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연기의 근원
1번방 - 레이저 아프다. 꺼먼놈이 뻘건놈 되면 짜증난다. 잡몹 주제에 블링크 한다.
2번방 - 아프다패턴전의 토그는 방어력이 세계제이이이일!, 화수명암 순서대로 가는데 회오리 패턴때 개패듯이 패면 굳는다.
회오리는 1피를 따라다니는데 백금의 세계를 빨면 피하기 쉽다. 못피하면 거진 죽는다.
3번방 - 1번방과 동일
4번방 - 장판 20초마다 귀찮다. 빛이 있으라 구슬 먹이면 대략 수리비 쥐쥐친다, 넨가드패턴은 그냥 귀찮다.
장판에 스쳐서 생긴 보호막 같은건 보호막이 아니라 네르베랑 스칠시 즉사 시키는 즉사막이다.
격전지
오른쪽방
다단힛으로 패면 싕나게 블링크를 무적 걸고 한다.
번개 패턴 빼고 딱히 아픈건 없지만 피구슬 패턴 쿨이 없어서 나올때마다 딥빡.
하지만 파사로 가면 가장 쉬운 놈이다.
왼쪽방
혼자 돌땐 와이축 와리가리 하면서 잡아야하지만
파사를 오래하다 보면 이녀석 패턴이 뭔지도 기억이 안난다.
들어가서 기둥만 피하고 홀딩 후 패면 된다.
다리
1몹없다
2좀비 넣는걸 들어가자 마자 넣으면 세번째 일어나는 타이밍이 딜타임과 겹쳐서 삑이 날 수 있으므로
들어가고 7-8초 뒤쯤에 좀비를 눕히는게 딱 좋다. 그럼 두번 더 눕히면 딜탐과 딱 맞아떨어진다.
광룡 잘써야 한다.
넴드 맷집 자체는 약한 편이라 딱히 힘들건 없다. 딜탐만 구하면
레이드는 좀비 넣는 원이 4개다. 2배로 빡세진다.
3번방은 핏즈 같이 생긴 잡몹들이다. 걍 패면 된다.
4번방
보통 백금의 세계를 빨고 홀딩유저가 타이밍 좋게 홀딩을 하면 죽어라 팬다.
홀딩이 삑날 경우 무적이 걸리며 몹의 몸이 부서졌다가 일어났다가 발광을 하는데
다리 솔플을 해본적 없어 이런 패턴의 쿨을 모르겠다.
유저들의 머리 위로 피구슬이 생기는데 일정 시간이 지난뒤 버퓨 마냥 피가 솟아치는데 맞으면 마이 아프다.
딜러들의 딜링을 위한 공간을 잘 생각하면서 패야하고
홀리한테 생기면 꿀ㅋ
2번방보다 맷집이 조금 더 좋다.
5번방은 보스방인데
일톤의 경우 보스의 환영이 매우 약한데 레이드는 한 4배쯤 된다.
물론 다른 몹들도 한 4배쯤 더패야 뒤진다.
보스방은 크게 주의할게 눈패턴과 다람쥐인데
다람쥐 한놈은 캐스팅바가 꽉 차면 펑펑 거리며 매우 아픈 전체 데미지를 주고
한놈은 디버프를 걸어서 매우 곤란하게 하므로
딜러와 홀딩 유저 한명씩 빼고 홀리와 딜러 혹은 보조자가 계속 쉬지 않고 다람쥐를 봐야한다.
딜러의 딜로는 다람쥐를 죽이기 쉬우므로 근처에 있다면 같이 조지는 것도 나쁘지 않다.
눈패턴은 아그네스가 눈이 번쩍하며 빛날때 유저들에게 눈이 붙어있다면 전체 데미지 반사로 으앙 뒤짐ㅋ
이 되는데 신의 가호를 빨면 무시가 가능하여 보통 레이드 다리팟은 신가를 빨고 잡는 편이다.
