. 디아 시절부터 리니지 아이온 블소 테라 마영전 스카이림 와우 등등 대작이라고 불려온 게임들을 즐기면서 겜창인생을 살아왔죠. rpg에 의한 rpg를 위한 rpg의 인생을 살아온 사람입니다

    .

    검사의 플레이타임 20일을 넘기고 있는 현 시점에서 검사에 대해서 한 줄 평가를 하자면, '무한한 가능성이 잠재된 대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리얼한, 진짜 리얼한 전투씬 ★★★★★

     

    여러 RPG중 검사는 최고등급의 전투씬을 가지고 있습니다. 액션만 놓고 보자면 마영전 혹은 테라와 버금가는 수준이죠. 그러나 마영전이나 테라와 다르게 '무한 오픈 월드의 논타겟팅 전투씬'이라느 엄청난 이점을 가지고있습니다. 던전이나 액트 형식이 아닌 모든 맵이 다 열려있는 무한오픈월드인 디테일한 면에서도 전혀 손색이 없으며 매우 뛰어나기까지 합니다.

     

    1-1. 후판정 선모션

    검은사막은 '후판정 선모션' 시스템입니다. 아이온이나 기타 많은 RPG들은 기술상 선판정 후모션을 택할 수 밖에 없었죠. 몬스터의 공격 데미지가 들어오고 몬스터가 공격 모션을 취합니다. 공격을 피하는 컨트롤이 존재 할 수 없죠. 그러나 검은사막으 몬스터의 모션을 외우고, 공격 패턴을 외우면 단 한대도 맞지않고 몹들을 잡을 수 있습니다 (물론 매우 어렵습니다) 특히, 원거리 몹의 경우 잘 보고 있다가 활 시위를 당기거나 마법 모션을 취하면 즉각 회피기를 사용, 피하면서 사냥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이러한 섬세함이 무한오픈월드와 만났을때의 그 짜릿함은 상상을 초월하죠. 또한 근접 몬스터의 공격 모션은 해당 무기가 케릭을 쳐야만 체력이 감소됩니다. 거리가 조금이라도 멀어지면 대미지를 안받죠. 거리개념까지 적용됩니다. 그야말로 '진짜 전투하는 느낌'입니다.

     

      

     

     

    △ 원거리 몹의 마법구도 잘보고 피하면 안맞을 수 있다!!

     

     

    1-2. 긴장감이 넘치는 전투들!

    검사는 몬스터 체력바를 보려면 해당 몬스터를 열심히 사냥해서 지식을 얻어야 합니다. 처음엔 이게 무슨 불편한 것일까 생각했는데, 이게 적응하고보니 꿀잼요소가 되었죠. 일반 MMORPG에서 게임하는 유저들은 '스킬바와 체력바만 보고' 몹을 잡아야합니다. 화려한 액션스킬이라느니 간지나는 외형은 쓸모가 없습니다. 오르지 스킬쿨 돌아가는 것을 보고 몹의 체력이 언제 다나 그것만 지켜보고 있죠 하지마 검사는 체력바가 없습니다. 언제 죽을지 모릅니다. 그러다보니까 진짜 몬스터와 1:1 전투를 벌이는 실감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것이지요.

     

     

     

     

    △ 워리어 사냥 영상

     

     

     

     

    △ 소서러 사냥 영상

     

     

    1-3. 현존하는 게임 중 최고 수준의 그래픽

    검은사막의 그래픽 기술은 현존 RPG중 최고품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기존의 최고급으로 불리우던 스카이림보다 월등히 앞섭니다. 지금 베타중인 최고사양모드로 게임을 즐긴다면 영화을 보느 듯한 느낌 마저 받습니다.

     

     

     

       

    △ 영화속의 한 장면 같은 그래픽!! ( 본 사진들은 모두 보정없는 인게임 스샷입니다 )

     

     

    2 . 지루할 틈이 없는 무한 컨텐츠 ★★★★

     

    기존 rpg가 단순한 사냥->파밍->pvp or 레이드에 지나지 않았습니다. 파밍을 다 하고나면 할것이 없어집니다. 하지만 검사는 다릅니다.

