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글에서는 향수의 계열과 착향과 시향에 대해 다뤘는데요 (이전글 보기)
오늘은 많은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1.향수의 사용법
2.테스트법(구체적인)
3.계절별 향수
를 다뤄볼게요. 향수의 이미지는 너무 많고 복잡스러워서..
1.사용법
1. 향수는 체온이 높고 맥박이 뛰는곳에 뿌려주시면 향기가 잘 퍼져요
(손목, 귀뒤 ,가슴안쪽 이요 ㅎ)
물론 체온이 낮고 맥박이 안뛰는곳에 뿌리면 잘 확산이 안되겠죠
2. 향기는 아래에서 위로 올라오는 특징이 있어요!
발목이나 바지 밑단에 뿌려주시면 상대방 만나고 처음은 잘 안나다가 서서히 향기가 나는 그런!!
3.땀냄새랑 섞이면 끔찍해집니다..;;
가아끔씩 (제가 남고출신) 운동하시거나 담배피우신 후에 냄새없애겠다고 향수 뿌리시는분들 있는데
차라리 데오도란트나 탈취제를 뿌려주새오 ..
겨드랑이나 무릎뒤와 같이 땀이 잘나는 부위도 피헤주세요!
4.화장품과의 조화도 고려해보자!
여러 화장픔들은 향기가 있는 제품들이 많은데, 화장하실때에도 향기도 고려해서 해주시면 좋고
,또 향수를 뿌리실때에도 계열이나 향기를 고려해서 뿌려주시면 훨씬 좋습니다.
5. 섬유에 향수를 뿌리면 향기가 오래가요! (제가쓰는 향수도 지금 1주일 넘게 향기가 안빠지지만..단점인가?)
그런데 일단 뿌리고 보는거보다는 안쪽 부분에 뿌려보시고, 변색이 없는지 확인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세르주루텐 향수하나가 제 하얀 니트를 망쳐놨다ㅈ....)
(--물론 제잘못입니다. 돌던지지 말아요 ㅠㅠ .. 욕아니에요 호불호가 강해서그렇지 매니아층 두꺼운 향수입니다 ㅠㅜㅠ)
6. 너무 과한 냄새가 부담되시면 공중에 분사하시고 향수를 입듯이 빙그르 샤랄라 해주시면 됩니다 ㅋㅋㅌㅋ
7. 향수는 이왕이면 맨살에 뿌려주시는게 좋아요
쥬얼리제품이나 옷에 얼룩이 생길수도 있거든요..
8. 머리카락에 향수를 뿌려주시면 잔향이 오래 은은하게 남아요 ㅋㅋ
그러나 머리는 꼭 말리고 뿌리셔야 해요 물기가있으면 모발손상이 올수도 있어요.
9.어지간하면 뿌리고나서 얼마후(한두서너시간 후) 에 향기가 안나는거같다고 다시 뿌리시지 말아요!!
자기 코가 향기에 익숙해져서 안나는거지 완전 폴폴 잘나요
10. 오드 코롱제품은 하루에 3~4번 오드 뚜왈렛은 2~3번 오드 퍼퓸은 1~2번 퍼퓸은 1방울 정도면 충분합니다!
(코릉은 수시로 뿌려주셔도 되는데 한번에 여러번보다는 한번씩 여러번이 좋아요..)
(보통 펴퓸제품은 (오드퍼퓸이 아니에요 달라요) 찍어바르는 형식이라 점찍듯이 발라주시면 되요!!)
(퍼퓸은 초보자분들께 비추입니다..같은 향기도 확 다르게느껴져요,,다루기도 힘들어옹..)
11. 보통 향수 문지르시는분들이 많은데 향수를 문지르게되면 노트가 깨져버립니다..톡톡톡 아니면 가만히 두세요!
12. 외출 30분쯤 전에 뿌려주시면 좋아요!!
13.향수눈 알코올로 문질문질하면 지워져요! 긴급하게 나갈일이 생겼는데 향수 뿌리고있었으면 뿌린자리를 알코올로 지우시면 댑니다
14. 피부타입별 향수
1.건성: 향기가 금방 사라져서 공병에 들고다니면서 자주( 몇시간마다..) 뿌려주세요 ㅎㅎ
2.지성: 이완이면 단순한 향기의 제품을 쓰시는게 좋아요! , 건성과 반대로 자주뿌리시는건 피하셔야합니다 ㅠ
3.민감성: 향수는 알코올성분이 포함되어있기때문에 피부에 직접 닿게 하시지 마시고 옷에 뿌려주시면 좋아요!
2. 향수 보관법
1.향수의 사용가능기간은 개봉전 3년, 개봉후 1~3년정도에요! 오래되면 향기가 변하거나 피부에도 안좋을수 있어요.
2.향수는 화학제품이기 때문에 열과 햇빛에 약해요. 형광등불빛도 자즈 밭게해서 좋을건 없어요 ㅠㅠ
3.온도는 13~15도 정도에서 보관해주시는게 가장좋아요! 화장품냉장고 있으면 좋지만 여의치않으시면 그늘진곳이라도 좋아요
4.흔들어도 향기가 바뀌게 되요.
배송이나 이사하거나 새로사서 집에오면 며칠정도 가만히 놔둬주면 원래 상태로 되돌아와요
5. 그래서 들고다니고싶으시면 바틀 들고다니시는거보다 공병을 들고다니시는게 더 나아요! 훨씬! (그리고 작고가볍죠)
6.만약에 액체들어있는 뚜껑이 열리면 (보통은 안열리게 해놓아요 물섞어파는경우도 있어서 ㄷㄷ)
유리구슬을 넣어서 공기와 닿는 면적을 최소화해주시는거도 좋아요
3. 시향하는법.
