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작성하게 된 글은 본격 이수현 프로듀스101 분량 총정리 글입니다.
결과가 그렇게 되지 못한 마당에 아쉬운대로 4월 1일의 그 날을 기리며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차이 등 내용에 차이는 있으나 데이터는 같은 것임을 밝힙니다.
너무 늦었습니다.
좋아하기엔 방송 분량이 너무 없었습니다.
짧아도 너무 짧았습니다.
1회 1시간 25분 방영하는 동안 고작 28초의 시간만이 수현이를 잡았습니다.
그마저도 대사만 나온 것이 8초 가량 되었습니다.
사실 분량 체크하기 전, 냉정하고 칼같이 체크해야지 하는 마음은 1회 분량 체크하면서 사라졌습니다.
그나마 조금이라도 많이 잡아주자...
첫회인만큼 대형기획사 위주의 편집, 이슈가 이미 된 연습생 또는 이슈를 불러 일으킬만한 연습생 위주로 편집이 되었습니다.
101명이 다 있던 시기라서 안그래도 분량따기가 하늘의 별따기인데 중소 기획사라서 분량이 심히 창렬났습니다.
그와중에 쭈글거리는 거 귀엽...
2회) 분량 16초 (2회 러닝타임 1시간 26분)
1회때보다 더 창렬난 분량... 그나마 다른 기획사들은 무대를 통해서 분량을 뽑아냈는데 SS엔터는 그밖에 중소기획사로 분류되어
4초만에 스쳐지나가버립니다.
별반 내용 없이 중간에 멘트 한 번, 반납한 핸드폰 받았을 때 리액션 정도가 주된 분량이었습니다.
3회) 분량 23초 (러닝타임 1시간 44분)
3회라고 다를 바 없습니다.
일단 초반 시즌엔 연습생이 너무 많아 찾기도 어려울 뿐더러 어그로성 발언이라도 해야 나올텐데
인성좋은 수현이는 그런 거 없고 묵묵히 연습만 열심히 했습니다.
엠카 픽미 무대를 보여줬었는데 픽미때 2초 가량 나오고 무대 분량은 없습니다.
등급 조정도 있었는데 최유정과 같이 D조에서 A조로 올라갔음에도 유정이가 A등급에 당당히 갈 때
이미 A등급 무리에 앉아있습니다 또르르...
4회) 개인 분량 1분 12초, Hot issue 무대 2분 6초 (러닝타임 1시간 44분)
그나마 무대를 했던 회차기 때문에 분량이 처음으로 분단위로 올라왔습니다.
하지만 그마저도 상대팀에 최유정이 있어서 상대팀 분량이 컸고, 팀을 꾸린건 수현이었지만 팀 리더였던 황수연 연습생
주도하에 팀이 무대를 준비했기 때문에 연습 분량도 많지가 않습니다.
누가 인터뷰를 저렇게 진솔하게 하니...
5회) 분량 1분 5초 (러닝타임 1시간 36분)
꾸밈없이 밝은 아이...
첫번째 순위발표식을 했던 회차인데요.
이 편에서 그나마 분량이 꽤 확보된 이유는 다름 아닌 비쥬얼 센터를 뽑는 앙케이트에서 10위를 차지
본의아니게 분량을 챙기게 됬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 번쯤 보시면 좋습니다.
특히 이때부터 이수현에서 푼수현이 되어가기 시작합니다.
어떻게 저렇게 밝은 아이가 있나 싶을정도로 참 귀엽습니다.
저 방방 뛰는 짤은 볼때마다 참 천진난만합니다.
6회) 개인 분량 1분, MONSTER 무대 2분 29초 (러닝타임 1시간 42분)
MONSTER 했던 포지션 평가 회차입니다.
보면서 느낀 건 참 욕심을 안 부리는 타입인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그렇다보니 무대 외에 분량이 적은 편입니다.
시선을 끌만한 허찬미 연습생과 이 회차에서 판타지오 이수민 연습생의 재발견에 포커스가 맞춰져
수현이 분량으 현저하게 적습니다.
7회) 6초 (러닝타임 1시간 45분)
거짓말 하나도 안보태고 저 장면이 수현이가 나온 유일한 장면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분량이 없습니다.
