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
평화로움이 아니라면 언제나 신경쓰게 되는 것
신경쓰지 않다가는 등 뒤에 크리퍼가 리젠될수도 있다.
마인크의 빛은 0~16까지의 밝기가 있고 맑은날의 햇빛이 16 그리고 달이 뜬 밤이 4의 밝기를 가지고 있다.
빛은 태양빛을 제외하면 광원으로 1블럭씩(상,하,좌,우,앞,뒤)멀어질때마다 1씩 줄어든다.
횟불의 밝기는 14이고 1칸씩 멀어질때마다 밝기가 떨어져간다.
앞,뒤,좌,우뿐만이아니라 상,하도 포함한다.
1칸위에 설치한경우
장애물이 있는 경우
가장 넓은 공간은 적은 횟불로 밝히는 방법
보통 건물안에서는 한칸의 위의 벽에 횟불을 둘테니 골치좀 썩혀야 할 것이다.
그외 레드스톤 횟불과 엔더상자(밝기7)와 양조기,갈색버섯, 드래곤알,엔더포탈(밝기1)이 있다.
밝기에 따른 몬스터 행동 방식 빨강은 스폰,적대적이고 노랑색은 스폰되지 않으나 적대적이다.
밝기에 따른 블럭의 상호작용
눈과 얼음은 11이상 밝기에서 녹기 시작해 13이상의 밝기에는 반드시 다 녹아 없어지고
식물들은 맑은 날 직사광선이 7이하 일 때 (1.7X버전제외 버그라서 직사광선이 아닌 광원도 가능) 아이템화 되고 9이상 밝기에서는 자란다.
버섯은 13이상 밝기이고 화분이나 진균체위에 심어져 있지 않다면 아이템화 된다.
기타
가축들은 9 이상의 밝기의 초원이라면 스폰된다.(오셀롯과 늑대 제외)
유리는 빛을 투과시킨다.
문제
청금색 블럭 위의 밝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