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공략은 작위적이고 의도적으로 쓰이진 것이므로 절실한 공략이 필요하신분에게는 필요가 없을수도 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 밀릴때는 극공으로 가는편이 좋고 밀고 있을때는 밸런스형으로 가는 것이좋다.
2. 테라 주괴는 직접까지 않으면 까지지 않는다.
3. 밑에 몇가지는 요새 제자분들을 상시모집하고 있어 말씀드리는 것인데 달러샵에서 살만한 것은 즉 달러를 쓸만한 것은 부스터와 아바타 이 둘뿐이다.
4. 초급자분들은 많은 캐릭터를 많이 플레이해보는것이 좋다. 왜냐하면 적 캐릭터가 나에게 다음에 뭘할지 알수 있기 때문이다.
5. 도일은 건물을 잘부수고 시바는 대인을 잘합니다. 이는 캐릭터에 특성을 한번씩 봐주세요..
6. 캐릭터의 설명과 스킬설명은 f1으로 볼수있습니다.
7. 아이템세팅에서 무게가 105가 넘어가면 공속과 이속의 감소효과가 있습니다. 이는 원래 무거운 캐릭터냐 원래 가벼운 캐릭터냐에 따라 패널티 차이가 크니 잘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8. 부스터는 3000원짜리 와 mp부스터 om 부스터 (각각 만원) 짜리가 있는데 초보자 분들에게 권해드릴것은 om을 적극 권장해드립니다.
9. 가끔은 우리편이 밀렷지만 점프대를 이용해서 어그로를 끌어야 하는 상황도 있습니다.
10. 싸움이 안될거 같은 곳은 가지마십쇼.
11. 핵은 뇌안도로 막을수 있고 참절도는 물방울쿠션으로 막을수 있습니다.
12. 한방을 노리다 한방에 갈수 있습니다.
13. 궁은 아끼면 똥됩니다.
14. 레나나 레이튼 다이무스는 난전을 유도하고 난전인 상황이 싸움에 좋습니다.
15. 원거리나 보조가 많은 파티는 무조건 뭉치셔야합니다. 다만 핵이나 용성락이 있을경우는 몰려다니지만 약간 거리를 두는 편이 좋습니다.
16. 방이나 회피도 좋지만 적재 적소에 쓰시는 편이 좋습니다. 대부분 근거리인데 방이나 회피로 가시는 편은 오히려 방해가 될수 있습니다. 댐딜이 있을때 쓰십쇼
17. 도일이나 스텔라 레나 등은 꼭 레이더가 필요치는 않습니다.
18. 사실 fa템보다 ra 템이 더 좋습니다. 이기고 있을때는 더더욱이요.
19. fa템은 사실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20. 슬라이드 영동은 급수가 높아질수록 슬라이드가 상대방에게 안보여야 좋습니다.
21. 이거 모르시는분들이 조금 있으시던데 뇌안도는 원거리 공격을 막고 심안도는 근거리 공격을 막습니다.
22. 미쉘궁은 상대방 스킬을 캔슬하는 기능이 있지만 만능은 아닙니다.
23. 미쉘궁의 스킬캔슬은 궁안에 상대방의 숫자에 따라 발동량이 달라집니다. 많을수록 적어지고 적을수록 발동이 자주일어납니다.
24. 다이무스의 참절도는 크리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25. 핵은 가끔은 상대방에게 나 핵쏜다 라는 것을 보여줘야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리편이 마구 밀릴때죠.
26. 심리전은 싸움에서 중요하지만 과도한 심리전은 오히려 자기 발을 자기가 밣을수도 있습니다.
27. 나이오비의 장벽을 넘던 클레어의 평타는 이번에 못넘어가는것으로 바뀌었습니다.
28. 트리비아는 변이도중에 클릭으로 변이를 해체할수 있습니다.
29. 카인의 저격은 평소 보던 관점하고 저격관점하고는 바로 일치됩니다. 또한 탄속이 없습니다. 쏘면 맞습니다.
30. 만약 상대방이 전지가 나올시에 우리기지 입구에서 농성하는 경우가 많은데 굉장히 좋지 않습니다. 언덕이고 나팔 모양이라 우리가 상대방을 더 많이 공격할수 있을것같은 느낌이 들수도 있지만 반대로 우리의 공격 범위는 좁고 상대편의 공격범위는 넓습니다. 이와 비슷한 예로 중앙 2번타워에서의 싸움은 가운데에 있는 두개의 높은곳에 먼저 올라가있는 것이 유리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쓰다보니 다 쓸데없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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