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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cm_iphonien&wr_id=2084699&page=2
해외의 IT관련 소식을 선별 및 정리하여 무료로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한 인터넷 미디어 'Techneedle'에 올라온 기사입니다.
<절대 깨지지 않는 아이폰 6의 '사파이어 글래스'>
http://techneedle.com/archives/174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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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위의 영상은 유튜브 Tech 블로거 중에서 가장 유명하다고 알려진 Marques Brownlee가 직접 테스트를 해서 제작한 것입니다.
애플의 차세대 아이폰은 언제나 전세계 사람들에게 초미의 관심사가 되어왔고 따라서 많은 기자∙블로거들은 어떻게 해서든 관련 정보를 미리 입수해서 공개하기 위해 혈안이 되어있습니다. 그런 추세를 반영하듯 이 영상도 단 하루만에 조회수가 2백만 건을 넘어서는 기염을 토해냈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차세대 아이폰 디스플레이에 사용되는 '사파이어 글래스'가 엄청나게 얇은 두께에도 불구하고 미친듯한 내구성을 갖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파이어 글래스'를 제품에 적용하는데 있어 단점도 있습니다. 제조공정이 매우 까다로워 수율이 낮기 때문에 대량생산이 어렵고 부품 단가가 아주 높다는 것이죠.
그렇지만 애플은 지금까지 항상 자신들이 취급하는 모든 제품군에서 (Low-퀄리티의 값싼 제품을 뿌려서 판매량 높이기에만 열중하는 경쟁사들과 달리) 높은 가격의 프리미엄 제품들만 생산∙출시해 왔기 때문에 이번 선택이 큰 문제를 일으킬 것 같지는 않습니다.
물론 이렇게 애플이 항상 최고의 재료만을 엄선해 High-퀄리티의 제품만 만들어 낼 수 있는 것은, 전세계의 수많은 고객들이 그 가치를 알아봐주기 때문에 가능 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현재 전세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일정 기간동안 판매된 단말기 대수의 비율)은
2013년 기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78.1%
아이폰(iOS): 17.6%
입니다.
하지만 전세계 스마트폰 시장의 '수익 점유율'을 보면 상황이 완전히 달라지게 됩니다.
애플이 2012년도 전체 스마트폰 시장 수익의 77.8%를 차지한데 이어 2013년에는 87.4%의 수익을 차지한것으로 나타났습니다.
(http://www.businessinsider.com/apple-smartphone-profit-share-2014-2
http://yoonjiman.net/2014/02/12/mobile-phone-market-hits-the-great-moderation/ 참조)
애플이 취급하지 않는 Feature Phone 까지 포함한 전체 Handset(Smart Phone + Feature Phone) 시장에서는 iPhone이 63%의 수익을 차지함
(http://bgr.com/2014/03/17/iphone-profit-share-market-share/)
ASP(Average Selling Price, 평균 판매 단가) 차트를 봐도 안드로이드 제조사들은 거의 원가 수준으로 폰을 판매하고 있어 사실상 수익을 거두지 못하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Apple iPhone ASP: 650$
●Android Smartphone ASP: 276$
(갤럭시S5 출시되자마자 미국에서 '1+1' 이벤트 - http://www.etnews.com/20140413000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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