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오유 바로가기
http://m.todayhumor.co.kr
분류 게시판
베스트
  • 베스트오브베스트
  • 베스트
  • 오늘의베스트
  • 유머
  • 유머자료
  • 유머글
  • 이야기
  • 자유
  • 고민
  • 연애
  • 결혼생활
  • 좋은글
  • 자랑
  • 공포
  • 멘붕
  • 사이다
  • 군대
  • 밀리터리
  • 미스터리
  • 술한잔
  • 오늘있잖아요
  • 투표인증
  • 새해
  • 이슈
  • 시사
  • 시사아카이브
  • 사회면
  • 사건사고
  • 생활
  • 패션
  • 패션착샷
  • 아동패션착샷
  • 뷰티
  • 인테리어
  • DIY
  • 요리
  • 커피&차
  • 육아
  • 법률
  • 동물
  • 지식
  • 취업정보
  • 식물
  • 다이어트
  • 의료
  • 영어
  • 맛집
  • 추천사이트
  • 해외직구
  • 취미
  • 사진
  • 사진강좌
  • 카메라
  • 만화
  • 애니메이션
  • 포니
  • 자전거
  • 자동차
  • 여행
  • 바이크
  • 민물낚시
  • 바다낚시
  • 장난감
  • 그림판
  • 학술
  • 경제
  • 역사
  • 예술
  • 과학
  • 철학
  • 심리학
  • 방송연예
  • 연예
  • 음악
  • 음악찾기
  • 악기
  • 음향기기
  • 영화
  • 다큐멘터리
  • 국내드라마
  • 해외드라마
  • 예능
  • 팟케스트
  • 방송프로그램
  • 무한도전
  • 더지니어스
  • 개그콘서트
  • 런닝맨
  • 나가수
  • 디지털
  • 컴퓨터
  • 프로그래머
  • IT
  • 안티바이러스
  • 애플
  • 안드로이드
  • 스마트폰
  • 윈도우폰
  • 심비안
  • 스포츠
  • 스포츠
  • 축구
  • 야구
  • 농구
  • 바둑
  • 야구팀
  • 삼성
  • 두산
  • NC
  • 넥센
  • 한화
  • SK
  • 기아
  • 롯데
  • LG
  • KT
  • 메이저리그
  • 일본프로야구리그
  • 게임1
  • 플래시게임
  • 게임토론방
  • 엑스박스
  • 플레이스테이션
  • 닌텐도
  • 모바일게임
  • 게임2
  • 던전앤파이터
  • 마비노기
  • 마비노기영웅전
  • 하스스톤
  • 히어로즈오브더스톰
  • gta5
  • 디아블로
  • 디아블로2
  • 피파온라인2
  • 피파온라인3
  • 워크래프트
  • 월드오브워크래프트
  • 밀리언아서
  • 월드오브탱크
  • 블레이드앤소울
  • 검은사막
  • 스타크래프트
  • 스타크래프트2
  • 베틀필드3
  • 마인크래프트
  • 데이즈
  • 문명
  • 서든어택
  • 테라
  • 아이온
  • 심시티5
  • 프리스타일풋볼
  • 스페셜포스
  • 사이퍼즈
  • 도타2
  • 메이플스토리1
  • 메이플스토리2
  • 오버워치
  • 오버워치그룹모집
  • 포켓몬고
  • 파이널판타지14
  • 배틀그라운드
  • 기타
  • 종교
  • 단어장
  • 자료창고
  • 운영
  • 공지사항
  • 오유운영
  • 게시판신청
  • 보류
  • 임시게시판
  • 메르스
  • 세월호
  • 원전사고
  • 2016리오올림픽
  • 2018평창올림픽
  • 코로나19
  • 2020도쿄올림픽
  • 게시판찾기
  • 게시물ID : animation_222428
    작성자 : ARTR
    추천 : 14
    조회수 : 1675
    IP : 183.101.***.17
    댓글 : 6개
    등록시간 : 2014/04/21 23:45:52
    http://todayhumor.com/?animation_222428 모바일
    [마마마 반역 스포] 문명 5 반역의 이야기 호무라 문명

    제목에 나타나 있는 것처럼, 이번 글에는 반역의 이야기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모드 출처는 여기 : http://steamcommunity.com/sharedfiles/filedetails/?id=207117800

     

    쿄코 문명과 마찬가지로, 풀 버전은 구성하는 데 시간이 훨씬 많이 걸리는 관계로 무기한 연기해 둡니다.

