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유에 큰 침입이 두어번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중에서,
일베와 메갈이 오유를 공격하는 방향이 다르다는 것 인지 하십니까?
그 차이점은 제가 생각하기에 오픈 커뮤니티의 유무성에 있습니다.
일베는 이미 자기들만의 누구나 찾아올 수 있는 광장을 가지고 있죠.
때문에, 오유를 공격할 때 주로 외부에서 공격을 하는 전략을 구사했습니다. 철저히 '파괴'에 가까운 모습이었다고 생각합니다.
( '엣헴~ 오유에서 왔습니다~' 이 문구 많이들 보셨었죠?)
굳이 오유를 자기들 입맛에 고쳐 쓸 욕구가 없었기 때문이라고 봅니다.
하지만!!
메갈(워마드)은 자기들의 본진을 폐쇄적으로 구축하는 덕택에, 남들이 분탕치러 오는 걸 철저히 막을 수 있게 되었지만
역으로 자기들의 메세지를 전파하기 위해선 개개인이 직접 다른 곳으로 뛰쳐 나가야 하는 환경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사건을 통해서 지금의 이 분란을 아마 일대의 기회라고 생각하고 있을 것이 분명합니다.
아! 그런데 분명 훌륭한 방패를 가지고 있고 아주 굳센 신념으로 칼도 들고 있는데, 어째 서서히 백병전에서 밀리는 것 같단 말입니다.
개개인으로 뛰어다니니 이거 자꾸 다굴 맞고 너무 피곤하고 이거 안될 것 같아.
이 좋은 기세를 언제 또 다시 탈 수 있을까!!
앞마당이 필요해!! 우리도 오픈 커뮤니티를 구축해서 그곳을 전초기지 삼아 더 널리 사람들에게 우리의 숭고한 의지를 알려야 해!!
그리고 하필 재수도 없게 오유는 가장 좋은 먹이감입니다.
며칠 전 까지만 해도 사용하던 ㅁㅌㅈ라는 용어는 이제 오유에서 쓸 수 없게 되었습니다.
(나쁘다는게 아니라 그만큼 오유가 온건한 커뮤니티라는 것이죠. 대다수의 다른 메갈과 적대 관계인 커뮤니티는 지금도 더한 용어와
짤방을 섞어가며 자유롭게 쓰고 있습니다.)
이 모습만 보더라도 그녀들에게 오유는 너무 고분고분하고 그리고 과거에 이미 손에 쥐어본 적도 있는 커뮤니티란 말이죠.
그리고 지금 그 가지고 싶은 욕구가 절실한 상황입니다.
여시 때는 적어도 '여성우월주의' 같은 적나라한 말을 기치에 들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번엔 다를 겁니다. 오유를 입맛에 고쳐써야 할 동기가 너무나 강렬하기 때문이죠.
--요약.
1.메갈은 확성기가 필요하다.
2.오유는 이미 가져본 적도 있는 성능 좋은 확성기다.
3.관심을 가지던 말던 계속해서 빼앗으려 시도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