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기변을 하고 이렇게 기변 인증하는 날이 오게될줄이야...ㅎㅎㅎㅎㅎ
105 레버 하앍하앍
무광 프레임 하앍하앍
Full 105급 + Full 카본!!!!!!
은 아니고....
Full 105급(브레이크까지 전부) + 알루 프레임+ 카본 포크 입니다.
프레임 카본인게 이거보다 40 정도 더 나가길래 ㅠㅠ
어쩔수 없이 알루바디로 구매하였습니다.
2300, 클라리스만 타다가 105 타보니
완전히 와! 할정도는 아니더라도
다른점이 있기는 합니다.
1. 그립감 향상. 레버가 정말 잡기 편합니다. 이건 잡아보면 앎.... 잠이 올 정도(....!!)
2. 브레이크 성능이 미친듯이 향상함. 텍트로 브레이크도 상당히 좋다고 생각했는데 그거랑 비교가 안되네요. 브레이크 잡는순간 확 멈춥니다. 그리고 브레이크를 클라리스 탈때처럼 강하게 잡을 필요도 없구요. 레버 잡는게 편안해서 브레이크 잡는것도 편합니다. 성능은 디스크 브레이크보다 좀 딸리는 정도.
3. 변속이 칼 같음.
클라리스 뒷 변속 스타일 : 드르르륵 탁
105 뒷 변속 스타일 : 탁
클라리스 앞 변속 스타일 : 찰칵 찰칵(두번 나누어서 변속하죠 클라리스...)
105 앞 변속 스타일 : 찰칵
앞변속 스타일에서 깜짝 놀랐습니다. 평소 클라리스 때처럼 두번 하려고 하는데 두번째에서 레버가 헛돌길래 뭐지 하고 크랭크 보니 이미 변속 완료 ㅋㅋㅋㅋ
4. 무게가 가볍다.
이전에 타던 클라리스 엘파마 에포카 무게 : 10.4kg(실측) (앞 뒤 휠셋 변경 된것)
지금 타고 있는 첼로 스칼라티 무게 : 9.2kg (실측)
-이 실측이라는게... 자전거점에서 잰 건 아니고 저울가져다 놓고
(자전거 들고 제가 올라간 무게 - 저의 몸무게) 이런식으로 했습니다. 게다가 전자식...
무게는 줄어들겁니다. 사장님이 주신 잡다한 라이트들도 제외시킬거고 기본휠셋에서 제가 원래 쓰던 휠셋으로 바꿀거니까요 ㅎㅎ
어쨌거나 기변 완료하였습니다. 두번째 자전거도 어쩌다보니 국산 자전거가 되었습니다만 좋습니다 엄청.
코렉스 출신 엘파마를 약 2년간 타면서 많은 만족을 하였는데
삼천리 자전거 출신 첼로는 어떨지 궁금하네요.
사고로 조각났던 헬멧도 새로 샀으니 오늘 저녁에 첫 라이딩을 시작해야겠습니다 ㅎㅎ
보너스 컷
아는 사람은 다 안다는 그 컷을
못난 샤프로 공책에 그려보았습니다.
앞으로는 공책말고 백지에다 그려야지...
이건 뭐 공부하다말고 그린거같잖아....(찔림)
"미~즈~타~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