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버지께서 컴퓨터 사시는데 도움이 되고 싶으나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딸자식입니다 ;;
이번에 컴퓨터가 계속 말썽이고 6년 정도 되어 새로 바꾸어야 겠다고 하시며
10년 이상 거래하셨던 곳에서 견적서를 받아 보셨는데요,
저는 검색을 해보고 찾아 봐도 이게 적당한 선인지 잘 가늠이 되지 않아 질문 드립니다 !
사진이 너무 크네요;;
업체측에서 받은 견적서 입니다.
제가 스스로 알아 보려고 컴퓨터게시판 여행 가이드에서 9월의 추천 견적서와 비교해 보았는데,
40만원대와 50만원대에서 등장하는 부품들과 비슷한 사양인것 까지는 않겠으나 추가적으로 문의 드리고 싶은 것이 있어요.
1. 가격
업체 측에서 주문을 하고 조립을 해서 저희 쪽으로 배달해주고, 1년간 무상으로 A/S 해 줍니다.
요런 조건에서 저 사양에 저 정도 가격이면 적당한 가격인가요?
저도 아버지께서도 그렇게 깐깐하게 물건을 구매하지는 않기 때문에 너무하다 싶지만 않으면 괜찮습니다.
2. 사양
저 견적으로 컴퓨터를 사게 되면, 딱 세가지 용도로만 쓰입니다.
동영상 관람, 문서 작업, 인터넷 검색 요렇게 3가지 이고, 사진 저장하고 자료 저장하는 정도로 쓰입니다.
혹시나 게임을 하게 되도 카트라이더 정도의 게임만 합니다.
이런 용도고 앞으로 5년 정도 크게 문제 없이, 무리 없이 쓰기에 저 정도면 적당할까요?
아니면 사양을 높여야 할지, 낮추어도 될지 문의 드립니다.
3. 구성
2016년 9월 추천 견적서를 보니 조립비를 제외한 7가지 대표적인 부품에 대한 예시만 나와 있던데,
저희 쪽에서 받은 견적서는 10가지 부품에 대한 견적서라 위에 적힌 부품들이 다 필요할 것인가요?
부품 각각이 어디에 필요한 것인지는 검색을 해 보았는데,
몇개는 꼭 필요한 것인지 제 선에서는 가늠이 되지 않아 질문 드립니다.
아는게 없다 보니 질문이 많은데요..
뭐라도 도움이 되고 싶은 마음에 질문 드리니 언급해 주실 부분 있으신 분들 답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