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팔라딘, 그리고 G3으로 추가된 다크나이트 그리고 종족 추가에 따른 엘프와 자이언트의 야수화
마비노기에는 각 종족을 대표하는 변신스킬이 존재합니다.
다만 이 변신스킬이 등장한 뒤 오랜시간이 지난 만큼 현재 유저들이 이 변신스킬을 보다 더 능동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대대적인 개편이 필요하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4가지 의견이 있습니다.
잘 읽어주시고 자유로운 의견제시 부탁드립니다.
1. 변신스킬 사용시의 스텟 상승에 대한 랜덤성 삭제
(간단한 설명을 위해 팔라딘으로 고정하고 설명하겠습니다)
'스트리트오브오더' 의 스킬랭크를 올릴 때 마다 변신시 증가되는 스텟의 절대치가 상승합니다.
이때 증가되는 스텟의 절대치는 [특정값(고정) + α(랭크마다 같은 비율로 증가)]로 정합니다.
또한 패시브스킬인 '파워오브오더', '아이오브오더', '소드오브오더'의 랭크 상승마다
변신시 증가되는 해당 스텟의 절대치 역시 상승합니다.
파워오브오더 : 체력, 의지
아이오브오더 : 솜씨
소드오브오더 : 공격력
(일단, 현재 나와있는 스킬의 설명 그대로 작성합니다만 후에 다시 언급하겠습니다)
다만 패시브스킬의 랭크를 올릴 때 마다 1개의 포인트를 부여받습니다.
이 포인트는 해당 스킬이 아닌 모든 패시브스킬의 스텟상승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파워오브오더의 랭크업으로 받은 포인트 1개를 솜씨스텟에 적용시키면
변신시에 솜씨스텟이 포인트 1개에 해당하는 수치만큼 추가적으로 증가합니다.
이를 통해 필요한 스텟의 수치를 유저가 필요한 만큼 올릴 수 있게 됍니다.
또한 해당 조작을 실행할 수 있는 스킬창 내의 또 다른 인터페이스를 추가합니다.
(현재 사도스킬창에 있는 것을 참고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변신 패시브스킬의 다양화
현재 팔라딘의 패시브스킬은 단 3가지이고, 증가되는 스탯역시 고정되어 있습니다.
마비노기에 '직업'이라는 개념은 존재하지 않으나, 특정 '재능'의 스킬마다 딜링에 영향을 주는
스텟이 고정화되고 다양화되었습니다.
[마법은 기본적으로 '지능', 격투가는 '의지', 슈터는 '체력+지능', 궁수는 '솜씨' 등]
이에 따라 변신스킬의 패시브스킬 역시 해당 스텟마다 1개의 패시브스킬을 부여합니다.
(다만 필자는 연금술 딜링에 영향을 주는 생명력/마나/스테미나와 더불어 행운 스텟에 대해 고민중입니다. 이에 대한 자유로운 의견제시 바랍니다)
3. 추가적인 액티브 스킬의 개편
현재 변신에 따른 액티브스킬의 종류는 '컨트롤오브다크니스', '자이언트풀스윙', '엘븐매직미사일' 이 있습니다.
이 중에 유용하게 사용되는 스킬이 있는가에 대한 대답은 아마 No 일겁니다.
(필자는 인간과 엘프를 중점적으로 키우고 있기 때문에, 혹여 자이언트풀스윙을 자주 사용하는 자이언트유저분이 계시다면 의견바랍니다.)
또한 팔라딘은 변신스킬 자체를 제외하고는 다른 액티브스킬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각 변신에 대응하는 액티브스킬의 추가 및 개편이 필요하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4. 변신상태에 따른 모습 고정화 해제 (필자의간절한소망)
모든 변신은 해당 변신스킬의 랭크가 증가함과 동시에 9랭크 5랭크 1랭크에 따라 변신모습이 달라집니다.
예를들어, 팔라딘은 팔라딘(F랭~A랭) - 화이트나이트(9랭~6랭) - 홀리나이트(5랭~2랭) - 챔피언(1랭) 으로 달라집니다.
이때 변하는 모습을 특정아이템을 통해 해당랭크가 아닌 다른 모습으로 변경할 수 있게 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 특정아이템은 진짜 한 5발 양보해서 캐쉬템이라도 괜찮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전 다크나이트입니다만 진심 카오스나이트의 모습으로 지금이라도 돌아가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