눈 캐스팅은 각각 대략 30초씩이며 신가를 사용치 못할때 딜러들은 그 사이에 버프스위칭을 하면서 있으면 된다.
정작 아그네스 자체의 공격 방식은 블링크를 하고 좀 짜증나긴 하는데 크게 안아프다.
적응되면 보스가 가장 쉬웠어요. 다만 맷집이 지겹네요 정도?
에차
레이드는 보통 차단기작만 한다.
일톤의 경우 첫네임드는 원이 생기고 지 밑에 용암이 생기는데 그것들을 ㅍ ㅣ하면서 패고
가끔 슈아 무시 눕히기 쓸때 퀵스탠딩 써서 버텨주면 된다.
레이드에서는 1피인가 4피가 각각 유저들을 용암으로 얼음에 갇힌걸 구하면서 잡아야하는데
거진 차단기작만 하니 볼 일이 읍따.
2번 네임드는 네방향의 오브젝트를 한명의 유저가 악취구슬을 받고서 넴드를 유도하여
오브젝트 방어막을 부수고 오브젝트를 부수면
중앙의 오브젝트 방어막이 부숴지는데 그걸 부수면 대략 20초 정도의 딜타임!
을 반복한다.
3번 용암괴충은 거북이를 때려잡고 거기에 돌진을 유도하면 기절하고 딜탐ㅋ
4번 플루 하위호환 같은놈은 뺑소니에 치여준뒤 칼라똥 같은걸 붙이면 딜탐이 생긴다.
에게느는 크게 잡기와 눈, 돌진 세개 패턴을 주의하면 되는데
잡기는 에게느 바로 앞에 있을시 시도하는데 헛걸 잡도록 하면 물음표가 뜨며 방어력이 극하락., 보통 처음 들어가서 신가 빨고 유도한다.
눈은 그냥 크게 뜬다! 이럴때 안보면 된다. 보면? 아마 피가 차면서 이상한게 생기는데 매우 괴롭다.
보통 이거 뜨면 처음부터 다시 하는게 낫다. 한개까진 어캐 커버 되도 두개는...
돌진은 다단힛을 어느정도 넣으면 갑자기 모든 버프를 먹으며 전방으로 달려가며
화면전체에 밭갈이를 하는데 스치면 뒤진다. 보통은. 안뒤질땐 맷집 좋을때.
그리고 에게느와 박으면 에게느 피통을 퐉! 채워주며 자기피는 퐉! 까이는데
그러지 않고 에게느돼지냔이 벽에 박으면 헛잡보단 방어력이 덜 떨어지지만 그래도 딜탐이 10초쯤 생긴다.
이상 반복하며 잡는다.
검화는
첫 네임드는 솔직히 파사로만 가서 광룡 빼곤 잘 모르겠다.
두번째도, 세번째도 ㅡ.ㅡ
보스의 경우 1페이즈 밖에 못봐서
금토화혈이라는 한자를 세 군데에 카운터로 마테카를 쳐서 뽑은 뒤 그 한자 3개를 같은걸로 넣으면
ㅈ넴드들이 생기면서 잡고 나면 딜탐.
늦게 잡으면 마테카의 좌절모드가 풀리며 데미지 반사를 하는 방어막 달고 사람 미치게 만들어 주신다. 우왕.
사실 마테카만큼은 설명만으로는 답이 없고 직접 해봐야 체감이 오는거 같다.
레이드에서 마테카는 대부분 1페이즈에서 잡을 셋팅으로 가서 대체로 패턴을 한번 보고 무홀로 끝내거나 카홀로 무홀한다고 한다.
그래서 간혹 레이드 유저들이 일톤이 더 어렵다는 황당한 말도 한다.
함포는...
메카 솬사 소울 아니면 갈 일이 읍따.
저보다 더 고수분들이 댓글로 첨삭을 해주시면 나중에 잘 보겠슴다.
왜냐면 잘거니까.
ㅃㅃ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