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영어랭은 돌파했다고 가정합니다.
숫자랭부터입니다.
이번 이벤트는 힐웬공학찍기 참 좋게 나온 이벤트입니다.
그 이유는, 힐웬공학은 9랭부터 1랭까지 수련의 비율이 동일합니다.
보통 이벤트가 없이 100%만 수련한다고 하면,
60%는 총기와 같은 공학무기를 만들면 되고,
30%는 공학무기를 만들때 필요한 광물,부품을 만들면 되고
10%는 쌩뚱맞은 도구나 무기, 갑옷을 제작하면 됩니다.
즉, 여기서 이번 이벤트로 쌩뚱맞은 도구,무기,갑옷을 제작할 필요가 없어집니다.
정말 필요한것만 만들고 넘길수 있는거죠.
숫자랭부터 총기를 만들수 있는데, 일단 가장 간단한 제더를 만든다고 봅시다.
제더 = 힐웬합금6 + 볼트*5 + 너트*5 + 컨버터1 + 퓨즈1
여기서
힐웬합금 = 힐웬1+아연조각1+주석조각1+니켈조각1+에메랄드코어1
컨버터 = 힐웬1 + 실리엔1
또, 여기서
힐웬 = 힐웬광조5
퓨즈 = 에메랄드코어1
볼트 = 힐웬광조1
너트 = 힐웬광조1
정리하면,
제더 = (힐웬광조5+아연조각1+주석조각1+니켈조각1+에메랄드코어1)*6 + 힐웬광조5 + 힐웬광조5 + 힐웬광조5 + 실리엔1 + 에메랄드코어1
= 힐웬광조30 + 아연조각6 + 주석조각6 + 니켈조각6 + 에메랄드코어6 + 힐웬광조5 + 힐웬광조5 + 힐웬광조5 + 실리엔1 + 에메랄드코어1
= 힐웬광조45 + 아연조각6 + 주석조각6 + 니켈조각6 + 에마랄드코어7 + 실리엔1
일단,
힐웬광조->힐웬 변환 과정이 7번 필요합니다. (힐웬합금6, 컨버터1)
힐웬->힐웬합금 변환 과정이 6번 필요합니다.
광물변환이 13번필요합니다.
힐웬광조-> 볼트 과정이 5번 필요합니다.
힐웬광조 -> 너트 과정이 5번 필요합니다.
힐웬+실리엔 -> 컨버터 과정이 1회 필요합니다.
에메랄드코어 -> 퓨즈 과정이 1회 포함됩니다.
부품제작이 12회 필요합니다.
총기제작 : 광물변환 : 부품제작 = 1: 13 : 12 가 가장 적절하네요.
자, 수련은
총을 만드는것과
융합+부품을 만드는 것 밖에 없다고 했습니다.
(총을 만드는 횟수 * 25 > 필요한 융합+부품 횟수 ) 이면, 더더욱 불필요한 융합이나 부품을 제작할 필요가 없어집니다.
광물/부품 제작 필요치보다,
공학무기 제작에 필요한 부품/제작 횟수가 훨--------신 더 많습니다. 6배 정도?
그냥 여분의 재료를 사서 하실 갑부라면, 뭐 그러러니 하겠지만....
고로 목공처럼 무기를 먼저 만들고 부수를 만드는건, 옳지 않은 방법이라는 겁니다.
그럼, 역으로 생각해야져. 재료를 다 만들고 무기를 만드는 겁니다.
그래도, 공학무기 만들때 필요한 광물/부품이 더 많습니다.
8배속일때, 4810의 융합과, 4440의 부품이 필요합니다. 융합과 부품의 수련치로 적용되는 횟수는 3375회라 넉넉합니다....
그럼 또 다르게 계산하기 위해 처음 전제를 고쳐보져. 쌩뚱맞은 것들을 만드는거요. 그걸로 저걸로 오버되는 공학무기를 조절할수 있을거 같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광물융합횟수와, 총기제작 횟수를 맞춰 보겠습니다. 부품 횟수와 맞춰도 되지만 융합이 더 들어가는게 거지 같으니까여.
3375에서 모자른 만큼의 부품제작은 볼트 너트가 제작하면 됩니다. 이게 힐광조 1개씩만 써서 가장 저렴해요.