    무역,채집,가공,낚시 등등 할 수 있는 것이 널려있죠. 게다가 무역은 일반무역-밀무역-황실무역으로 더 세부적으로 나뉘어집니다. 낚시 또한 일반낚시-작살낚시로 구분이 되지요. 채집 또한 채집능력치가 올라가면 보석을 캐러 다닐수도 있고요. 중요한건 이 모든 것들이 '전투 또는 소모'와 매우 유기적으로 연결된다는 것이지요.

     

    2-1. 제작과 소모의 유기적 연결

     

    검사는 채집->제작->물품 소모가 매우 유기적으로 연결되어있습니다. 심지어 마차를 만들더라도 수명이 다하면 폐기를 해야하기때문에 마차의 제작은 계속 필요하게되죠. 이러한 현실적인 부분 때문에 검사를 적응하는 것에 시간이 조금 걸리지도 모릅니다. 열심히 만든 내 마차가 무한정 쓸 수 없고 얼마후에 폐기해야한다니? 하지만 생각해보면 물건을 사용하면 언젠간 폐기되고 다시 만들어야 시장 경제가 돌아갑니다. 검사는 그런 시스템을 과감하게 도입한 것이지요. 심지어 '말'같은 경우도 최고속도를 내려면 계속해서 당근을 계속 먹어줘야 합니다. 그리고 무기나 방어구 업그레이드에도 이 제작의 물품이 들어갑니다. 더 좋은 무기를 만들려면 열심히 채광을 해서 보석을 얻고, 일꾼들을 부려서 특별한 아이템을 얻어야 합니다. 그런데 다시 또 이 일꾼을 부릴려면 '맥주'라는 음식이 소모됩니다. 생산-제작-소모가 매우 유기적으로 연결되어서 하나의 생명체처럼 정교하게 돌아갑니다. 또한 채집도구도 계속해서 제작을 하지 않으면 채집을 할 수 없죠. 나무를 패고 철광석을 캐서 벌목도끼를 만들어 나무를 캐는 식인것이지요. 그러다보니 내가 한땀한땀 나무를 패는 것이 의미가 있어집니다.

      

     

     

     

    채집 - 농사 - 낚시 - 무역! 다양한 컨텐츠!

     

     

     

    모든 것이 가능한, 하우징! 

     

    3. 진짜 공성전!

     

     

     

    △ 검은사막 공성전 영상

     

     

    3. 작은 부분까지 신경을 쓴, 디테일하고 섬세한 게임 ★★★★★

     

    검은사막은 그냥 달리는 길도 환경에 따라 다르게 설정해놓았습니다. 다듬어진길, 거친길 등으로 설정되어있어서 이동속도가 다르게 됩니다.

    또한 날씨의 영향도 받죠. 실제로 게임에서 비가 내리면 무기공격력이 떨어진다든지, 시야가 좁아지는 설정을 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밤이 되면 몬스터가 더 강해지기도 합니다. 그리고 동굴을 들어가면 매우 어둡기 때문에 렌턴 혹은 조명탄을 사용해야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전투 중 아이템의 내구도가 감소되면 외형이 조금씩 닳아 없어지는 섬세함도 있습니다.

     

     

    4. 어떤 게임 보다 공평하다! 내가 노력한만큼 댓가를 얻게하는 시스템 ★★★★★

     

    다른 RPG와 다르게 검사에 없는 것인 두가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오토와 현질" 입니다. 게임의 요소를 반감시키는 오토와 현질은 검사에 없습니다.

    덕분에 많은 시간을 투자해서 광석을 하나캐더라도, 아주 멀리 뛰어가서 들풀을 하나 캐더라도 쾌감이 있습니다. 일반 RPG에서는 생각해보면 아주 멀리까지 뛰어가서 무언가를 캐느니 차라리 현질을하고 말 생각을 하죠. 하지만 검사에서는 "내가 원하는 아이템을 얻기 위해선 내 시간을 투자"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공정한 경쟁속에서 쾌감을 느끼는 것이지요.

     

    5. 유저들이 모든 것을 채워가는 성장 시스템 ★★★★★★

     

    검사에서는 '요리'를 하더라도 정해진 패턴이 없습니다. 플에이어가 직접 실험을해서 조합을 찾아내야 음식을 만들어 낼 수 있죠. 황금레시피 몇 개가 고애되어 있긴하지만,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은 요리 조합은 무궁무진합니다. 향후 패치로 채워지기도 하고요.

