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부에서는 저렴한 가루로 만들 수 있는 덱들을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나는 일일퀘스트로 카드들도 좀 얻었고, 트럼프 기본 덱 말고 다른 재미있는 덱을 해보고 싶어'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릴만한 성장형 덱, 혹은 저-중가루 덱 추천입니다.
전사
단 400가루로 당신의 명치를 후려칠 수 있는 멋진 덱입니다.
도적
'나는 아직 모험모드는 열지 못했지만 카드는 어느 정도 있어.', '위니덱은 좀 지겨워'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2월달에 2등급까지 올라가신 덱이라고 하며, 추가 업데이트가 없어서 전설을 찍으셨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1000가루라는, 의외로 적은 가루로 현재 도적의 주력 메타인 기름도적을 해 볼 수 있는 무척이나 좋은 덱입니다.
물론 효율면에서 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는 기름도적덱이 더 좋다는 점은 부인할 수가 없습니다.
그럼에도 도적의 운영법과 함께 새로운 직업을 즐겨보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냥꾼
돌진냥꾼, 돌냥입니다. 낙스라마스를 아직 깨지 못하신 분들은
미치광이 과학자를 허수아비 골렘이나 늪수액 괴물로, 유령 들린 거미를 붉은 늪지 랩터로 바꿔서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드루이드
드루이드는 일반적으로 가루 투자가 없이는 굉장히 힘든 직업이라고 많이들 알고 있습니다.
이 공략은 1년 전에 나왔지만, 방향성은 무척이나 확실합니다.
드루이드의 기본적인 방향은 정신자극과 급속 성장을 통한 마나 부스팅, 그리고 그것을 토대로 다른 직업보다 무거운 하수인을
빠르게 낼 수 있는 직업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자연의 군대가 없어서 드루이드를 아직 손대지 못하셨다면 이 공략대로
하수인들을 차근차근 모아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사제
아키치마를 베이스로 한 기본 컨트롤 덱입니다.
비밀결사단 어둠사제가 부담스러우시다면 돌주먹 오우거를 한장 더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정신분열 보다는 생각훔치기 두장이 더 효율적입니다.
성기사
성기사 비트덱입니다. 위니덱과 목적은 같습니다.
이 덱은 아쉽게도 낙스라마스 카드와 영웅카드 한장을 필요로 하는데, 만약 가루가 모자라시다면
정의의 칼날을 진은검으로 대체하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장의사는 너프 후이기 때문에 안녕로봇으로 교체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주술사
1460개의 가루가 필요한 주술사 덱입니다. 이 덱의 가장 큰 특징은, 카드 보충을 해도 운영방식이 전혀 달라지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운영방식은 언제나 한결같이 필드에서 하수인 우위를 보이고, 그 상태에서 마무리를 하는 클래식 술사이며,
해당 링크에서는 가루가 아예 존재하지 않는 기본 덱에서 1460가루까지 언급해 두었습니다.
더욱이 주술사는 필연적으로 필드 싸움을 해야 하기 때문에 여러분들의 운영능력을 늘리기에 가장 좋은 직업이며
기본 카드의 효율 역시 굉장히 좋습니다.
마법사
많은 분들이 추천해주시는 기계위니법사입니다.
처음에는 주술사나 드루이드처럼 성장형 덱을 추천드리는 것이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했으나
그 공략이 올라올 때와 지금 메타는 무척이나 달라졌고, 운영법 역시 기계위니법사가 훨씬 쉽기에 이를 선정해 보았습니다.
1200 가루가 많아보이지만 의외로 그렇게 오랜 시간이 걸리는 가루는 아닙니다.
또한 전설이나 모험모드를 요구하는 것도 아니거니와 운영법도 무척이나 간단합니다.
흑마법사
1320가루의 저렴한 위니덱입니다. 아직 낙스를 깨지 못하셨다면 네루비안 알을 허수아비 골렘으로,
로데브를 누군가 조종하는 벌목기 정도로 교체하신다면 충분히 좋은 성적을 내실 수 있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보시면서 대부분 추천하는 덱이 위니덱이구나.. 를 느끼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적은 가루로 고 효율을 내기 위해서 해야만 했던 것들이지요.
하지만 꼭 위니덱만이 아니더라도 적은 가루로 즐길 수 있는
미드레인지, 빅덱들도 소개시켜 두었으니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6부로 이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