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딜러로서의 역량을 평가하기 위해 다이무스와 비교해봅시다.
연타계열인 라이샌더의 특성상 단타계열인 다이무스보다 체감화력이 떨어질수 있지만, 노크리를 전제로 한번 봅시다.
공격력은 400, 장신구는 4링으로 통일합니다.
일단 데미지 공식입니다.
라이샌더 트램폴린 데미지 공식 = {[85+(공격력*1.85)]*장비보너스}*대인공격계수
라이샌더 패륜시클릿데미지 공식 = {[85+(공격력*2.55)]*장비보너스}*대인공격계수
다이무스 질풍다이빙 데미지 공식 = {[240+(공격력*1.2)]*장비보너스}*대인공격계수
다이무스 보름달베기 풀챠징공식 = {[300+(공격력*1.5)]*장비보너스}*대인공격계수
여기에 공격력 자리에다 400을 적어넣고, 장비보너스에 2를 넣습니다. (100%증가니까 데미지는 2배가 되는 셈이죠)
라이샌더의 경우 대인공격계수가 1.0으로 추가 보너스가 없고,
다이무스의 경우 보름달베기의 대인공격계수가 1.2로 20퍼센트의 추가데미지를 얻습니다.
자. 계산기를 뚜들겨 봅시다.
트램폴린 노크리 = {[85+(400*1.85)]*2}*1 = 1650
시클릿 노크리 = {[85+(400*2.55)]*2}*1 = 2210
질풍참 노크리 = {[240+(400*1.2)]*2}*1 = 1440
만월참 노크리 = {[300+(400*1.5)]*2}*1.2 = 2160
거기다 문제는, 만월참은 다운데미지 보정으로 25%데미지 감소를 받습니다. 콤보로 쓰면 데미지가 깎이는 셈이죠. 수치를 장입해봅시다.
2160의 75퍼센트이니, 나온 수치에 0.75를 곱해줍니다. 그러니까, 4분의 3을 해주는 셈이죠.
2160*3/4 = 1620
그에 반해, 라이샌더는 다운보정이 없습니다. 이 얼마나 무시무시한 일이니?
크리티컬 데미지로 계산해봅시다. 어차피 둘다 이펙트 채용하니까.
트램폴린 = 2475
시클릿 = 3315
질풍참 = 2160
만월참 = 3140 -> 다운보정적용 2355
그럼, 공격력을 높여봅시다. 트루퍼 버프로 120의 추가공격력을 얻었다고 칩시다.
공식...귀찮으니 계산해놓은 값 쓸게요. 노크리/크리값입니다.
트램폴린 = 2094/3141
시클릿 = 2822/4233
질풍참 = 1728/2592
만월참 = 2592 다운시 1944/3888 다운시 2916
고뎀이 낮은대신 말도안되는 공격력 계수 덕분에 후반부로 갈수록 어마어마한 뎀뻥을 받는 라이샌더의 화력을 보십시오!!
아니 이럴수가! 격차가 점점 커지잖아!! 뭡니까 다무, 님 딜러 맞아요? 깔깔깔!!
근데 인겜에서는 왜 라샌보다 다무가 더 센거 같냐고요...?
1. 라샌은 연타계열이라 평균적인 데미지는 안정적이게 들어가지만, 중요한 순간에 1~3타가 크리가 안터지면 화력이 급 떨어집니다.
2. 고정데미지가 낮다는건 초반 화력에서 밀린다는 뜻입니다. 빠르게 3장2모를 찍어줘야 하는데
1~2티정도는 찍어줘야하는 근딜 특성상 원딜에 비해 3장2모 찍는 시점이 늦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승부를 좌우하는 중반 싸움에서 화력이 밀립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암살 타이밍은 초중반에 있는데 라이샌더는 초중반에 딜이 모자르다는 것.(물론 노티 극공에게 그런거 없지만.)
3. 물론 최후반부에 도핑+버프를 받고 싸울 경우 라이샌더의 패륜시클릿의 화력은 절개빵과 필적하는 폭딜을 자랑하지만
본디 포지션이 시바같은 암살형 캐릭터라 준수한 기초스탯을 바탕으로 처맞으면서 싸우는 다이무스의 전투지속능력에 비해 캔슬확률도 높고
이 때부터 라샌은 딜링보다는 넘어진 적을 공중으로 띄워주는 연계요원으로 활약하기 때문에 폭딜링할 기회가 좀처럼 나오질 않습니다.
4. 결정적으로 라이샌더는 궁극기가 없거든요.
용성락 급 데미지이지만 명중률이 30%에 육박하는 똥스킬좀 어떻게 개선좀....뎀 깎고 아래로도 쏠 수 있게 바꿔줘....
루드빅은 다운확정궁이면서 왜 라샌은 심리전으로 가야되는건데...
그래도 귀엽고 짱센 라이샌더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