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불새 영구 도트 데미지에 영향을 주는것!
1. 무기공격력
2. 지능
3. 극대화 확률
4. 극대화 피해
5. 화염 피해 증가
6. 기술로 인한 피해 증가
7. 정예 피해 증가
입니다.(다른 변수는 실험하지 못해서 제가아는것은 총 7가지입니다.)
공격속도에 영향을 받지 않기때문에 실제로 빠른 공격속도를 지닌 무기들 보다 양손 철퇴(굳이 용광로가 아니더라도)가
도트 데미지만 따지고 본다면 단연 압승을 거두어 버립니다. 간단하게 불새 데미지 계산법을 알려드립니다.
2. 불새 영구 도트 데미지 계산!
원래의 계산식을 우선 적어보겠습니다.
(무기공격력) X (지능으로인한 피해 증가) X (극확과 극피로 인한 데미지 증가) X
(화염피해증가) X (기술로 인한 피해 증가) X (정예 피해 증가) X 3000%
보기만 해도 한숨이 나오는 경지죠? 하지만 정말 쉽게 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마우스만 따라할수있는 불새 도트 데미지 구하는 비결!
1. 인벤토리를 연다
2. 세부사항을 클릭한다
3. 화염 피해 증가 부분에 마우스를 가져다 놓는다
4. 적혀있는 화염 데미지에 자신의 초당 공격속도를 나눈다!
[ 공격속도를 나누는 이유는 위에서 설명 드린 것 처럼 불새 도트 데미지는 공속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식에서 제외시킨겁니다.
5. 3000% 에 해당하는 30을 곱한다!
6. 기타 부가 버프 효과들을 마저 곱하여 준다!
7. 똭! 끝~
6번을 제외하고는 누구나 간단하게 데미지를 구할수 있으실 겁니다.
제 케릭터로 한번더 설명해볼게요.
1. 인벤토리를 연다
2. 세부사항을 클릭한다
3. 화염 피해 증가 부분에 마우스를 가져다 놓는다
3-1) 2,523,293 이라는 수치가 보이는군요
4. 적혀있는 화염 데미지에 자신의 초당 공격속도를 나눈다!
[ 공격속도를 나누는 이유는 위에서 설명 드린 것 처럼 불새 도트 데미지는 공속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식에서 제외시킨겁니다.
4-1) 2,523,293 / 1.27 = 1,986,845
5. 3000% 에 해당하는 30을 곱한다!
5-1) 1,986,845 X 30 = 59,605,346
6. 기타 부가 버프 효과들을 마저 곱하여 준다!
6-1) 정예 피해를 알고싶다면 정예 추가 데미지를 곱연산 해줍니다.
59,605,346 X 1.18 = 70,334,308
6-2) 제이의 복수, 갇힌자의 파멸 모두 단독 연산이므로 그래로 곱해주면 됩니다.
제이의 복수의 경우 30M 기준으로 계산해 보겠습니다.
70,334,308 x 1.1695(31등급 제이의 복수 30M) x 1.249(갇힌자 31등급)
= 102,737,710
7. 똭! 끝~
대략 1억의 데미지를 초당으로 준다고 볼 수 있겠군요. 만약 이렇게 계산하고 게임에서 실험해 보면 그렇지 않게 출력될겁니다....?!
이유는 불새 도트 데미지의 경우 0.66666666666.....6 초 마다 1번씩 데미지를 주는데 2초의 데미지가 위의 계산으로 따지면 2억이 됩니다.
분배되어있는 수치는 처음의 데미지를 A 라고 할때 2번째 3번째 데미지는 0.75 A 가 됩니다.
즉 2초동안 A , 0.75 A, 0.75 A 3번의 데미지가 터지는 거죠.
3번의 데미지를 합하면 2.5 A 인것을 알수있고
2억(약2초간의 데미지) = 2.5A
A = 2억 / 2.5
A = 81,095,084
0.75 A = 60,821,313
인게임 내에서의 불새 영구 도트 데미지는 약 8000만, 6000만, 6000만 으로 나오게 됩니다.
계산보다 낮게나온다고 걱정하실 필요가 없는거죠 ㅎㅎ
사족으로 잘듣독 25등급 이상을 쓰시는 분들의 데미지 계산법은4.번 까지 똑같이 해주시구요.
나온값을 A로 친다면
A / 스킬로 인한 피해 증가 X (스킬로 인한 피해증가 + 0.1) 해고 난 다음 5번으로 넘어가시면 되겠습니다.
이유는 잘듣독의 피해 10% 증가는 스킬로 인한 피해증가에 합연산이 되기 때문입니다.
만약 기본 스킬피해증가가 20% 있고 잘듣독 중독으로 인한 데미지 증가의 계산을 위의 제 데미지로 예를 든다면
1,986,845 / 1.2 X (1.2 + 0.1) = 2,152,415 이런식으로 해주시면됩니다.
3. 불새 도트 데미지에 화염 피해 증가가 2번 곱연산이 된다?!
이건 제가 이번글을 쓰면서 실험하다가 알게된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불새가 영구도트가 터질려면 최소 자신의 무기 데미지의 9000%를
줘야 합니다. 받은 데미지 만큼 3초간 한번더 받기 때문에 1초간 9000%가 나와한다는 말도 안되는 소리가 발생하는 것이죠.
근데 실상 불새 법사 해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히드라 - 거대히드라, 눈보라 - 종말, 블랙홀 - 화속뭐시기 정도 쓰다보면
어느새 풀 도트들어가서 풀타는 애들을 보셨을 겁니다. 왜 그런고 하니
만약 1,000,000의 화염 데미지를 주게되면 3초간 1,000,000만 만큼 다시 한번 데미지가 들어가는데 실제로는
1,000,000 X (화염 추가 피해) 로 계산이 된 수치가 들어가게 됩니다.
화염 추가 피해 량이 40% 라면
3초간 들어가는 딜이 1,000,000을 뛰어넘는 1,400,000이 된다는것이죠. 이것때문에 생각보다 빠른 불새 도트 중첩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화염 추가 피해를 높게 세팅하시면 더 빨리 영구 도트 데미지를 달성할수 있다는 것이 됩니다.
4. 마치며...
저도 이제 마법사를 시작한지 일주일도 되지 않았지만 너무나 재미있어서 약하다. 법시체다. 이런말 공방에서 자주듣지만서도.... 자꾸만 손이가네요
지금 법사를 키우는 많은 분들 혹은 법사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좋은 팁이 되었길 바랍니다. (저도 더 공부할게요)
법사에 궁금한거 있으시다면 아는 것이라면 댓글 달겠습니다 ㅎㅎ
39단 거의 끝자락으로 걸쳐서 순위에 올랐지만...
더 노력해서 40단에 도전을 기약하며 20,000 물러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