    게다가 생산활동에 필수적인 '기운'이라는 것을 채우기 위해서는 그야말로 맵 이곳저곳을 뛰어다녀야 합니다. 지금은 공개된 몇가지 지식들이 있지만, 아직도 '내가 직저 찾아가서 연구하지 않으면 못얻는' 지식들이 무궁무진합니다. 직접 내가 실험해보고 뛰어다니면서 한땀한땀 채워나가야만 하는 것이지요. 길드 시스템도 마찬가지입니다. 길드 인원을 늘리는 것 부터 길드 성채를 짓는것까지 길드원들이 한땀한땀 채워가야하는 것이지요.

     

     

    6. 모든 것이 가능한 검은사막 속의 세상 ★★★★

     

    6-1. 일꾼시스템

    검사에는 일꾼을 고용해서 생산을 하도록 만드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데, 여기서도 리얼함이 돋보입니다. 일꾼은 마을에 있는 '숙소'가 있어야만 추가로 고용할 수 있는데, 일꾼들에게 생산을 시키면 이 숙소에서 일꾼들이 나와서 (실제 게임에서도 자기가 고요한 일꾼을 마주칠 수 있습니다) 생산지로 간 뒤에 거기서 캐고 물건을 다시 가져옵니다. 따라서 일꾼의 작업속도 능력, 이동능력이 높을 수록 더 빠르게 생산을 하게 되죠. 게다가 이 '고급일

    꾼'을 얻으려면 해당 NPC와 교류를 해서 친밀도를 얻어야 함으로 쉽게 얻을 수 없기돠죠.

           

     

     

    △  내가 고용한 일꾼이 일을 열심히 하고 있는지 확인!!!    

     

     

     

    △ 어디론가 뛰어가고 있는 일용직 일꾼

     

    6-2. 길드 시스템!

     

     

     

    △ 길드원들이 한 땀 한 땀 만들어가는 길드 성채!!  

     

     

     

    6-3. 더 좋은 말을 얻기 위해 교배하라!

     

    검은사막의 주요 탈것인 '말'조차도 '교배'라는 무궁무진한 시스템을 도입해 놓았습니다. 각 말은 암말과 숫말로 구분되며, 이 두말이 교배하면 다음 세대의 말이 탄생하는 개념입니다. 그리고 2세대끼리 교배해서 3세대의 말이 태어나는 것이지요! 6세대에 이르면 성능뿐만 아니라 외형까지도 변화합니다!

     

     

     

    △ 검은사막 주요 탈것인 '말' 교배 상위 세대 목록

     

    6-4. 게임속의 엘리샤, 말 경주도 가능하다!!

     

     

    △ 검은사막 탈것인 '말'의 드리프트 기능 추가로, 실감나는 말 경주까지 구현해내었다!! 

     

     

    7. 긴장감을 늦출 수 없는 100vs100 무한 pvp, 점령전

     

     

     

     

     

     

     

     

     

     

     

     

     

     

     

     

     

     

     

    검은사막의 꽃!

     

    설명이 필요 없이 영상으로! 논타겟팅 무한 pvp!

     

     

     

     

     

     

     

    8. 총평

     

    검은사막을 플레이 해 온지 이제 한달이 넘어갑니다. 솔직히 초기에는 클베 수준의 난잡함을 보여주었고, 버그도 끊임없이 터지는 등 불편함이 많았지만, 하루하루 그리고 빠르게 픽스되어오는 것을 보아왔습니다. 운영면에서도 타게임이 따라할 수 없을 정도로 빠르고 확고하며 소통적입니다.

     

    롱런 게임은 뼈대가 좋아야 합니다. 케쉬팔이 1회용 게임들과의 차이점은 틀을 얼마만큼 담고 있느냐겠죠. 검은사막은 모든 것을 담아 낼 수 있는 뼈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한달간 보여주었듯 유저들과 소통하며 하나하나 고쳐나가고 있는 것을 우리는 보아왔습니다. 


    이 게시물을 추천한 분들의 목록입니다.
    [1] 2015/01/30 20:24:38  39.119.***.71  파고배  138825
    [2] 2015/01/30 20:25:09  119.64.***.221  妖魔夜行  417697
    [3] 2015/01/30 20:26:37  59.187.***.152  kingof멘붕  333149
    [4] 2015/01/30 20:27:41  114.206.***.207  햇살좋은날.  259911
    [5] 2015/01/30 20:29:11  119.67.***.38  madsoul  459719
    [6] 2015/01/30 20:37:01  1.242.***.183  낼입대  218642
    [7] 2015/01/31 01:42:52  115.40.***.87  TimeWalker  562362
    푸르딩딩:추천수 3이상 댓글은 배경색이 바뀝니다.
    (단,비공감수가 추천수의 1/3 초과시 해당없음)

    죄송합니다. 댓글 작성은 회원만 가능합니다.

