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빚지며 학교다니는(눈물) 학생이에요.
다름이 아니오라, 단순 '수업 필기용'으로 사용할 기기를 고르는데 고민이 있어 컴게에 여쭙게 되었습니다.
지금 쓰는 기기가 가끔씩 버벅거리고, 오피스도 안켜지고, 심지어 터치도 안 먹는 등...여러 문제가 생겨서 계속 쓰기 불안해졌거든요ㅜㅜ
저 펜 필기 정말 못해서요... 이젠 디지털 기기 없이 살 수 없어요ㅜㅜㅜㅜ
아 그, '다나와컴퓨터'는 조립용 데스크탑 컴퓨터(?)를 다루는 곳인 것 같아서요...
제가 이런 것 물어보기는 어려울 것 같아서 죄송스럽게도 오유 컴게에 올려요.
예산은 오십 만 원 입니다!
제가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점은요
1. ★☆ 가벼운가?
(저는 지금 2011년 출시된 갤럭시 탭 10.1을 정품 블루투스키보드와 함께 사용하고 있어요.
<아래 사진이 제가 현재 사용하는 모습과 같구요, 출처의 첫 번째에 있는 삼성 모바일샵 블로그에서 캡쳐해왔습니다.>
보기에는 작은데 은근히 무거워서..ㅜ
그냥 들고가면 손목, 팔이 도움! 위급! 하더라구요. 그래서 거의 가방에 넣어서 들고다닙니다.
이와 비슷한 무게이거나, 보다 적으면 더 좋을 것 같아요. 갤럭시 탭 자체의 무게는 인터넷 기사를 참조하니 565g이구요,
키보드 케이스의 무게는 잘 모르겠어요. 다른 분 후기 중에 무게가 꽤 된다고 하셨고, 거의 태블릿과 비슷한 느낌이에요.
때문에 합쳐서 약 1kg정도인 것으로 생각됩니다.)
2. 워드와 프레젠테이션이 실행되는가?
3. 키보드에 맞는 키스킨이 있는가? (수업 필기용이기 때문에 타 학우에게 피해가 갈 수 있어서요.
소음이 적은 키보드라면 없어도 돼요. 자판을 세게 치지는 않아요.)
4. 가장 오래 갈 수 있는 절전 모드로 조정한 후(지금도 화면 밝기를 최소로 조정하고 쓰기때문에 상관없어요)
구동 가능 시간이 총 여섯 시간이 되는가?
이상으로 네 개 입니다.
아 그리구요.......
디자인 똥망이어도, 크기 상관없이, 색깔 막 일년 안 빤 양말같아도
가벼운 게 좋아요!
동영상 시청을 즐기지 않고 게임도 하지 않기 때문에, 수업 필기와 급할 때 프레젠테이션 수정만 가능하면 돼요.
아! 와이파이 되는 모델이면 좋겠어요!
다른 건 정말 필요 없어요. 부팅시간 느려도 되구요, 그냥 필기할 때 자판에 누른 게 잘 입력되고 오류나서 사라지지만 않으면 되어요...☆
핸드폰에 블루투스 키보드를 따로 연결해서 써보기도 했는데요,
따로 챙기려니 가끔 빼놓고 학교에 가기도 하고, 핸드폰이 베가 아이언 2 인데 화면이 너무 작더라구요...
좀 큰 핸드폰 정도의 화면 크기, 그러니까 엘지 옵티머스 지투 정도의 크기정도? 면 될 것 같아요.
요약본 : 디자인, 색상 상관 없음. 예산 50만 내외
워드, 프레젠테이션만 돌아가면 감사합니다. 크기와 상관 없이 가벼운 것이 좋음.(1kg 안쪽이 좋아요)
완충시 총 구동 시간이 최대 절전 모드로 여섯시간이 되는가 (연속 구동 시간(x) 강의 필기할때만 켜요)
최대한 일체형 사용 가능한 것이 반가워요. 화면은 엘지 옵티머스 지투 정도.
대충 다 쓴 것 같아요. 손이 큰 편이 아니라서 현재 사용하는 갤탭 10.1 자판으로도 충분하구요, 더 작아도 상관 없어요.
급한 건 아니지만요.... 혹시 지금 쓰는 애가 수명이 다하면 바로 사서 쓰고 싶어서요.
소니 바이오 노트북? 인가 그 예전에 나온 바지 뒷주머니에 넣는다는 기기도 좋을 것 같은데 어디서 구해야 할 지 모르겠어요..
무쪼록 부탁드려요.. 길 글게 써서 죄송합니다ㅜㅜ
읽어주신 모든 분들 정말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