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알못이라. 제가 맞게 부품들을 골랐는지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제가 고른 기준들은 다음과 같은데요. 혹시 더 고려해야 할 사항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혹은 적은 비용을 추가하면 조금 더 가성비가 좋거나 성능이 향상되는 부품등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cpu 와 1060은 따로 구합니다.. 견적표에 없다고 생각해주세요. )
1. 메인보드.
cpu와 1151소켓이 가능한지 고려. ddr4, pci-e 3.0 그 외에 usb 3.0등 고려. 그리고 제일 싼거 고름.
(이 외에 비싼건 왜 더 비싼 제품들이 있는건지 궁금함..)
2. ram
ddr4 삼성 8g 로 그냥 고름.
3. 파워
정격500w로 그냥 제일 싼거 고름.
4. 케이스
그래픽 카드 크기를 보고. 그냥 "미들타워" 고름.. 그럼 크니깐 문제 없겠지. 그리 생각함.
그 외에?!
5. 쿨러에 관한 궁금증.
cpu사면 들어있는 작은 쿨러외에 왜 또 따로 쿨러를 사야하는지. 그냥 제공되는 기본 쿨러 쓰면 온도가 많이 올라가서 성능저하나 고장이 나게 되는건지? 그런거면 인텔에서는 왜 어차피 안쓸 쿨러를 박스에 넣어주는지 궁금합니다..
쿨러 추가는 필수인건가요? 그냥 타워형 공랭식(?) 쿨러 제일 싼거 달아도 상관없는지..
6. 윈도우 10에 관한 궁금증.
이쪽 세계를 오래동안 떠나있었어서 잘 몰라서 질문드립니다. 이제 윈도우7은 7세대에서 설치불가라는데.. 그러면 윈도우10 사용하시는 분들은 전부 정품 구입후 사용하시나요?
구매 후에는 집에 하나. 회사 근처 숙소에 하나. 이렇게 두대의 pc에 설치되는지. 혹은 두개를 사야하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