광물 융합 횟수에 맞춰 총기를 생산하면, 1039개, 520개, 260개 제작하면 됩니다.
이때 추가적으로 만들 잉여 볼트 너트는 1032개, 510개, 255개입니다. 즉 뭐라해도 광석/부품은 풀로 만들면 됩니다.
원래 계획에서 오버되는 총기의 수는, 429개, 216개, 110개입니다.
9랭에서 총기를 누적계산했을때
입니다. 5랭까지는 총기를 만들지 않아도 됩니다.
4랭에서 201개, 101개,50개를 제작하면 됩니다.
총기가 빠진 부분은 쌩뚱맞은 것들을 넣어야져.
그럼 중요한거 남았죠.
재료가 얼마나 들어가느냐!
그럼 쌩뚱맞은거 안만드는 경우를 계산하겠습니다. 어차피 모든게 총기(제더)로 통햇기 때문에
제더 갯수에 제더 재료만 곱하면 나오겠네요.
입니다.
그럼 쌩둥맞은거 만드는 경우를 계산하겠습니다. 이 경우 쫌 복잡해 집니다.
총기는 1039개, 520개, 260개 제작, 잉여 볼트/너트는 1032개, 510개, 255개
| 2배 | 4배 | 8배 |
무기갑옷 | 4000 | 2001 | 1001 |
공학도구 | 1746 | 873 | 438 |
이렇게 쌩뚱맞은 것을 더 만들어야 합니다.
무기, 갑옷의 경우 숏자벨린 (힐광조 3 + 니켈 1)
공학도구 힐웬1+ 아연OR주석 2, 즉 힐광조 5 + 아연 OR 주석2입니다. 여기서 광물부품 변환이 한번더 일어나긴 하는데 그래도 돈 안드니까...
아연으로 만들때는 스패너가 만들어지고, 주석은 망치가 만들어지는데 스패너는 2칸이고 망치는 4칸이니 스패너 만든다고 칩시다.
즉 공학도구는 힐광조 5 + 아연2
무기갑옷 | | 2배 | 4배 | 8배 |
힐광조 | 3 | 12000 | 6003 | 3003 |
니켈 | 1 | 4000 | 2001 | 1001 |
공학도구 | | | | |
힐광조 | 5 | 8730 | 4365 | 2190 |
아연 | 2 | 3492 | 1746 | 876 |
네요.
그럼 총 더해봅시다.
그럼 비교해보져.
![7.png](http://thimg.todayhumor.co.kr/upfile/201507/1436207674eUqgYAFZJcX79Vmr.png)
VS
![7.png](http://thimg.todayhumor.co.kr/upfile/201507/1436209238e4LkjINkIJPCO7oeJfKvQwqksCw53xg.png)
![7.png](http://thimg.todayhumor.co.kr/upfile/201507/1436209572O8OPaJuvYjEZmRHKoF67eKfXDp.png)
입니다.
코어......
합성해본 사람은 압니다.
코어가 가장 빡치다는걸.
저라면 잡다한거 만들면서 코어를 적게 쓰는 걸 만들겠습니다. 광물은 스스로 수급하구요.
자,
그럼
다시 의문이 생겼습니다.
총기를 만들지 않으면?
입니다. 총기를 만들지 않기 때문에 광물에서 만든 모든 것이 바로 공학도구 만드는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부과적인 힐광조는 들지 않습니다.
스스로 수급할수 있을거 같네여....
음..
제가 적으면서 계산해서 중구난방입니다.
다시 고치기도 어려울거 같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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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총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충분한 광물/부품 -> 100프로 제더 만들기 (오버해서 광물, 부품 생산) 근데 3랭부터 100채우는 인장이 500이라면 인장으로 미는게 이득.
들어가는 재료 :
2)중간 타협 (후반에서만 제더 만들기)... 중간에 이상한데 수정하기 귀찮다. ROUNDUP이 안먹혔나.... -> 이것도 3랭부터 인장이 나음
재료 :
![7.png](http://thimg.todayhumor.co.kr/upfile/201507/1436209238e4LkjINkIJPCO7oeJfKvQwqksCw53xg.png)
3) 엄청 충분한 광물 + 시간 캐많음 (피씨방에서 하루종일 할 각오 있으셔야함) 이걸로 하면 인장으로 안밀어도 됨. 류트섭 시세로 2랭이 365만골드 나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