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글은 오유닉 '푸다닥푸다닥'님의 요청에 의해 작성된 글입니다. 닉언급 죄송합니다.
* 작성자는 사실 '듀얼카이'이며, 현재는 윈브 3개를 날려먹고 총카이로 살아가고 있습니다.(퍼거스 이 씨...)
정확히 표현하자면 '크로스건 카이'입니다.
장비 : 경갑 만랭, 플레이트 만랭, 보우 마스터리 만랭(활카이와 마찬가지로 중갑은 비추입니다.)
전투 : 컴뱃 A랭 or 만랭, 스매시 만랭, 크리티컬 만랭, 할로우샷 만랭, 센세이션 취존, 블렛6 만랭, 아토믹 A랭 or 만랭, 거스팅볼트 A랭 or 만랭, 밴드서포트 A랭 or 만랭, 인사이트 A랭 or 만랭, 리로드 D랭 or A랭(뭔가 빠진거 같은데...모르겠다 <- 그게 바로 '핸드밤 A랭'ㅠ)
기타 : 전투호흡 A랭 이상, 완력 만랭, 의지 만랭, 기타 취존
활카이와는 다르게 총카이는 여러가지 스킬에서 선택지가 존재합니다.
그리고 그 각각의 선택지 모두 나름의 유용함을 갖고 있기에 딱히 정석이라고 단정짓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특히, 리로드)
그렇기 때문에 지금부터 몇 가지 선택지에 대해 언급을 드리고 주 딜 사이클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리로드와 센세이션
- '리로드'는 기본적으로 한번 장전(Tab)할 때, 몇 발의 총알(그러니까 푝푝! 나가는거요)을 장전시키느냐 하는 스킬입니다. 랭크가 올라갈 수록 한번에 장전되는 총알이 많아지는 것이죠.
- 당연히 한번에 장전되는 총알이 많다는 것은 그만큼 장전을 덜해도 된다는 뜻이기에 랭크를 올리는 것이 좋지 않나 하는 생각을 할 수도 있지만,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센세이션' 때문이죠.
- '센세이션'은 현재 남은 잔탄수가 전체 장전가능한 탄수의 일정 % 이하일 경우, 장전 후 일정 시간동안 추가 데미지를 갖게 되는 스킬입니다.
- 그렇다면 만약 전체 장전가능한 탄수가 엄청나게 많다면...? 네, 센세이션을 발동시키기가 매우 어려워집니다. 남은 잔탄수를 기준으로 %를 계산하기 어려운 것은 둘째치고, 그 수준까지 평타를 쏴야 한다는 단점이 발생하는 겁니다.
- 실제로 센세이션의 발동 여부는 총카이의 딜량에 상당한 영향을 미칩니다.
-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센세이션을 편하고 쉽게 발동시키기 위해 D랭까지만 찍는 방법과 적절한 효율성을 추구하는 A랭까지 찍는 방법이 존재하는 것입니다.(작성자는 D랭 리로드 유지 중입니다.)
2) 밴드서포트, 아토믹, 거스팅볼트
- 위 3개의 스킬은 제가 딱히 만랭을 찍으세요! 라고 말씀드리기가 참 어렵습니다.
- 왜냐하면 9~6랭까지의 효율이 가히 극악이기 때문이죠.
- 한마디로 투자 대비 효율이 매우 좋지 않습니다ㅠ
- 그렇기 때문에 만랭을 찍으시더라도 아주 후반에 생각하시는 것이 좋다고 판단하여 A랭까지만을 찍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밴드호구라서 밴드가 만랭입니다 만랭. 실제로 밴드 만랭 찍은 사람은 저말고는 본적이 없습니다 껄껄)
4. 딜링(줘패기)
이제 드디어 총카이의 딜링이 나옵니다. 총카이는 저어~~기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근거리 ~ 원거리'까지의 범위를 모두 커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 딜링은 대부분 근~중거리 쯤에서 이루지고 그 사이클은 다음과 같습니다.
[할로우샷 - 평타 뿅뿅 - 할로우샷 - 평타 뿅뿅 - 할로우샷 - 평타 뿅뿅 - (앗! SP가 2칸 찼다!) - 블렛6 - 할로우샷 -....]
네, 총카이의 밥줄은 바로 '할로우샷'과 '블렛6'입니다.
[할로우샷]은 '쿨타임 약 5~6초'에 'SP가 아닌 스테미너를 조금 소모하고,'매 발사마다 '5000~15000가량의 데미지'를 입히는 공격입니다.
쉽게 말해서 SP가 있든 말든 5초마다 약 10000씩 데미지를 넣는 스킬입니다. 어때요? 어마무시하지 않나요? ㄷㄷㄷ...
실제로 이 할로루샷은 총카이의 모든 것이자 끝과도 같은 스킬입니다.
(이 5초 쿨타임마다 할로우를 얼마나 꼬박꼬박 박느냐가 내가 딜 상위권이냐 아니냐를 결정하는 첫번째 지표입니다)
그리고 [블렛6]는 SP 500을 소모하며, 첫 발사시 오각형의 형태로 5개의 퍼지는 발사체를 쏩니다.
그리고 두번째 사격시 한발의 격발 트리거? 노리쇠? 여튼 앞서 발사했던 5개의 발사체를 연쇄폭발시키는 탄을 발사합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첫 발사하는 5개는 모두 대상에 적중시켜야 하지만 다음에 발사하는 격발탄은 아무데나 쏴도 됩니다...'ㅅ '
(진짭니다. 그냥 막 벽에 쏴도 됩니다. 죽신 산화패턴 직전에 로오마 쓰는 아리샤한테 쏴도 됩니다 아니 쏘세요.)
한 문장으로 정리하자면,
'평타와 할로우샷을 통해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쌓다가 SP 500(2칸)이 모이면 블렛6'
이런 식인겁니다. 어때요? 쉽죠??
갑자기 자고 일어나서 쓴 내용이라 오탈자가 많을 수도 있습니다.
너그러운 마음으로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음편은 언젠간 쓸겁니다. 쓰겠죠 뭐 허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