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한창 하고 있을 당시에 홈페이지 사진입니다. waybackmachine을 이용해 캡처했습니다.)
04년도 초등학교때 주사위 돌리느라 진땀빼던 시절부터
15년도 파릇파릇 대학새내기인 현재까지 메이플을 하고 지내온 유저입니다.
2차 전직까지만 있던 시절부터 3차전직과 자쿰, 서버 엘니도 등장을 신문광고로 보고 루디브리엄 등장과 함께 홈피개편 등등
이제까지의 거의 모든 과정을 느껴왔던 유저로써 이제 막 메이플을 시작하시려는분들과 너무 오랫만에 메이플을 접속해서 뭘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는 분들을 위해 작지만 소소한 팁을 알려드릴까합니다.
아마도 다른 게임들이 겪어왔던 과정과 별 차이가 없으리라 생각되지만, 기억되살리는 겸해서 한번 적어볼까 합니다.
이제까지 최고라고 내로라했던 최고의 템들이 정말 많이 지나쳤습니다. 거의 수천부터(요즘은 수천은 돈도 아니덥니다;) 수억대까지 넘어가는 템들이 즐비하죠. 하지만 이 템들은 짧아야 1년, 아무리 길어야 3-4년이면 금방 다 눈에서 벗어납니다.
이 이유는 유난히 메이플 제작진이 어린 유저들을 적극 공략해서인지 한해마다 한계치를 높이는 템들을 자주 내놓습니다. 항상 뭐를 뛰어넘을 이라고 하면서 대단한 템이나 혹할만한 것들을 주다보니 그래요. 다른 RPG게임을 많이 즐겨보지 않아서 아닐수도 있지만요.
당장 2-3년전에 그렇게 비싼 가격에 팔리던 핑빈셋이나 연근술반지도 요즘은 왠만한 추옵,스타작이 아닌이상 수천에서 빌빌거리더군요.
하지만 이 얘기는 그만큼 잘만 이용하면 돈을 쏟아붓지 않아도 그 당시의 최고의 템을 만들 가능성이 높다라는 이야기도 된답니다!
2) 처음부터 자본 들이지 마세요
예전에는 처음부터 좋은 템들(예를 들면 피노키오코)을 끼는 것과 안 낀 거에 뎀지 차이가 어마어마했습니다.
그래서 무자본들은 물약값 충당하는 것도 바쁜데, 템은 드럽게 드롭안되고 진짜 할맛안난다 라면서 게임을 했습니다.
지금은 빅뱅 패치 이후로 템들의 드롭도 엄청 상당하고(빅뱅전에는 제가 크로노스 잡다가 토비 떳을때 와 오늘 운 엄청 좋네? 랄 정도였습니다.) 무자본에 대한 배려도 비교도 못할 만큼 높아졌어요!
특히 놀라운장화강비줌서 사태이후 스타포스강화 라는 것이 생기면서 아이템의 렙제가 높을수록 강화시에 올라가는 옵션상승수치도 높아지게 됨으로써, 저렙 유저들 사이의 뎀지 차이가 상당히 줄어들게 되면서 장벽이 굉장히 많아 낮아졌습니다!
때문에 현 메이플은 처음부터 돈을 붓고 시작하는게 사실 그리 큰 의미가 없습니다.
어차피 120내지 150부터 카루타(카오스루타비스셋) 이라 하여 이때부터는 치킨 먹을 돈도 넥슨에게 죄 쏟아붓게 됩니다^^
3) 도박은 안하는게 정신 건강에 이롭습니다
메이플의 현질을 알리기 시작했던 피그미 에그부터 유정의 램프 음표 뭐기서 저시기해서 지금 로얄스타일, 에피 판도라상자까지 니 운빨은 얼마나 되냐 식의 도박템이 엄청 많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려서 안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차라리 캐시템을 파시는게 훨씬 안전하고 이득입니다.
지금 당장에 오유 겜토게에 '로얄' 이라고 치셔서 얼마나 많은 분들이 좌절과 오열을 경험하셨는지 확인해보셔도 됩니다.
사실 저도 저번에 로얄 12개 깠다가 망한 전례가 있습니다 하지마요 그냥
4) 현질하고 싶어요 어떻게 해요?
돈을 부어서 메소를 버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대부분 캐시템을 사서 다른 유저에게 파는 방식입니다.
시세는 '미네르바의 부엉이'나 어디가서 시세 질문해볼 필요 없이 경매장에 검색하셔서 시세를 확인해보시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장비템 같은 경우는 추가옵션, 작의 정도까지 확인해보셔야합니다.)
단, ㅁㄴㅇ나 ㅂㅇ를 이용하는 것은 개인적으로 비추를 드립니다.
거래과정에서 사기거래가능성은 거의 없지만 버그나 불법적으로 만들어진 메소나 아이템을 거래하는 경우가 빈번합니다.(전부는 아닙니다) 거래했다가 불법메소 취득이 걸리면 3년 혹은 영구 정지 신세이며 이때 몰수된 메소나 아이템은 어떠한 방법으로도 보상받지 못합니다.
5) 메이플은 이벤트가 짱
그렇다면 현질도 하기 싫고 그런데 템도 좋은 걸 얻고 싶고.... 고민이시죠? 바로 이벤트가 있습니다!
여름, 겨울 방학시즌때 항상 초딩플스토리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었던 메이플답게 이 시즌들 맞춰서 내놓는 이벤트들이 정말 빵빵합니다. 이제까지 빌빌대셨던거 이벤트만 잘 챙기셔도 인생역전이 가능합니다!!
이제까지 항상 해왔던 출석체크부터 가끔하는 핫타임과 기타 이벤트들까지 하나하나 소소히 챙기셔서 모아보시면 어마어마할정도입니다.
더 궁금하시던거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