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 pc를 둘러봤는데, cpu세대가 3세대만 되도 2~30만원 정도 하더라구요.
제가 직접 조립을 하려고 마음을 먹고, 제가 원하는 가격과 성능의 옵션을 첨부한 사진처럼 구매를 하려고 합니다.
이정도면 적어도 한타때 렉이 걸려 한타를 피하게 된다는 변명을 더이상 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사양은 만족을 합니다.
(한타 참여를 안하는건, cs가 탐나서도 아니고, 맵리가 잘 안되서 그런 것도 아니고, 빽도어 충도 아니고, 오직 렉 때문입니다 여러분!!ㅋㅋ)
그런데 이 조립컴의 문제는 OS입니다.
하드가 없는 조립컴으로 어떻게 롤을 할 수 가 있냐.. 라는 의문을 품으실텐데,
30만원을 넘기지 않는 선에서 저 나름의 저렴과 성능의 최적화 작업을 하다보니,
(그럼에도 추후 CPU와 VGA 업글을 꿈꾸며 CPU소켓과 메인보드 호환여부까지 다 따져보았다능...)
윈7이 설치된 노트북의 250GB SSD를 쓰면 하드 비용을 아낄 수 있겠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자연스레 하드를 제외한 견적을 짜게 되었습니다.
(CPU와 VGA가 워낙에 비주류라 이 두 가지를 가진 저렴하고, 배송이 빠른 곳을 찾기가 쉽진 않았습니다ㅋㅋ;)
그래서 이제 본론을 얘기하자면...
(서론이 어마무시하게 길었던 것 같은데, 아마 기분탓일 겁니다.. 그만큼 궁서체로 질문을 하고 있다고, 어여삐 봐주시길.. )
무튼 위와 같은 마음으로 견적을 짜고, 구매를 하고, 배송 확인을 마쳤는데,
인텔 CPU 7세대인 카비레이크엔 윈7이 설치가 되지 않는다는 글을 발견하고는
이리저리 찾아보다가 검색이 안되서 이렇게 질문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해결 방법이 없다면, 새로운 하드와 부팅용 usb를 추가로 구매하고, 윈7용 부팅usb 제작을 하는둥..
여러 금전적, 시간적 손해가 발생할 것 같아 여러모로 걱정을 하고 있거든요ㅠ
검색을 해보니 카비레이크에도 적절한 패치를 한 부팅 usb/cd를 만들면
카비레이크에 윈7이 설치가 된다고는 하는데,
이미 윈7이 설치된 SSD를 위의 CPU와 메인보드에 이식을 하는 건 좀 다른 문제인 것 같아 질문 드립니다.
1. 혹시 윈7이 설치된 SSD를 위에서 구매한 메인보드에 이식을 하면 이상없이 부팅이 될까요?
2. 혹시나 이상이 생긴다면 어떤 이상이 생기고, 그것을 해결할 방법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