     

    1. 게임 설정

     

    Pic 1.jpg

    악마호무라 문명으로 갑니다. 맵 타입은 판게아, 보통 크기, 표준 속도.

     

    명색이 악마이므로 신난이도로 갑니다. 마도카 문명을 확정적으로 등장시키는 것, 그리고 모드 xml을 조금 건드려 그냥 호무라 문명을 잠시 비활성화시킨 것 외에는 설정을 건드리지 않습니다.

     

    여기에 비공식 룰을 몇 가지 더 첨가합니다.

     

    1. 맵 리셋은 최대 3

    2. 악의적 세이브 로드 불가

    3. 도시국가 일꾼 뺏기 사용 금지

    4. 턴골사기 사용 금지

    5. IGE, 선정찰 플레이 등 사용 금지

    6. 마도카 선공 금지

     

     

    2. 악마 호무라 문명 소개

     

    Pic 2.jpg
     

    문명 소개창. 불과 한 달 전까지는 훨씬 저화질이었으나, 최근에 패치가 되어서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문명 소개글 및 내용을 대충 번역하면 이렇습니다. 직역하면 영 어색한 문장은 의역하거나, 추가적인 내용을 집어넣었습니다.

     

    악마 호무라

    호무라 제국

     

    전능하신 아케미 호무라 인간의 이름으로 부르는 것이 아직 가능하다면 시여, 당신의 인큐베이터들과 사역마들이 모든 명령을 받들기 위해 준비되어 있습니다. 지금 당신의 모습과 비교하면, 그 근간이 된 병약한 소녀의 모습은 허황되어 보입니다. 당신이 유일한 사랑, 카나메 마도카로부터 떨어져 혼자 이 세계에 남겨졌을 때, 당신은 그녀가 지키고자 했던 이 세계의 평화를 지키겠다고 다짐하였습니다. 그러나 그 인내심과 이성은 오래 지속되지 못하였습니다. 당신은 마녀의 부활을 꿈꾸는 인큐베이터들에게 사로잡혀 그들이 창조한 결계에 갇히고 말았던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은 마도카와 인큐베이터 모두가 예상치 못한 행동으로 나아가 상황을 반전시켜 놓았습니다. 당신은 마도카의 힘을 빼앗고, 모든 인큐베이터 종족을 당신의 노예로 만들어서, 세계, 마도카가 그 어떤 상황에서도 그녀의 운명을 깨닫지 못할 세계를 재창조했습니다.

     

    두려운 호무라시여, 아직 당신의 이름을 모르는 자는 곧 공포를 알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악마 그 자체라고 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당신이 오래 붙들고 있었던 금욕주의와 영웅주의는 이제 가식이 되어 사라졌습니다. 당신의 세계는 당신의 하나뿐인 욕망에 의해 창조되었고, 당신은 그것을 위해 어떤 것에도 절대 굴하지 아니할 것입니다. 당신은 위대한 국가들과 싸움은 물론이고, 마도카와도 싸우게 될지 모르지만, 그조차 당신의 결심을 흔들 수는 없을 것입니다. 허나, 어딘가에 당신의 과거가 여전히 존재하여, 욕망에 맞서 당신과 맞서고자 한다는 소문도 들려오고 있습니다. 여러 장애물이 있지만, 당신의 목표는 분명합니다. 시간의 심판 아래 영원히 존속할 문명? 그것은 필멸자들의 장난에 불과합니다. 당신에게 주어질 질문은 이것이 될 것입니다 : 당신은 영원토록 마도카의 안전을 보장할 세계를 창조할 수 있으시겠습니까?

     

    지도자 특성 : 사라ᅟᅡᆨ마 [Lovevil]

     

    만난 문명의 행복을 10만큼 상승시킵니다. 만난 문명마다, 당신은 +10%의 인구 불행을 추가로 얻는 대신 모든 산출량(과학, 망치, 골드, 문화)+5% 보너스를 얻습니다. (마도카 문명을 만날 경우, +20%의 추가 인구 불행/산출량을 얻습니다.)

