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얼마전 조립형 컴퓨터로 문의 드렸던 회원 입니다.
확실히 노트북보다는 훨씬 복잡하고 머리아프네요...
(노트북은 그냥 찍어서 사면 끝인데...)
예전글:
회원님들께서 조언해주신 것을 참고하여 최초 견적에서 수정 해보았구요. OS를 깜빡하고 빠뜨려서 추가하였습니다.
(노트북 살때는 이런거 신경쓸 필요 없었는데...)
모니터는 어제 따로 먼저 구입하였습니다. (현재 노트북에 물려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합계는 249만원 이구요. 초기 예산보다는 많이 초과해버렸는데 그냥 감수하고 가려고 합니다.
한가지 엄청 고민되는게 케이스인데... 현재 견적에 포함된 케이스는 IN-WIN 제품으로 흔히 말하는 '빅타워'케이스 입니다.
실제 사이즈를 보니까 너무 클 것 같던데 혹시 '미드타워'케이스로 가게되면 부품에 많은 제약이 생기나요?
원래 가급적이면 작고 심플하게 가는걸 좋아하는데 이번에는 성능으로 한번 몰아보자는 심정이긴 합니다만... 커도 너무 큰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해도 미드타워에서 제약이 생긴다면 미련 없이 빅타워로 가려고 합니다.)
일단 본체 안에 들어갈 부품들은 위 견적에 포함된 부품들과 얼마뒤 SSD를 같은 512GB를 하나 더 구입하여 Raid0로 묶고,
그래픽카드도 GTX970을 하나 더 사서 SLI를 칠 생각입니다. 수냉식 쿨러도 넣을 예정이구요.
이렇게 구성한다고 할 때, 조금 빡빡하게 넣는다고 하더라도 미드타워에는 무리인지요?
그리고 1000W짜리 파워서플라이로 모두 감당이 가능한지도 궁금합니다.
(제가 계산했을땐 가능할 것 같긴한데... 조립형은 처음이라 잘 모르겠네요...)
고수님들의 의견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