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국에 열심히 일 하면서 살고있는 오징어입니다.
삶이 조금 안정된 3년전부터 매달 꾸준히 주식시장에 돈을 투자하고있는데요.
처음 시작할때 2천불로 시작한게 이렇게 불어났습니다.
물론 많은 돈은 아니지만 꾸준히 투자를 하면 언젠간 큰 자산가 될꺼라 믿고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한국주식도 사모으려 하는데
삼성증권사태,작전세력 등 때문에 투자 전에 신중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저 차트 볼주도 모르고, 일 때문에 하루에 가격체크하는게 한두번이지만 워렌버핏과 피터린치의 투자원칙을 따르고 있습니다.
1. 일상 생활 속에서 투자 할 종목을 찾아서 투자
2. 10년 동안 보유할 주식이 아니라면 10분도 보유해서는 안 된다
3. 사람들이 공포감에 빠져 있을 떄 욕심을 부리고, 사람들이 탐욕을 부릴 떄에는 공포를 느껴라
4. 몰빵 금지. 분산투자
제 종목을 보면 굳이 이 회사가 뭘 만들고, 뭘 하는지 설명을 안해도
많은 미국인들이 알만한 기업들로만 가지고 있습니다.
필리모리스(말보로), 존슨앤존슨(타이레놀,리스테린), 3M, 월마트, 디즈니, 엑손모빌,월마트, 펩시 등등..
아마 몇몇 기업은 한국을 포함해,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기업입니다.
저는 장기투자로 20-30년으로 보고 있구요, 투자원칙 2번 때문에 한번 산 기업은 팔고 않고있구
그냥 많은 미국기업이 3개월마다 배당금 주는데 그거 받는 재미로 사 모으고 있습니다.
이번 2018년도 일년 배당금 예상액은 $3500 정도 됩니다. (한달 월급되네요)
아직은 이르지만 언젠간 꼭 배당금으로 먹고 살수있는 날이 왔으면 하네요.
혹시 오유에 미국에서 살지 않으셔도 미국 주식 하시는 분 없나요?
총 투자 금액입니다. 그래프에는 보이지 않지만 3년 수익률 51.63%입니다. (2018년 9월 9일 기준)
탑 10 종목입니다.
필립모리스(말보로), AT&T(통신사), 존슨앤존슨에 큰 비중으로 투자 되어있습니다.
이번달 배당금 리스트 일부입니다. 처음 시작할때 회사당 1-2불 받았는데 두자리수가 많이 보입니다.
하루빨리 세자리가 됬으면 하네요. ^^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이 좋으면 매달 업댓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