     

    특수유닛 : 인큐베이터 노예

     

    일꾼을 대체하는 악마 호무라 문명의 특수유닛입니다. 일반 일꾼보다 시설을 빨리 건설합니다.

     

    특수건물 : 환영의 세계

     

    법원을 대체하는 악마 호무라 문명의 특수건물입니다. 건설된 도시의 도시 수로 인한 불행을 없애고, +2 행복을 제공합니다. 인구 수 증가로 인한 불행을 하나당 2% 감소시킵니다.

     

     

    3. 스타팅

     

    Pic 3.jpg

    시작위치. 세 번 시도 중에 그나마 제일 나은 위치네요. 개인적으로 해안 스타팅을 별로 좋아하지도 않고, 해안도시 운영을 잘 하지도 못하지만, 나머지 두 스타팅이 너무 절망적이기에 어쩔 수 없이 이걸로 합니다.

     

    악마 호무라 문명의 특성은 크게 두 가지 플레이에 특화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첫째는 그냥 다 때려 부수고 다니는 겁니다. 보시다시피 악마 호무라 문명의 패널티는 라이벌이 적을수록, 직할도시가 많을수록 줄어듭니다. 한편 문명특성의 어드벤티지는 문명5의 보너스가 합연산으로 계산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초반에 효율이 좋죠. 따라서 초반의 우위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정복에 나섬으로써 패널티를 줄이는 게 하나의 우월전략이 됩니다.

     

    둘째는, 반드시 필요한 경우가 아닌 이상 최대한 적은 도시수를 유지하면서 내정에 힘쓰는 겁니다. 문명특성의 어드벤티지는 후반으로 가더라도 초반에 비해 상대적으로효율성이 떨어질 뿐이지, 충분히 막강한 위력을 발휘합니다. 한편 문명특성의 패널티는 도시수를 적게 유지하면 관리가 더 수월하죠. 따라서 패널티의 실질적 효과를 최소화하면서, 막강한 어드벤티지만 받는 플레이 역시 또 다른 우월전략이 됩니다.

     

    기묘하게도 차기작에서 호무라가 어떻게 행동할까라는 주제에 대한 두 가지 큰 추측과 일치하는 면이 있습니다. 극단적으로 나아가 사실상의 폭정을 할 수도 있고, 반대로 마도카가 인간의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 외에 어떤 간섭도 하지 않을 수도 있죠. 다만, 어느 쪽이든 필요가 생긴다면 마도카와 적대하는 것마저 감수할 것이겠고요.

     

    아무튼, 이번 플레이의 목표는 두 번째 스타일에 가깝게 1~3직할 문화승리로 합니다. 전 세계가 마도카의 행복이라는 가치를 받아들이게 하는 거죠.

     

    4. 마도카와의 만남

     

    Pic 4.jpg
     

    안녕! 둘이 친하게 지냈으면 좋겠다! 나는 카나메 마도카, 잘 부탁해!”

     

    세 번째 문명으로 마도카를 만납니다. 아니 뭐지금 마도카의 모습이 외교화면으로는 그럭저럭 잘 어울리기는 합니다. 그런데 저 모습이 어떤 장면에서 나온 것인지를 생각하면 좀 찝찝하기도 하네요.

     

    Pic 5.jpg

    대사관 교환하자! , 14살짜리 여자애들이랑 만나는 게 외교관들한텐 좀 이상하겠지만그래도 우리가 친해지는 데 도움이 될 거야!”

     

    대사관을 교환해 주고요

     

    Pic 6.jpg

    ! 무슨 일이야?”

     

    마도카에게 용돈을 쥐어줘서

     

    Pic 7.jpg
     

    에헤헤, 역시 넌 좋은 친구야!”

     

    좋은 친구라는 말도 듣습니다최고의 친구가 아니잖아!

     

    Pic 8.jpg

    호무라! 호무라! 우리 친구하자! 같이 놀면 정말 재미있을 거야. 어때?”

     

    친선관계 선언도 받아주고

     

    Pic 9.jpg
     

    와아! 너도 네덜란드랑 친구 됐다고 들었어! 우리도 그런데! 에헤헤, 그럼 이제 좋은 친구 삼총사가 되는 건가?”

