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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시물ID : programmer_1888
    작성자 : 아름다운썬
    추천 : 1
    조회수 : 862
    IP : 1.241.***.21
    댓글 : 5개
    등록시간 : 2014/03/17 03:52:17
    http://todayhumor.com/?programmer_1888 모바일
    카드 회전...(앞면->뒷면) 만들었는데 개선사항 부탁드립니다 ㅠ
    카드 A 의 앞면은 사과, 뒷면은 딸기 이미지 입니다.
     
    카드를 선택하면 카드가 앞면->뒷면으로 회전하는 애니메이션을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과연 이게 최선은...결코 아닌듯한데;;
    좀 더 보기좋고 효율좋게 개선할 수 있는 부분 있으면 부탁드리겠습니다.
     
    void Update(){
        //키가 눌렸나 확인
        if(Input.GetKeyDown(KeyCode.LeftArrow))
        {
             flip = true;
         }
        //키가 눌렸다면,
        if(flip == true)
        {
           //카드가 앞면이라면
           if(CurrentCard == "Front")
           {
                //0~180도까지 회전해라
                if(transform.localEulerAngles.y < 180.0f)
                {
                     transform.Rotate(Vector3.up*(120* Time.deltaTime));
                     //회전도중 카드가 90도가 되었다면
                     if(transform.localEulerAngles.y>=90 && change==false)
                    { 
                          //카드의 이미지를 사과->딸기로 바꾸고, 태그도 바꿔라, 그림이 바뀌었다고 플래그(change=true)바꿔라  
                          ChangeCard ();
                     }
                }
               //180도 이상으로 회전되었다면, 다음 작업을 위한 초기화 작업
              else
              {
                  //카드는 뒷면이고, 카드 그림 안변했고, 카드 회전 조건 아니고, 그림의 y 축을 정확히 180으로 맞춘다
                  CurrentCard = "Back";
                  change = false;
                  flip = false;
                  transform.rotation =Quaternion.Euler(0.0f,180.0f,0.0f);
                }
         }
     
       //카드가 뒷면이라면
       else if(CurrentCard == "Back")
       {
            //앞에서 180도로 맞추었음. 180~357사이라면(360으로 안한 이유는...이 높의 값이 358.2 다음에 0.04이렇게 변할때가 있음
            if(transform.localEulerAngles.y <357.0f)
            {
                  //카드 회전
                   transform.Rotate(Vector3.up*(120* Time.deltaTime));
                   //270도 일때 그림 변화 및 태그 변화
                   if(transform.localEulerAngles.y>=270 && change==false)
                   { 
                          ChangeCard ();
                    }
               }
              else
             {
                    //카드는 뒷면이고, 카드 그림 안변했고, 클립 실행조건 아니고
                   CurrentCard = "Front";
                  change = false;
                  flip = false;
                  transform.rotation =Quaternion.Euler(0.0f,0.0f,0.0f);
              }
       }
      }
     }
     
     void ChangeCard()
     {
      TempSprite = gameObject.GetComponent<SpriteRenderer>().sprite;
      
      gameObject.GetComponent<SpriteRenderer>().sprite = BackSprite;
      
      BackSprite = TempSprite;
      
      tempTag = gameObject.tag;
      gameObject.tag = BackTag;
      BackTag = tempTag;
      change = true;
     }

    이 게시물을 추천한 분들의 목록입니다.
    [1] 2014/03/17 08:39:52  183.106.***.99  RedPain  203823
    푸르딩딩:추천수 3이상 댓글은 배경색이 바뀝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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