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1.setLocation(300,200);
d1.setSize(500,500);
d1.addWindowListener(new WindowAdapter() { public void windowClosing(WindowEvent e) { d1.dispose(); }});
d1.setLayout(null);
tx3 = new JLabel("x=");
tx3.setBounds(300,450,30,20);
tx4 = new JLabel("y=");
tx4.setBounds(350,450,30,20);
tv1 = new JTextField(3);
tv1.setBounds(400,450,30,20);
tv2 = new JTextField(3);
tv2.setBounds(450,450,30,20);
일단 뒤에 살짝 보이는 창을 기본으로, 한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창이 생성됩니다.
여기에 x, y 값을 입력하고 버튼을 누르면 어떠한 표나 그림이 생성되게 만들 생각입니다.
때문에 지금은 500, 500 으로 사이즈를 지정해 놓았지만 .. 이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생겨 질문올립니다.
질문1. SOUTH 로 x, y, 텍스트필드를 무조건 맨 밑으로 고정되게 놓고 실시간으로 표 크기에 따라 크기가 변하는 유동적인 창을 만들고 싶습니다.
질문2. 새 창에서 실시간으로 창의 크기 변경이 불가능 하다면 뒤에 보이는 기본 메뉴에 X= Y= 를 삽입하고 버튼을 누르면 유동적인 크기의 새창이 뜨게 하는 방법으로 구현하고 싶습니다.
질문3. Dialog 에서 처음 메뉴를 만들때 사용했던 SOUTH 와 비슷한 방식으로 SOUTH 를 이용해보려는데 도저히 안되네요. Dialog 안에 콘테이너? 를 넣는 방법이 있거나 SOUTH 를 구현하는 방법이 있나요 ?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시도했었습니다. (뒤에 보이는 메뉴는 1개의 콘테이너, 2개의 판넬로 이루어졌습니다.)
//con2.add(d1, BorderLayout.SOUTH);
//add(d1, BorderLayout.SOUTH);
//p3.add(d1, BorderLayout.SOUTH);
독학이라 기본도 부족하고 이해도도 낮으나 목표하는 프로그램을 꼭 구현하고파 질문드립니다.
컨테이너, 제이프레임, 판넬 등 어떤 부분에서 해답을 찾아야 할지 앞길만 잡아주십사 글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연휴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