    번호 제 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673485
    어떤 장비를 13강 질러야 할지 모르겟습니다 [2] 비몽. 24/08/13 03:42 1662 0
    673484
    안녕하세요 버그 질문좀 !! 읁늕 23/08/13 23:48 3155 0
    673483
    형님들 던파 하다가 다시키니까 안되는데 한번만 봐주세요 [1] 던붕붕이 23/08/07 18:20 3230 0
    673482
    형님들 명금123 23/07/17 22:48 3367 0
    673481
    고강무 고강템 계정 구합니다 [1] 창작글 바나나초코 23/06/15 17:18 4164 0
    673480
    괜찮은계정 보유하신분? [2] 창작글 달콤바나나 23/06/04 15:40 4277 0
    673478
    복귀유저입니다. (2) 뭘키워야할까요 너구리카노 23/05/01 16:57 4634 1
    673477
    복귀유저입니다. [8] 너구리카노 23/04/30 17:25 4719 0
    673476
    유니크 성유물 이런템들 [1] 힐줄게 23/04/23 23:51 4741 0
    673475
    던파 모바일. 칸나서버 길드 있나여? 가입하러갑니다. kknd2go 23/04/08 16:15 4823 0
    673474
    넥슨현대카드 내일이 끝이네요 [1] 창작글 goat 22/11/29 20:09 7156 0
    673473
    골든베릴 모험단 파실분 계실까요 ?! [3] 빈이야 22/11/26 12:02 7211 0
    673471
    섀도우댄서vs블레이드 [3] 베오베금지본인삭제금지 던린이질문 22/09/08 10:15 8727 0
    673470
    다 필요 없고 아수라 [1] 오늘은볶음밥 22/06/06 10:28 10571 0
    673469
    치킨 먹으니까 쿠폰주던데 [1] STEAM™ 22/05/23 19:15 11189 3
    673468
    [모바일던파] 안녕하세요 모바일 유저입니다. 혹시 여기 모바일 유저있나요 [1] 방구석찐따 22/05/22 11:01 10161 0
    673466
    오랫만에 3대 명검 나왔네 꼬맹이양아 22/05/12 14:59 10810 0
    673465
    복귀각 한번 잡아볼까 했는데 많이 바꼈나요? [3] 본인삭제금지 깊은밤굿모닝 22/04/19 09:59 11485 0
    673463
    내일 모레 버퍼 사망선고☆ [8] 낫모양메케 22/03/15 18:33 12213 0
    673461
    어썰트 사전예약 쿠폰 변순남 22/02/22 19:57 12063 0
    673459
    선트군 선트영 하는데.. [2] 창작글 굳세어라,♡ 22/01/28 15:06 12464 0
    673458
    드디어 모험단 40 달성... [1] 타천사아리엘 22/01/27 01:00 12697 1
    673457
    어썰트 탈리스만 이모션킬러 Mach 22/01/16 02:56 12720 0
    673456
    현재 시공간 퀘스트가 [1] 빈이야 22/01/15 12:53 12482 0
    673455
    복귀던파애기 응애 질문 잇뚭니다,, [1] 빈이야 22/01/15 00:55 12804 0
    673454
    오랫만에 접해봤는데 [2] 움직이면범인 22/01/13 23:49 12562 0
    673453
    탈던 아니고 휴던 낫모양메케 22/01/13 20:01 12455 0
    673452
    복귀유저 질문 [6] 추억빨아먹기 22/01/10 12:46 12685 0
    673450
    이번 콜라보 대실망 낫모양메케 21/12/30 17:51 12873 0
    673449
    흠...... 이제 접어야할때가 온건가 [7] 낫모양메케 21/12/23 18:02 13440 0
    [1] [2] [3] [4] [5] [6] [7] [8] [9] [10] [다음10개▶]
    단축키 운영진에게 바란다(삭제요청/제안) 운영게 게시판신청 자료창고 보류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모바일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