     

    네덜란드도 껴서 친목질을 하고

     

    Pic 10.jpg
     

    우리, , 그러니까, ‘국경 개방 조약맺자! 그러면 서로 집에 놀러갈 수 있대!”

     

    국경개방도 해 주고

     

    Pic 11.jpg
     

    호무라, 말할 게 있는데몬테주마는 마녀랑 다름없는 악당이야. 반드시 처치해야만 해. 나랑 다른 마법소녀들과 같이 싸울 친구가 있다면 정말 좋겠어. 도와줄 수 있어?”

     

    몬테주마와 함께 싸워도 주었지만 (물론 지구 반대편에 있어서 실질적인 도움은 주지 않았지만)

     

    Pic 12.jpg

    ! 나 이거 너무 좋았어! 너만 괜찮다면 한번 더 연장할 수 있을까?”

     

    ……현실은 돈이나 가져다 바치는 호구라. 나눠서 제안해서 턴당 1골드로 나올 뿐, 모두 합치면 극초반에 턴당 5골드씩 가져다 바치고 있었습니다.

     

    5. 불가피한 전투

     

    Pic 13.jpg

     

    파르테논, 오라클에 이어 피사의 사탑까지 가져갔지만, 몬테주마와 중국이 세계적 어그로를 끌어준 덕분에 모든 문명이 계속 전쟁상태에 있었는데도, 생각보다 빠른 타이밍에 다른 문명이 우피지를 완성시킵니다.

     

    Pic 14.jpg

     

    확인 결과, 인도네시아와 네덜란드가 적극적으로 문화공세를 통해 마도카의 각성을 유도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마도카가 다시 원환의 섭리로 돌아가는 것은 용납할 수 없죠. 네덜란드는 가는 길목이 너무 좁으니 일단 인도네시아 공격부터 시작해야겠습니다.

     

    Pic 15.jpg
     

    막간을 사용하여, 마도카의 행복을 위해 행복관리에 가장 유리한 자유 이념을 채택하였으나

     

    Pic 16.jpg

    마도카는 반역의 이야기에서 대답한 것과 마찬가지로 질서를 선택합니다. 오마이갓. 아직까지는 +요인이 훨씬 많지만, 여기에 백스텝 패널티를 먹어버리면 마도카와 진짜로 적이 되는 수가 있습니다. 호무라가 가능성을 인지하고 있기는 하지만, 어떻게든 마지막까지 피하고 싶은 결과일 것은 분명합니다.

     

    Pic 17.jpg
     

    이런 설정놀음 때문에 인도네시아와의 친선선언이 끝날 때까지 기다리느라 엄청난 시간이 낭비됩니다.

     

    Pic 18.jpg
     

    결과적으로 인도네시아 정복에 성공해서, 우피지, 루브르 등 주요 문화승리 원더까지 빼앗아오는 데 성공하였지만……

     

    6. 악재의 연속

     

    설정놀음으로 인한 두 템포 늦은 진출은 결과적으로 엄청난 나비효과를 불러옵니다. 늦은 진출타이밍으로 인해 인도네시아와의 전쟁이 시간을 훨씬 오래 끌게 되었습니다. 그 때문에 전쟁을 중단하기 전에 네덜란드가 질서 이념을 채택하게 되었지요. 이에 따라 네덜란드와의 관계가 악화되어 네덜란드가 저에게 비난을 가하게 됩니다.

     

    한편으로 마도카는 네덜란드와도 친목질을 하는 상태였고, 여기에 같은 질서를 선택한 외교 보너스까지 주어지게 되자……

     

    Pic 19.jpg
     

    마도카가 호무라를 비난하기에 이릅니다.

     

    Pic 20.jpg
     

    덕분에 전쟁광 패널티까지 고스란히 받게 되고, 마도카와의 관계는 엄청나게 악화됩니다. 하지만 어쩔 수 없어요. 마도카와 적이 되더라도, 마도카가 인간으로서 행복할 수만 있다면 그것으로 충분하니까요.

     

    Pic 21.jpg
     

    그러나 나비효과는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그사이 무한확장을 가져간 네덜란드가 문화력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마도카의 각성을 유도하기 시작하고

     

    Pic 22.jpg

    마도카도 점차 기억이 돌아오는 듯, 우주로 돌아갈(?!) 준비를 하기 시작합니다. 통상적인 상황이라면 50턴 내에 마도카가 우주선을 완성하여 우주로 돌아갈 상황. 설상가상으로 육군을 동원하기에는 네덜란드 본토로 가는 길이 너무 좁습니다.

