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익명으로 글을 쓸수 있는, 고민게시판에서만 사용가능하다.
기본적으로 111 등의 식으로, 몇번째 위의 댓글을 숫자로 지칭하며, 이 표기가 어려울때에는 그냥 닉네임을 언급한다.
3. 오늘의 유머 키워드
키워드 : 여왕벌, 기둥뒤에 공간있어요, 운영자 바보설, 안생겨요(ASKY), 오징어, 커플은_까도_부부는_안깐다,
3-1. 여왕벌
이번 여시사태에서 여시들이 오유 여징어들을 '여왕벌'이라고 비꼰데서 시작된 유머
3-2. 기둥뒤에 공간있어요.
오늘의 유머 성지순례 명소중 한곳.
유저들의 모르쇠연기가 무척이나 일품이다.
3-3. 운영자 바보설
"나를 토해 베스트" 오타사건부터, 꼬릿말에 좋아하는 싯구를 남기면서 시인 이름을 잘못 기재하는 백치미!
오유 타이틀을 모집하는 과정에서 한 회원이 "운영자 바보"를 신청하고 선정되면서 결정타를 날리고,
결국 오유 내에서 호구조사를 할 때 운영자 본인이 스스로 바보라고 인증했다.
1인 운영체제로 바뀌다보니, 요즘엔 보기 힘들어졌지만, 예전에는 "바보소환!"하면서 운영자를 소환하고 놀았다.
유저들이 "사이트 여백 남아도는데 광고 좀 많이 다세요"라고 이야기해도, 양 옆 여백에는 광고를 안다는 고집을 부리기도 한다.
유저들이 바보에게 수익을 챙겨주기위해, 광고를 광클하는 바람에 이러면 곤란하다는 공지까지 올라온적도 있었다.
3-4. 안생겨요(ASKY)
오유인은 커플이 되지 못한다는 말에서부터 시작한, 오유의 개그코드이다.
오유를 하면 솔로 신세를 면치 못하고 커플이 오유에 발을 들이면 얼마 못 가 깨져버린다고 하는 저주가 깃든 인삿말이기도 하다.
그러니 모두 ASKY!
3-5. 오징어
오유 유저들이 자신을 지칭할때 쓰는 단어이다.
대체로 남성들은 남징어, 여성들은 여징어라고 부르며, 변형표현으로 돼징어, 대왕징어 등이 있다.
하지만 패션게시판을 둘러보다 보면 나만 오징어인가 싶을때가 있다.
오징어라매! 오징어라매!
3-6. 커플은_까도_부부는_안깐다.
말 그대로, 커플글이 올라오면, '적이다!'하면서 맹렬히 공격하지만,
결혼글이나 부부는 까지 않는 츤데레유저들의 특성.
그리고 찾아오는 극심한 솔로통
4. 주요 게시판 매너들
기본적으로 오유내에선 아주 기초적인 네티켓들만 지켜준다면 어디가서 비공감 폭탄을 맞을일은 없다.
그래도 주요 게시판들을 돌아다니면서 주의해야 할 사항들을 몇가지 적자면,
(참고로 모든 게시판에 질문할때는 본인삭제금지가 매너이다.)
4-1. 컴퓨터 게시판 견적요청
컴퓨터 게시판에서 컴퓨터 견적을 요청할때는, 기초적인 정보는 검색을 통해 직접 알아보고,
필요한 정보만을 질문하는게 매너이다.
아무것도 없이 "게임하기 좋은 컴퓨터 ~만원 선에서 견적좀 내주세요"하면 아무 댓글없이 비공감맞고 보류게로 가는 참사가 발생할 수 있다.
참고로 싸고, 가볍고, 성능좋은 노트북은 이세상에 없다.
4-2. 과학게시판 질문글
여기에 내가 적는것보다는 공지까지 올라간 정리글이 있어 링크로 대체한다.
과학게시판에 질문하기 전에, 꼭 한번
질문에 대한 매너뿐 아니라 과학에 대한 좋은 정보들을 얻을수 있다.
4-3. 동물게시판 10장 규칙
동물게시판에 자신의 애완동물의 사진을 올릴때는, 마리당 사진 10장이 규칙이다.
10장이 부족하면 댓글로 (5/10) 같이 부족한 장수를 요구하는 댓글들을 볼 수 있다.
거 좀 귀여운거 같이좀 봅시다
4-4. 나눔인증
요리 게시판이나 게임토론 게시판을 둘러보다 보면, 유저들이 게임 코드나 기프티콘같은것을 나눔할 때가 있는데,
이때, 다른 유저들이 헛수고를 하는것을 막기 위해서 자신이 이 코드/기프티콘 등을 사용했다고 댓글이나 글로 알려주는게 매너이다.
또한 패션게시판같은 곳에서 옷같은 것을 나눔받았을때도, 배송을 받았다고 작성자분께 개인적으로나 게시글로 알려주는게 좋다.
5. 종합평가
솔직하게 말해서 SRL에서 넘어오는 아재들에게는 겉면에 보이는 오유에 너무 많은 기대를 하지 말라고 하고싶다.
평화로워 보이지만, 안을 살펴보면, 여시의 멀티가 되어있다던가... 가끔씩 콜로세움이 열려있다던가 하는 문제점들이 보인다.
나 또한 전에 방문 700회 가까이 되는 아이디를 탈퇴할 정도로 많은 실망을 했던 때가 있지만,
다른 커뮤니티에선 찾아볼 수 없는 오유만의 정이 있어, 다시 찾아오고있다.
그럼 SRL 아재들의 ASKY를 바라면서
[오유]커뮤니티를 여행하는 SRL아재덜을 위한 여행서를 마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