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6년된 똥컴을 버리고 새로 맞추고 싶어서 어느정도 돌아다니다가 고수분들에게 뭔가 조금 좋은 조언을 들을수 있을까 하여 글을 작성합니다.
고사양게임을 하드코어하게 하는건 아니지만, 언젠가는 나올거라고 믿는 스타시티즌 이라는 우주비행 게임을 기다리면서 그때가 되어 업그레이드를 할 필요없이 어느정도 옵션 타협만 하면 무난히 즐길수 있도록 하고싶어서 과하지는 않지만 너무 구리지도 않게 딱 중간으로 견적을 짜봤습니다.
(SSD와 HDD, 그리고 케이스는 기존에 쓰던컴에서 그대로 가져와서 사용할려고 생각중입니다. )
일단 지금 북미쪽이 블랙프라이데이라서 한번에 다 사버리는건 아니고, 세일폭이 적거나 거의 하지않는 쪽만 미리사두고 마음에 드는거 생기면 사고 하면서 최대한 싸게 구입할려고 하는데요.
1. 위의 견적중에서 꼭 필요할까? 혹은 이렇게 바꾸면 훨씬 싸지 않을까 싶은 제품이 있을까요?
사실 가격을 1순위로 잡고 고른 견적입니다.
마더보드를 더 싼걸로 바꾸고, 메모리도 더 싼걸로 바꾸는게 좋을려나 궁금합니다.
2. 그래픽카드 가격이 제일 부담이 되는데 1070과 Ti의 가격차이가 약 5~10만원정도 합니다. 그정도 가치가 있을까요?
3. 시퓨 사제쿨러 필요할까요?
4. 결국은 이 글을 올리는 목적이 지금 이 견적에서 성능은 비슷하면서 조금더 싸게 맞추고 싶어서 인데... 세일을 기다리는거 말고 다른방법 있을까요?
위의 가격표는 다 캐나다 달러라서 한국쪽보다는 가격이 좀더 쌀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