     

    Pic 23.jpg

     

    그리하여 악마 호무라는 해군을 양성하여, 마도카의 각성을 돕는 네덜란드를 치게 됩니다. 도시국가 친구들과 모로코의 도움으로 마도카의 행복을 지키는 것이 질서보다 중요하다는 안건을 통과시켜 내지만, 이미 각성과정을 밟고 있는 마도카에게 큰 영향을 주지는 못합니다.

     

    7. 언젠가는 너와 적이 되겠구나

     

    네덜란드의 막강한 물량으로 인해 해전이 생각만큼 속전속결 진행되지 못하고, 도시국가 친구들이 하나둘씩 네덜란드에 정복당합니다.

     

    그나마 다행스러운 점이 있다면, 알 수 없는 이유로 인해 마도카의 각성 매개체로 활용될 우주선이 생각만큼 빠르게 완성되지 않고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착각이었습니다.

     

    Pic 24.jpg
     

    호무라, 이젠 내 차례야. 너를 패배시키고 승리로 한 걸음 가까이 가겠어

     

    마도카 안 돼!

     

    Pic 25.jpg

    마도카의 개입으로 인해, 전선이 오히려 뒤로 후퇴합니다. 간신히 두 도시국가에 대해서만 점령-해방을 반복하고 있는 상태. 그나마 위안거리가 있다면, 이렇게 될 경우 저에게 걸린 전쟁광 패널티가 지속적으로 해소되고, 반대로 네덜란드가 지속적으로 전쟁광 패널티를 먹는다는 것.

     

    Pic 26.jpg

    하지만 막강한 문화수치를 내뿜는 네덜란드의 주요도시를 점령하지 못하면, 문화의 힘으로 마도카를 설득하여 각성을 막을 수 없습니다. 마도카가 전쟁에 개입하지만 않았더라면 이미 우주로 날아가고도 남았을 상황이죠.

     

    Pic 27.jpg
     

    극후반 20여턴에 이르는 소모전 끝에, 함선들이 하나둘씩 턴당 2회 공격 승급을 찍기 시작하면서 결국 네덜란드의 수도를 점령하는 데 성공합니다. 중간에 별동대를 보내 운송중이던 마도카의 우주선 부품을 파괴한 덕분에 마도카의 승리가 한 템포 늦춰진 상태이구요. 부품 두 개가 남았으므로, 짧으면 10, 길면 30턴 가량의 여유가 있습니다.

     

    8. 결말?

     

    이때, 마도카가 급작스럽게 화해를 제안해 옵니다.


     Pic 28.jpg

     

    여전히 질서를 선택하고 있기는 하지만, 거의 전쟁 전의 관계가 회복된 상황. 전쟁광 패널티가 네덜란드로 옮겨붙은 효과가 큰 모양입니다.

     

    Pic 8.jpg
     

    심지어는 몇 턴 뒤에 먼저 친선관계 선언까지 제안해 옵니다.

     

    마도카이해해 주는 거야?

     

    전쟁까지 종료되었기에 남은 하나의 우주선 부품이 언제 완성되어도 이상하지 않은 이 상황에서, 마도카는 또 5턴 가량 자신의 각성을 미룹니다. 정말 호무라를 생각해 주기라도 한 걸까요?

     

    Pic 29.jpg
     

    결국 호무라는 기다리고 기다리던 마지막 위대한 음악가, 모차르트를 활용하여

     

    Pic 30.jpg
     

    네덜란드의 영토에 모차르트가 나름대로 편곡한 그대의 은빛 정원을 연주함으로써

     

    Pic 31.jpg
     

    문화의 힘으로 마도카의 이해를 얻어내는 데 성공합니다.

