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 게시판 |
베스트 |
|
유머 |
|
이야기 |
|
이슈 |
|
생활 |
|
취미 |
|
학술 |
|
방송연예 |
|
방송프로그램 |
|
디지털 |
|
스포츠 |
|
야구팀 |
|
게임1 |
|
게임2 |
|
기타 |
|
운영 |
|
임시게시판 |
|
방관과 마관에 대한 고찰
------------------------------------------
1. 관통과 감소
방관과 마관 이전에 설명할 것이 있습니다.
관통(penetration)과 감소(reduction)의 차이 인데요.
관통은 방어력을 0 미만으로 만들지 못하지만
감소는 방어력을 0 미만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곱셈과 뺄셈을 생각하시면되겠네요..곱셈은0이하로 나눌수없지만 뺄셈은0이하가 될수있다.)
관통의 대표적인 예라면 브루털라이져(야만의 몽둥이) 같은 관통력을 가진 템이랄지
라스트 위스퍼나 보이드 스태프같은 %관통력을 가진 템이 있습니다.
감소의 대표적인 예라면 블랙클리버, 피들스틱의 패시브라던가 어비셜 샙터(심연의 홀) 가있겠네요.
----------------------------------------------------------------------
2. 수치 관통의 원리
어찌됐든 두가지 다 원리는 같습니다.
상대의 방어력/마방을 깎아서 데미지를 더 받도록 만드는 것이죠.
상대가 받는 데미지는 100/ (방어력+100) x 데미지 입니다.
방어력이 100이고 데미지가 200이라 할때
상대가 받는 데미지는 100/ 200x200 =100이 됩니다.
그러나 여기서 방어력 관통 50을 적용을 한다면
상대의 방어력이 50이 되서
100/ 150x200= 133.333333............이 되어 약 33만큼의 데미지를 더 줄 수 있게 됩니다.
---------------------------------------------------------
3. %관통의 원리
방어력 관통에는 %관통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라스트 위스퍼의 40% 관통을 살펴보죠
아까와 같이 방어력 100, 데미지 200일때
라스트 위스퍼가 적용되면 방어력이 40% 감소 즉 60이 되어서
100/ 160 x 200 = 125 만큼의 데미지 즉 25만큼의 데미지를 더 줄 수 있게 됩니다.
--------------------------------------------------------------------
4. 혼합 관통의 원리
만약 내가 50의 관통과 40% 관통을 모두 가지고 있다면?
여기서 문제
1) 50만큼 방어력을 깎은 다음 40%만큼을 다시 깎는다.
2) 40%만큼 방어력을 깎은 다음 50만큼을 다시 깎는다.
자 무엇이 올바른 계산법 일까요?
네 답은 1번 입니다.
2번 계산법은 탱커들에게 너무 가혹합니다.
간단히 비교해보자면 방어력 200일때 1번 계산법에 의해 방어력이 90이 됩니다.
2번 계산법일때는? 방어력이 무려 70입니다.
앞으로 계산하실 때는 1번으로 계산해주세요.
아. 참고로 감소와 관통이 섞여 있을 때에는
%감소-> 수치 감소-> 수치 관통-> %관통 순으로 적용됩니다
관통부터 적용이 된다면 뒤쪽에서 계산되는 감소로 인해 방어력이 마이너스가 되는 일도 생길테니깐요.
---------------------------------------------------------------
5. 관통 누적의 원리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고정수치만큼 깎는 관통은 합연산이 됩니다.
내가 관통 25짜리 템을 샀는데 또 다른 관통 30짜리 템을 샀다 그러면 관통 55를 얻습니다.
그러나
%관통은 곱연산이 됩니다.
내가 마스터리로 관통 10%가 있는데 40%짜리 라스트위스퍼를 샀다! 그러면 50%가 아니라 46%입니다.
-----------------------------------------------
복사가 안되서 최대한 그대로 옮겨 적었는데요
이뒷부분은 그다지 중요하지않기 때문에 힘들어서 패스 -_-a
그래도 베끼느라 고생했으니 댓글좀 많이주십셔!!!!
죄송합니다. 댓글 작성은 회원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