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2 패치 노트 - 북미섭 기준 (괄호안 수치는 패치전 수치)

챔피언

- 징크스 (Jinx)
징크스는 패치에 포함할 예정이지만, 나중에 활성화할 계획입니다.

- 카시오페아 (Cassipoeia)
석화의 응시 (Petrigying Gaze): 마나 소모량이 100으로 줄어듭니다 (120/160/200)

- 가렌 (Garen)
비쥬얼 업그레이드 (자세한건 여기서)

- 카타리나 (Katarina)
죽음의 연꽃 (Death Lotus)
1. 더이상 캐스팅 시간을 가지지 않습니다 (0.25초)
2. 전체 데미지가 400/575/750 (+2.5 AP)(+3.75 추가 AD) 으로 상향됩니다. (400/500/600 (+2.0 AP) (+3.0 추가 AD))
3. 채널링 시간이 2.5초로 증가합니다 (2초)
4. 재사용 시간이 60/52.5/45로 줄어듭니다 (60/55/50)

- 루시안 (Lucian)
루시안의 추천 아이템이 변경됩니다
초기 마나 회복량이 7로 늘어납니다 (6)
레벨업당 마나 회복량이 0.7로 늘어납니다 (0.65)

빛의 사수 (Lightslinger - 패시브): 첫번째 타겟이 두번째 샷이 맞기 전에 죽으면 항상 다른 타겟을 찾습니다.
꿰뚫는 빛 (Piercing Light)
1. 레이저 범위가 100 유닛으로 줄어듭니다 (120유닛)
2. 상대방 챔피언을 타겟으로 할 경우엔 80유닛만큼 유도합니다 (해석 애매)

- 올라프 (Olaf)
초기 마나가 235으로 줄어듭니다 (270) <수정함>

역류 (Undertow)
1. 기본 데미지가 70/115/160/205/250으로 줄어듭니다 (80/125/170/215/260)
2. 둔화량이 35/40/45/50/55% 으로 늘어납니다 (24/28/32/36/40%)
3. 둔화시간이 거리에 비례해서 1~2초로 줄어듭니다 (2.5초)
4. 시간에 따라 둔화량이 감소되지 않습니다.
5. 최소 사거리가 추가되었습니다 (400)
6. 도끼가 고정이 불가능한 지역에 떨어지면, 벽이나 구조물에 붙습니다.
7. 도끼가 이제 정글 몬스터에 대해서 유닛출돌을 무시합니다 (정글에서 도끼를 잘 줍기 위한 설정)

광폭한 공격 (Vicious Strikes)
1. 마나 소모량이 30으로 줄어듭니다 (40/45/50/55/60)
2. 이제 20/35/50/65/80%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3. 이제 2.5%의 체력을 잃을때마다 1% 추가 회복를 얻습니다.
4. 공격 데미지가 삭제 되었습니다.
5. 주문 흡혈이 삭제되었습니다.
6. 공격 흡혈을 되돌렸습니다.

무모한 강타 (Reckless Swing)
1. 재사용 대기시간이 12/11/10/9/8초로 증가합니다 (9/8/7/6/5)
2. 데미지가 70/115/160/205/250으로 갑소합니다 (100/160/220/280/340)
3. 0.4 총 AD가 추가됩니다. (70/115/160/205/250 (+ 0.4 총 AD))
4. 총대미지의 40% 만큼 체력을 소모합니다. (100 데미지 = 40 체력 소모)
5. 기본 공격이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만큼 줄어들게 합니다.

라그나로크 (Ragnarok)
1. 재사용 대기시간이 120/100/80초 으로 변경됩니다 (100초)
2. 마나 소모가 삭제됩니다.
3. 이제 10/20/30 방어와 마법 저항을 패시브로써 얻습니다.
4. 사용시: 이제 추가 방어와 마법저항을 얻지 않고 40/60/80 추가 데미지를 얻습니다.
5. 라그나로크 사용시 올라프가 빨갛게 됩니다.
6. 군중 제어 무시를 되돌렸습니다.

- 라이즈 (Ryze)
추천 아이템이 밴시의 장막 대신에 정령의 형상을 포함시켰습니다. (해석 애매)
기본 이동 속도가 34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335)
기본 공격이 즉각 반응되도록 하였습니다.

필사적인 힘 (Desperate Power): 이동 속도가 80으로 늘어납니다 (60/70/80)

- 쉔 (Shen)
그림자 돌진 (Shadow Dash): 쉔이 도발을 건 상대에게 얻는 데미지 감소가 기본 공격에만 적용됩니다 (모든 물리 데미지)

- 쓰레쉬 (Thresh)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1. 재사용 대기 시간이 20/18/16/14/12초로 증가합니다 (18/16.5/15/13.5/12초)
2. 사형 선고가 상대방에 맞을 경우 재사용 대기 시간이 3초 줄어듭니다

사슬 채찍 (Flay): 패시브 기본 공격 데미지를 얻는 시점이 쓰레쉬의 기본 공격 대기시간이 돌아왔을때 부터 셉니다.
-> 평타 > 데미지 딜링 > 평타 모션 끝 > 카운트 시작 (-> 평타 > 데미지 딜링 > 카운트 시작 (> 평타 모션 끝))


기타 변경점이나 버그 수정

- 하이머딩거 (Heimerdinger)
H-28G 진화 터렛 (H-28G Evolution Turret): 특정 조건에서 재사용 대기시간이 무진장 높았던 것이 수정됩니다.

- 카서스 (Karthus)
레퀴엠 (Requiem): 데미지가 들어가기전 딜레이 중에 상대방에게 버프효과 형식으로 경고합니다.

- 니달리 (Nidalee)
숨통끊기 (Takedown): 숨통끊기가 가끔 인간폼에서 적용되던 것이 수정되었습니다.

- 티모 (Teemo)
유독성 함정이 이제 10골드나 줍니다.

- 요릭 (Yorick)
구울/유령이 이제 5골드나 줍니다.


아이템

- 탄(탐)식의 망치 (Phage)
1. 조합비용이 475로 증가합니다 (375)
2. 총 가격이 1350으로 증가합니다 (1250)
3. 고유 패시브 - 분노 (Rage): 원거리 챔피언에 대해서 이동속도 증가량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 삼위일체 (Trinity Force)
1. 총 가격이 3728으로 증가합니다 (3628)
2. 고유 패시브 - 분노 (Rage): 원거리 챔피언에 대해서 이동속도 증가량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 도마뱀 장로의 영혼 (Sprit of the Elder Lizard): 의도했던 데미지보다 적게 적용되던 것이 수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