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도움주심에 감사한 마음 먼저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
1. CPU GPU 는 같은 모델넘버라도 데탑에 들어가는 제품과 노트북에 들어가는 제품의 성능이 다른가요?
현재 데탑과 노트북중 하나를 사려 하는데, 가성비 비교가 쉽지 않네요 ㅎ.
2. 동가격으로 데탑과 렙탑을 산다 가정할 시, 요즘은 성능차가 어느정도 날까요?
150 투자해서 산 렙탑은 150 투자해서 산 데탑에 비해 성능이 50% 정도 나올까요? 많은 변수가 존재할거고 답변이 어려울수도 있다 생각하지만,
일반적으로 어느정도다 라는 답을 알 수 있다면 결정에 도움이 될듯합니다.
데탑을 사자니 현재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 등등의 주변기기가 하나도 없는 상태라 추가 지출이 예상되고,
노트북을 사자니 성능이 걱정되어 쉽게 결정하기가 힘드네요 ㅎ.
3. 발열은 컴퓨터에 어느정도 데미지를 줄까요? 영구적인 손상을 주기도 하나요? 아니면 사용당시의 성능에만 영향을 주나요?
마음이 어느정도 Acer 사의 Helios 300, 2018년 모델로 돌아 섰고, 아마존을 통해 리뷰를 훑어 봤는데,
발열에 대한 악평이 많았네요. 요즘게임 15분이상 돌리면 플라스틱 타는 냄새가 난다, 키보드를 건들 수 없을 정도로 뜨거워 진다 등등.
사실 영구적인 손상 및, 수명에만 지장이 없다면 참고 쓸 의향은 있는데, 발열이란게 얼마나 중요한건지 잘 모르겠네요..
4. 노트북 발열이 심하다면, 쿨링펜을 외장으로 설치하여 발열을 잡는 방법은 없을까요? 사실 노트북을 사도 거의 집에서 사용하고,
밖에서 쓴다면 문서작업만 하게 될거라서, 노트북 자체의 발열을 외부기기로 잡는 방법이 있다면 그게 답이 될수도 있을듯 하네요.
5. 교육 자료들을 위한 영상 편집 ( 단순한 컷편집 ) 과, 몬헌월드를 위해 컴퓨터를 사려고 합니다, 혹시 추천해주실만한 렙탑이 있을런지요?
데탑도 질문드리고 싶지만, 바로 견적상담이 되버리기에 제가 죄송해서 비교적 답변이 쉬운 렙탑을 딱 찝어서 질문 드립니다.
기원전에 샀던 기가바이트 P2532 를 문서작업 제외하곤 쓰지 않고 있습니다.
해외에 살땐 롤을 참 쾌적하게 플레이하곤 했었는데.. 어떤 사건을 기점으로 롤조차 안돌아가는 컴퓨터가 되었네요..
자연스럽게 컴퓨터 사용을 최소한으로 줄이게 되었고, 윈도우버전도 97에 머물러 있습니다.
제가 하는 일들을 기록으로 남기기 위해 영상 편집을 아이폰7으로 시작 하였으나,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게되고
그냥 컴퓨터를 한대 사는게 낫겠다 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