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유기견 주인을 찾는다는 글을 올렸습니다. 2주가 지나가는데 주인에게 연락은 없네요. 안타깝지만 버려진 것 같습니다.
둘다 개를 키워본 적이 없고 준비도 되어있지 않았지만 정말 매력적인 아이라 그 동안 주인이 나타나지 않으면 어떻게 해야할지 한참 고민을 반복해왔습니다.
보호센터에는 사실상 죽으러 보내는 것과 마찬가지라 보낼수가 없었고 우리가 잘 키울 수 있을까 많은 고민을 했지만 아내가 이 아이가 혹시 아프거나 나중에 우리보다 일찍 늙어 죽는 모습을 보는 것이 너무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결정적이라 일단 새 주인을 찾아보자라는 것으로 결론을 내렸습니다.
아마 우리는 아직 준비가 되어있지 않나봅니다. 그래서 새 주인을 찾습니다!!!
현재 이름은 꾸꿀 (네팔어로 '개' 입니다.) 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1. 특징 : 엄청난 친화력!
- 모든 사람에게 흔드는 꼬리!
- 모든 동물에게 흔드는 꼬리!
- 꼬리에 모터가 달렸다!
- 단점 : 집에 도둑이 들면 도둑과 놀다가 좋다고 따라갈 위험 있음!
2. 특징 : 배변훈련이 되어있다!
- 건물내에서 똥오줌을 누지 않는다!
- 대문 밖을 나가거나 산책을 할때 볼일보는 똑똑이!
- 단점 : 아침저녁으로 똥줍을 하러 나가야한다!
3. 특징 : 묵언수행중!
- 잘 짖질 않는다!
- 어제그제 바람이 많이 불어서 흔들리는 현관문 보고 짖는 것 말고는 조용함!
- 단점 : 도둑을 봐도 짖지 않을 위험이 있음!
4. 특징 : 순둥순둥이
- 잘 짖지도 않고 다 좋다고 꼬리 흔들면서 달려드니 상대 동물들이 이건 뭔가 하며 쳐다봄!
- 단점 : 온 동네방네 개 고양이에게 동네 호구가 될 위험이 있다. (실제 좋다고 꼬리흔들며 따라가고 개나 고양이가 으르렁 대서 도망오고)
5. 특징 : 숨겨진과거!
- 암컷이라는 것과 아직 어른은 아닌 것 같다는 평가 말고는 숨겨진과거가 있는 매력적인 멍멍이!
- 아직 다 큰게 아닌 것 같다는 평가가 있음!
6. 특징 : 50%확률의 앉아!
- 이제 막 훈련 시작하여 곧 완성될 스킬!
- 단점 : 앉아 하는데 눕는 경우 있음!
7. 특징 : 아이돌 뺨치는 잘생김!
- 장군감입니다. 잘생겼어요.
8. 특징 : 멀미!
- 첫 날 전단지를 붙인다고 차에 태우고 다녔는데 멀미를 했습니다. 집에 도착하고 차에서 내리자마자 토를 하더라구요. 하지만 차에서는 아마도 참고 토를 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조건 : 저희와 연락 후 분양결정 이후에 동물보호단체에 5만원이상 기부하시고 내역을 공유해주세요. (주변에 조언을 구하니 고기집에 4-5만원에 팔리는 경우가 있다하여 넣어봤습니다.)
지역 : 저는 부산 영도에 있습니다. 하지만 정말 좋은 곳이 있다면 조금 멀더라도 데려다 줄 생각이 있습니다.
저는 외부사람이 자주 드나드는 조그만 자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드나들지만 사람을 보고 짖는 것을 한번도 본적이 없을 정도로 순둥이에 사람을 잘 따르는 아이인 것 같습니다.
경험있으신분과 멍멍이가 자유롭게 산책할 수 있는 그런 공간에서 편안하게 살게 해주고 싶은 마음 뿐입니다.
댓글로 메일주소 남겨주시면 확인하는대로 연락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이전글의 댓글에서 알려주신 정보를 정리해 놓습니다. 유기동물 관련 어플리케이션이 있다는 것과, 파출소에 가보라는 것, 집을 찾아갈 수 있으니 찾은 장소에서 풀어주고 지켜보라는 것은 생각지도 못했던 것들인데 알려주신 덕분에 여러 방법으로 시도를 해볼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유기동물을 발견했을 때 참고할만한 사이트/어플]
-
http://www.zooseyo.com/pet_care/pet_care.php -
http://animal.go.kr/portal_rnl/map/institution_list.jsp -
http://m.cafe.naver.com/ArticleList.nhn?search.clubid=24791003&search.menuid=20&search.boardtype=I - 포인핸드와 같은 유기동물 관련 어플리케이션
[유기동물을 발견했을 때의 행동]
- 동물병원에 가서 인식칩 확인하기
- 주변 파출소/ 동물병원에 안내를 해놓거나 전단지를 붙이기
- 찾은 장소에 돌아가서 집을 찾아갈 수 있도록 따라다녀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