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건물관리소장입니다. 잘잘못을 따져야하는데 전문적인 지식이 없어 이렇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1달 전쯤 건물 급수 펌프가 갑자기 고장나서 한X 펌프 설비업체를 급히 불러 급수펌프를 교체 했습니다.
중고 펌프를 설치하였고, 설치비 포함 견적이 120만원이 (펌프 80만 설치비 40만) 나왔습니다. (코리아모터펌프 nk p25-4)
지하 음식점의 잘못으로 펌프가 고장난것이라 음식점 사장님이 배상하기로 협의된 상태에서
지하 사장님이 설비업체에게 펌프비용을 다 지급하지 않고 10만원씩 두번 입금했구요.
그러던 와중에 새로 설치한 펌프가 고장이 나서 설비업체에 연락을 하니 자신은 바쁘다고 하며
펌프를 껏다키면 작동 될꺼라고 하여 전원 온오프를 하니 작동이 되었습니다.
참고로 펌프 설치 장소가 지하 음식점 주방에서 수직 계단으로 6미터 가량 내려가야 있고 오수조, 하수조가 있는 공간이라
굉장히 열악하고 위험한 공간입니다.
한번 정도야 내려가서 껏다 킬수는 있지만 지금까지 4번 이상 급수펌프가 작동하지 않아 주말에 지방에 내려가 있다가도
급하게 상경해서 전원을 껏다 켜주는 스트레스가 매우 컷고, 설비업체는 식당 사장의 설치비용 미지급으로 인한 불만만 제게 토로하는 상황이었습니다.
건물주와 상의 후 다른 펌프업체를 알아보니 윌X 펌프 (PBI l405MA) 가 훨씬 좋은 성능에 더 저렴한 가격으로 파는것을 알게 되었고 (79만원)
동네 설비 업자에게 부탁해 총 100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새 제품으로 펌프를 재설치 하면서
지하 사장님을 통해 중고펌프를 설치한 한X 펌프에게 고장이 잦아 입주민 민원이 많고 사용할수가 없으니
다시 가져가시라고 말한상태입니다.
한X펌프 설비업체에서는 반품은 불가하다면서 지하 음식점 영업을 방해할꺼라며 협박중이고
이 부분을 어떻게 해결해야하는지 고민이 되네요
소비자 보호원에 상담을 받는게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