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에 구매하고 정확히 9시간 11분 플레이해서 17레벨 킬데스 0.5를 기록중인 늅입니다.
골드에디션으로 구매했고 구매 후에도 오퍼레이터 몇개 더 사서 플레이했습니다.
혹시나 입문할까싶으신 분들에게 먼저 한 말씀 드리자면,
저처럼 '가볍게 해볼까? ㅎㅎ'이런 생각으로 시작하시면 저처럼 그냥 몇 시간이고 죽기만 하고 재미 하나도 없습니다.
그리고 솔로 큐로 게임돌리면 못한다고 욕하는 사람, 인성질하는사람(부상입고 누워있으면 앉았다 일어났다하면서 능욕) 꽤 자주 보이구요.
그렇다고 디스코드같은 곳에서 다른 분들이랑 분대(파티)로 플레이하면 진짜 미안해서 그만하겠다고 말하게되는 자신을 보실겁니다.
파티에 저같은 뉴비가 있으면 한명이 없다시피하는거니까 승률이 바닥을 기는데, 시간이 갈수록 다들 조금씩 분위기가 가라앉거나 험악해지거나합니
다. 다들 티 안내려고 하시지만 성인군자도 아니고 티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나름 도움 좀 되보려고 큰 노하우 없이도 어느정도 도움이 되는 오퍼레이터(뮤트라든가 룩이라든가)도 해보고
위키도 찾아보고(공략같은거 볼 곳이 따로 없더군요. 레딧을 찾아볼 수도 없고...) 맵 단면도 보면서 진지하게 생각도 해보고 방송도 보고 하는데,
제가 멍청한건지 맵은 할 때마다 새롭고(특히 목면타워랑 마천루, 클럽하우스) 밤낮만 바뀌어도 다른 맵 같고 그래요.
남들 다 브리핑해서 적들 위치정보 교환할 때 내가 보고 있는 여기를 뭐라고 불러야하는지도 몰라서 아무말도 못하구요.
근데 그런걸 어떻게 하나하나 알려주겠어요?
용어도 실각(문 혹은 창문을 옆에서 바라볼 때 보이는 사이 아주 좁은 공간...?)이라든가 러쉬(공격측에서 시작하자마자 달리는 것?)라든가,
오퍼레이터(캐릭터, 병과 같은 것) 별로 총기가 많게는 세자루 적게는 두자루정도 있는데 어느 총을 써야하는지 총기별로 어느 부착물이 좋은지도 같은 맥락입니다.
근데 그런 기본적인게 안되면 교전 자체가 성립이 안돼요. 그냥 시작하자마자 세걸음 걷고 죽는 경우도 있습니다.
내가 아이템(리인포스라든가) 하나 잘못 써서 팀 전체가 그냥 패배의 나락으로 떨어지는 경우도 있구요.
물론 뭐 재능이 엄청나서 에이밍이 쐈다하면 초탄 헤드샷 이런분들이라면 또 모르겠지만요.
적들은 또 얼마나 잘하는지 맵마다 cctv위치를 줄줄 꾀고 있고 발소리만듣고 빙 돌아서 뒤치기를 온다든가 별 기상천외한 방법으로 다 죽습니다.
...솔직히 후회 반 미련 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래도 정 해보고싶으시다면, 스팀판으로 구매하셔서 2시간 이내로 플레이(상황같이 pve말고 pvp로) 해보신 후 재밌다 싶으시면 유지하시고
너무 어렵다싶으시면 환불받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ps.예전에 도타2 배울 때 영상보고 노트필기해가면서 배우고 한 300시간 플레이하고서야 평범한 심해수준 실력이 됐는데
이 게임은 도타2 나부랭이는 비교할수도 없을정도로 진입장벽이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