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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시물ID : programmer_20255
    작성자 : 브레멘음악대
    추천 : 1
    조회수 : 1215
    IP : 175.116.***.117
    댓글 : 8개
    등록시간 : 2017/04/10 20:35:49
    http://todayhumor.com/?programmer_20255 모바일
    [본삭금] 구조체 내 문자열에 자꾸 쓰레기값이 들어갑니다 ㅠㅠ
    옵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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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ruct MONSTER
    {
    void(*Skillslot[4])(struct MONSTER *MyPM, struct MONSTER *AnPM);
    char NAME[10];
    int HPMAX;
    int HPNOW;
    int SPMAX;
    int SPNOW;
    int ATT;
    int DP;
    int TYPE;
    };

    이런 구조체를 만들었구요
    처음에 있는 함수포인터는 사용자에게 입력받아 8개중 4개를 선택하게 하기위해 만들었구요.

    void NmAttack(struct MONSTER *MyPM, struct MONSTER *AnPM);
    void Smite(struct MONSTER *MyPM, struct MONSTER *AnPM);
    void DoubleAttack(struct MONSTER *MyPM, struct MONSTER *AnPM);
    void Pounding(struct MONSTER *MyPM, struct MONSTER *AnPM);
    void Uppercut(struct MONSTER *MyPM, struct MONSTER *AnPM);
    void Beam(struct MONSTER *MyPM, struct MONSTER *AnPM);
    void SolarBeam(struct MONSTER *MyPM, struct MONSTER *AnPM);
    void SharpAttack(struct MONSTER *MyPM, struct MONSTER *AnPM);

    이게 스킬들입니다.

    TYPE은
    printf("원하는 속성을 선택하시오.\n1. 노멀 2. 땅 3. 물 4. 불 5. 바람\n -> ");
    scanf("%d", &type);
    요렇게 해서 0~4까지 숫자를 받기로 했구요

    for (int i = 0; i < 4; i++)
    {
    printf("원하는 스킬을 선택하시오.(%d/4)\n1. 공격 2. 강타 3. 더블어택 4. 파운딩\n5. 어퍼컷 6. 빔 7. 솔라빔 8. 샤프 어택\n -> ", i + 1);
    scanf("%d", &select[i]);

    if (select[i] > 8 || select[i] < 1) i--;
    else select[i]--;
    }

    for (int i = 0; i < 4; i++)
    {
    switch (select[i])
    {
    case 0:
    SKILLSLOT[i] = NmAttack;
    break;
    case 1:
    SKILLSLOT[i] = Smite;
    break;
    case 2:
    SKILLSLOT[i] = DoubleAttack;
    break;
    case 3:
    SKILLSLOT[i] = Pounding;
    break;
    case 4:
    SKILLSLOT[i] = Uppercut;
    break;
    case 5:
    SKILLSLOT[i] = Beam;
    break;
    case 6:
    SKILLSLOT[i] = SolarBeam;
    break;
    case 7:
    SKILLSLOT[i] = SharpAttack;
    break;
    }
    }

    0번부터 3번슬롯까지 원하는 스킬을 입력받도록 만들었습니다.

    struct MONSTER MyPM =
    {
    SKILLSLOT[0],SKILLSLOT[1],SKILLSLOT[2],SKILLSLOT[3],
    "MyPoketmon",
    100,100,//HPMAX / HPNOW
    100,100,//SPMAX / HPNOW
    10,
    5,
    type
    };
    그리고 고대하던 구조체 선언 및 초기화...

    void printMonster(struct MONSTER *monster)
    {
    printf("%s\n%d/%d\n%d/%d\n%d\n%d\n%d\n",monster->NAME,monster->HPNOW,monster->HPMAX,monster->SPNOW ,monster->SPMAX ,monster->ATT,monster->DP,monster->TYPE);
    monster->Skillslot[0](monster, monster);
    monster->Skillslot[1](monster, monster);
    monster->Skillslot[2](monster, monster);
    monster->Skillslot[3](monster, monster);
    }

    그리고 시험삼아 이렇게 한번 찍어봤습니다.

    그런데...

    도움!.PNG

    이름이!
    이름이!!!
    이름 끝에 쓰레기값이...!!!

    얘 왜 이러나요...
    엉엉...

    이제 몬스터 한마리 더 만들어서 대충 치고받게 만들면 과제 끝인데
    또 이런다 또... ㅠㅠ
    브레멘음악대의 꼬릿말입니다
    3V95moz.gif

    이 게시물을 추천한 분들의 목록입니다.
    [1] 2017/04/10 23:37:24  112.168.***.18  효맨  89162
    푸르딩딩:추천수 3이상 댓글은 배경색이 바뀝니다.
    (단,비공감수가 추천수의 1/3 초과시 해당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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