이거 말고 굳이 수현이 분량 찾으면 보컬 포지션 팀 대기실에서 다같이 리액션 나올 때 뿐인데 그마저도 옆에있는
김나영 연습생과 어딜 그렇게 돌아다니는지 사라져 있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왜 이렇게 이 회차에서 분량이 창렬이 났냐면 보컬 편을 지난 회차에 하고 이 회차에서 랩, 댄스 포지션을 다뤘기 때문에
리액션도 전부 그 쪽에서 따고, 무대도 전부 그 쪽 차례이고 해서 보컬팀 전체가 분량이 없다고 보면 됩니다.
8회 ) 2분 48초 (러닝타임 1시간 59분)
'같은 곳에서' 가 정말 하고 싶었던 수현이
그 유명한 청강언(청춘뮤직 강시라 언니!) 회차입니다.
슬슬 인원이 빠지기 시작했고, 아슬아슬하게 35등으로 붙이면서 분량이 조금 늘어난 상황입니다.
35등 소감으로 이제부터 욕심 부리겠다고 처음으로 말했지만 이후로도 항상 큰 욕심 없이 착하기만 합니다.
피닉수현의 시작을 알리는 회차지요.
9회) 개인 분량 1분 7초, Don`t matter 무대 3분 33초 (러닝타임 1시간 35분)
컨셉 평가 don`t matter 무대 회차입니다.
움짤 분량이 거의 반 이상이지 않을까요?
사실 분량 체크를 한 번에 하다보니 9회쯤 되니 집중력이 창렬나면서
관련 내용을 제대로 적지 않아서 무슨 말을 해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노래가 전 제일 좋았습니다.
10회) 분량 5분 22초 (러닝타임 1시간 24분)
세번째 순위발표식을 했던 회차입니다.
극적으로 22등을 하며 대중들에게 피닉수현임을 널리 알리게 된 계기가 된 회차입니다.
방송을 보면서 이렇게까지 긴장을 하고 기도를 하면서 본 프로가 얼마나 될까요 허허...
22위로 살아남았을 때 말도 제대로 못할만큼 우는 걸 보고 항상 밝게 웃으면서도 속은 그렇지 않았구나 싶었습니다.
심리 상담 할 때도 본인의 행복 정도라고 해야할까요 1~5까지 였는데 스스로 4번에 가 있는 거 보고
안그래보여도 속으로 고민이 참 많구나 싶더라구요.
그리고 이 회차에서 35명의 연습생이 뽑은 고정픽 5위에 등극하면서 또 한 번의 앙케이트에서 분량을 뽑아냅니다.
무대가 없는 편임에도 가장 많은 분량을 뽑았던 편이고 프로그램 자체 러닝타임도 짧은 회차였는데 인원도 많이 떨어지고
수현이 리액션이 워낙 다양해서 자주 잡아줘서 많은 분량이 나왔습니다.
11회는 개인적으로 별로 다시 보고 싶지 않아서ㅠ 뺐습니다.
대신 움짤로 대체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총 분량 정리표입니다.
컴알못이라 한글로 작업했구요.
등수는 순위발표식 외에도 매회 방송 끝나고 나왔던 인터넷 투표 중간 집계 현황도 추가시켰습니다.
무대는 분량을 구분하기 애매하다고 판단해서 그냥 통으로 분량으로 잡았고, 그래서 개인 분량과 구분했습니다.
시간을 짜게 측정한 것 같아도 안쓰러워서 오히려 좀 더 넉넉하게 준 건데도 저거 밖에 안됩니다.
심지어 목소리만 나왔다거나 한 부분들에도 분량으로 포함했습니다.
10회 방송 하는 동안에 무대 포함하여 20분 남짓 나왔음에도 역주행 달린 피닉수현의 매력이 얼마나 대단한지 알 수 있었습니다.
주말동안에 작업했던 건데 주말에 시간 많으니 해볼까 해서 했다가 주말 통째로 뺏겨 버렸습니다...
중간에 하다가 내가 이걸 왜 하고 앉아 있냐... 싶어서 그만 둘까 했는데 그 동안 해놓은 게 아까워서 끝은 봤습니다.
단순 작성자의 호기심에서 시작한 자료기 때문에 재미로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끝내기 아쉬우니 짤 몇개 풀고 가겠습니다.
입덕 짤
앞머리 푼
오늘자 싱싱한 푼스타그램 업로드 움짤 및 사진
그럼 진짜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