1. 시향지 이용하기
향수는 알코올 성분이 많고, 증발하면서 향기를 확산시켜주거든요! 탑 미들 베이스 노트로!
그래서 시향지에 가까이대고 뽝 뿌리고 바로 맡게되면 알코올 냄새밖에 안납니다..
이용하는 방법은 각자 조금씩 다르긴하지만 대부분은 공기중에 두어번정도 분사하신다음에 시향지로 휘적휘적하거나
2~30cm정도 거리두시고 뿌리셔서 ( 향수 살살누른다고 조금나오지않아요,,조금나오긴 하겟지만 물처럼 뚝뚝떨어지니 그냥 빡눌러요!)
탈탈탈탈흔드신다음 냄새 맡으면 바로 나는 향기가 탑노트, 조금지난후 나는 냄새가 미들, 그다음이 베이스입니다.
2.착향하기
우리의 손은 두개죠.
저번에도 썼다시피 섬유랑 피부에 직접 닿을때랑은 향기가 달라질수도 있기 때문에 착향은 참 좋아요.(사람마다 다르기도 하구요)
일반 향수처럼 뿌리되, 손목끼리 톡톡톡 하지 말아요! 물론 해도 되지만 우리의 손은 두개니까 .. 두개는 해봐야죠!!!!1
4. 계절별 향수
봄 : 봄은 항상 화사하게 새출발하는 게졀이자나요!!
플로럴, 그린계열의 화사하고 상큼한 향수를 뿌려주시는게 좋아요!
여름: 봄보다는 조금 깊은 향기가 어울려요 ㅎ 다만 날씨때문에 너무 무겁고 과한 향수는..주변분들께 짜증을 낼수있어요.
또한 땀이 많으신분들은 향수를 안뿌리는거도 고민을 해보셔야 합니다..
자연의 느낌이나는 워터리한 계열이 좋아요ㅎ 아님 시트러스 계열도 좋구요
가을 : 확실히 여름과는 다르게 조금 무겁게 뿌리시는거도 좋아요
가을은 연예의 계쩔 아니겠어요! 로맨틱하고 우아한 느낌의 무거운 플로럴계열 향수도 잘 어울려요 ㅎ
겨울: 겨울은 따뜻한 분위기의 향수가 잘 어울려요 ㅎ
바닐라나 캬라멜향기도 좋고, 머스크향(파우더냄새 비슷해요 호불호 심해요)이나 오리엔탈(입생로랑 오피움..동양적인!) 향수가 좋아요 ㅎ
계절벌 향수는 뭐 자기가 원하는 향수 뿌리시면 대요 ㅋㅋ 딱히 큰상관 없지만 시그니쳐 향수가 없거나, 계절별로 바꾸고싶으신분들은 참고해주셔도 좋죠 ㅎ
봄 여름은 가볍고 산뜻한 향수가 좋고 확산이 빨라요 ㅎ
가을겨울은 무겁고 우아하고 섹시한 향수가 어울리고, 확산이 느리죠 ㅎ
자,,여기까지네요 ㅠㅠ 많이 긴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ㅎ
여기서 따딱 하시고 내려가셔도 대요! 아래는 별 의미 없어욧 ㅠ
...제가 사실 이 글들 쓰면서 많이 다시 공부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어요 ㅠㅠ
그래서 몇번 더 쓸 계획인데,
브랜드별 특징이나, 잘나가는 향수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하거든요! 그래서 생각나는 브랜드를 몇개 적어봤는데
혹시 원하니는 브랜드나 단일 디자이너가 만든 향수중 원하시는게 있으면 댓글 주세요 !
니치향수
갈리마드
딥디크
라보라토리오 올라티보
라티잔
로진느
르라보
메종 프란시스커정
바이레도
본드 no.9
세르주루텐
샤보
아닉구딸
아뜰리에코롱
아무아쥐
아쿠아 디 파르마
에따 리브르 도랑쥬
올팩티브 스튜디오
조말론
크리드
킬리안
프레데릭말
펜할리곤스
힐리
앳킨슨
일루미넘
일반
저스틴비버
제니퍼로페즈
존바바토스
지미추
케이트모스
톰포드
폴스미스
페라리
디올
랄프로렌
랑콤
랑방
러브앤토스트
로라메르시에
록시땅
그찌
겐조
젤랑
까르띠에
끌로에
니나리찌
돌테인가바나
데메테르
듀퐁
롤리타렘피카
마크제이콥스
맥앤로건
모스키노
몽블랑
반클리프앤아펠
발망
버버리
베라왕
베르사체
불가리
부테가베네타
블루마린
베욘세
사라제시카파커
빅토리아시크릿
살바도르달리
샤넬
시세이도
시슬리
안나수이
아르마니
에르메스
에트로
에스카다
이세이미야케
입생로랑
장파투
켈빈클라인
라끄르와
하라주쿠
4711
페레가모
프라다
발망
패리스힐튼
펜디
필로소피
크랩트리엔앤블린
휴고 보스
허어어어엉어ㅓㅇㅇ,, 빠진거 있으면 댓글 주세요
자료 없는건 스킵할수도 있으니 여기있는 브랜드중 안유명한데 꼭 해줬으면 좋겟는거두 댓글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