     

     


    이 게시물을 추천한 분들의 목록입니다.
    [1] 2014/04/21 23:47:37  175.210.***.102  크루므  95747
    [2] 2014/04/21 23:49:54  121.143.***.82  에바초호기  245495
    [3] 2014/04/21 23:54:09  175.193.***.189  NeonTree  177971
    [4] 2014/04/21 23:59:26  175.211.***.162  우쏘다!  525755
    [5] 2014/04/22 00:08:20  211.187.***.34  마도카=메론  442575
    [6] 2014/04/22 00:14:31  119.197.***.46  모모에나기사  114721
    [7] 2014/04/22 00:28:07  39.116.***.100  Arcturus  63633
    [8] 2014/04/22 00:37:25  182.172.***.0  소우마유키  120329
    [9] 2014/04/22 02:36:53  121.153.***.200  마멘  361354
    [10] 2014/04/22 08:31:49  203.232.***.22  찰떡케이크  534434
    푸르딩딩:추천수 3이상 댓글은 배경색이 바뀝니다.
    (단,비공감수가 추천수의 1/3 초과시 해당없음)

    죄송합니다. 댓글 작성은 회원만 가능합니다.

    번호 제 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464831
    외톨이의 이세계 공략 10화 후기 당직사관 24/11/29 11:50 161 0
    464830
    오늘도 귀여운 당직사관 24/11/29 09:26 189 1
    464829
    작성자를 깨우는 모닝 매도!! 당직사관 24/11/29 09:24 189 1
    464828
    안녕하살법!!!!! 당직사관 24/11/29 09:23 163 1
    464827
    아키바 메이드 전쟁 8화 후기 당직사관 24/11/28 19:29 160 1
    464826
    [약후] 마법소녀를 동경해서 4권 후기 [2] 당직사관 24/11/28 16:37 291 1
    464825
    아키바 메이드 전쟁 7화 후기 [2] 당직사관 24/11/28 16:04 185 1
    464824
    아키바 메이드 전쟁 6화 후기 당직사관 24/11/28 14:37 162 1
    464823
    정령환상기 2기 8화 후기 당직사관 24/11/28 11:40 198 1
    464822
    오늘도 귀여운 당직사관 24/11/28 10:02 140 0
    464821
    작성자를 깨우는 모닝 매도!! 당직사관 24/11/28 10:01 154 0
    464820
    안녕하살법!!!!! 당직사관 24/11/28 09:59 147 0
    464819
    [약후] 마법소녀를 동경해서 3권 후기 당직사관 24/11/27 15:59 333 0
    464818
    2.5차원의 유혹 21화 후기 당직사관 24/11/27 15:24 213 0
    464817
    [약후] 마법소녀를 동경해서 2권 후기 [2] 당직사관 24/11/27 14:20 360 2
    464816
    흔해빠진 직업으로 세계 최강 3기 7화 후기 [2] 당직사관 24/11/27 11:49 329 1
    464815
    오늘도 귀여운 당직사관 24/11/27 07:06 222 1
    464814
    작성자를 깨우는 모닝 매도!! 당직사관 24/11/27 07:05 227 1
    464813
    안녕하살법!!!!! [2] 당직사관 24/11/27 07:04 225 2
    464812
    내일부터 눈이 내리겠군요 당직사관 24/11/26 21:29 153 1
    464811
    아키바 메이드 전쟁 5화 후기 당직사관 24/11/26 21:03 151 2
    464810
    아키바 메이드 전쟁 4화 후기 당직사관 24/11/26 19:30 170 2
    464809
    아내 초등학생이 되다 8화 후기 당직사관 24/11/26 15:25 305 0
    464808
    마법소녀를 동경해서 1권 후기 당직사관 24/11/26 14:37 226 2
    464807
    환생했는데 제7왕자라 내맘대로 마술을 연마합니다 14권 후기 당직사관 24/11/26 13:38 195 0
    464806
    소드 아트 온라인 얼터너티브 건 게일 온라인 2기 8화 후기 당직사관 24/11/26 12:58 221 0
    464805
    오늘도 귀여운 당직사관 24/11/26 09:18 207 0
    464804
    작성자를 깨우는 모닝 매도!! 당직사관 24/11/26 09:16 186 0
    464803
    안녕하살법!!!!! 당직사관 24/11/26 09:15 183 0
    464802
    아키바 메이드 전쟁 3화 후기 [2] 당직사관 24/11/25 20:58 191 1
    [1] [2] [3] [4] [5] [6] [7] [8] [9] [10] [다음10개▶]
    단축키 운영진에게 바란다(삭제요청/제안) 운영게 게시판신청 자료창고 보류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모바일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