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살때까진 나름 피부 좋다고 느껴왔는데.. 전역한시점 부터 나이를 먹어서 그런가 피부상태가 하루하루 안좋아 지는게 느껴지네요.
모공도 많이 늘어나고( 특히 코 블랙헤드땜에 장난아니게 커졌어요ㅠ)
피부도 많이 칙칙해지는것 같고. 그러던중 레티놀이라는것을 알게 되어 알아 봤는데요.. 분명 뷰게에서도 많은 정보가 있지만 갸우뚱하고 걱정되는게 많아서 글을 적어요.
우선 제 피부 타입이 엄청 지성인것 같으면서 세수하고나면 엄청 건조해져요. . 하루 3번넘게 세수를해도 다음날 기름이 좀 많이 껴있네요. 피부가 막 그렇게 안좋지는 않은데 코에는 블랙헤드가 많이있고 이마와 볼에 듬성듬성 화농성 여드름(울굿불긋 부어오르는 여드름) 이 꽤 있습니다. 여드름자국(흉터)도 간간히 보이네요. 그리고 제일 신경쓰이는게 눈밑 주름이랑 피부톤이 칙칙 하다는 점이에요!
그런데 레티놀이라는 제품 후기를 보니 제가 고민 하던 부분을 많은 분들이 효과를 보신것 같아서요!
그런데 효과가 있는 만큼 부작용들이 다들 많으 신것 같더라구요.
써보기 전에 미리 부작용이 있을지 알만한 방법있을까요?
그리고 농도는 다들1% 하시는것 같은데 간간히0.75% 하시는 분도 있더라구요. 혹시 둘중에 어떤게 좋을까요?
그리고 구매처와 사용방법을 자세히 알고 싶어요.
찾아보니 아이허브에서 많이들 구매하시더라고요.
사진에 첨부 할테니 혹시 맞는지 확인 가능 하실까요?
그리고 사용방법을 알아 보았는데 평소 쓰던 화장품 에다가 아주 콩알만큼만 찍어서 같이 쓰라고 하는데 어떻게 써야 적당할지 모르겠어요ㅠ
말이 두서 없이 길었는데 제 나름대로 요약해서 질문 하겠습니다.
1. 레티놀 부작용 사례가 많은데 제가 여태것 화장품 쓰면서 안맞는 느낌을 받은적이 없습니다( 기초템 만 사용합니다!)만약 제가 레티놀 사용하다가 얼굴이 안맞으면 바로 부작용 증세가 나타 날까요?
그리고 몇몇 분들은 잘 안맞더라도 꾸준히 쓰면 얼굴도 적응하서 효과 본다는데 알맞은 방법인것일 까요?
(눈 밑 피부는 좀 얇습니다)
2. 레티놀 상품은 주로 어떠브랜드 이용 하시나요?
(상품 검색을 해보았는데 해외 상품이라 어떤게 맞는것인지 헷갈리네요 ㅠ)
그리고 농도는 어떤것이 좋을지 궁금 합니다
3. 사용 순서가 어떻게 될까요?
저의 순서는 세안하고 미스트 바르고 병풀추출물 원액 조금 갈락토미세스 원액 조금 바르고 로션을 바릅니다. 마지막 단계 로션 바를때 같이 바르면 될까요?
콩만큼 찍어서 바르면 된다고 하는데 진짜 완전 찔끔 묻혀서 로션이랑 같이 섞어서 바르면 될까요?
4.레티놀 사용하고 자외선 노출시 기미가 많이 생긴다 하는데 다들 저녁에만 바르시나요?
5. 그 외 눈밑 주름 피부칙칙함 개선하는 제품 추천 해주실수 있으신가요 ㅠㅠㅠ
요약한다고 했는데 어찌 말이 더길어 졌네요 ㅠㅠ 5개 모두 답변 안해주셔도 괜찮습니다 한가지라도 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매번 도움 요청하는글만 올려서 죄송하네요..
혹시 필요하실진 모르겠지만 군대에서나 관리하기 귀찮은 남성분들을 위해 제가 경험한 토대로 맞춤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시 조심하시요 !
(계속 저도 레티놀 공부 하고 오겠습니다!)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 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