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일단 겨울에도 파데가 몇시간이면 무너지는 극지성입니다. 더블웨어 단독사용하면 겨울에는 어느정도 버티는데, 더블웨어가 단독사용하면 너무 매트하고 펴바르기도 어렵고 또 너무 칙칙해서 손이 잘 안가더라구요..
남자라서 수정화장 하기도 어려워서 지속력 높은 파데를 찾던 와중에, 파우더랑 픽서를 사용해봤는데 완전 신세계더라구요 시행 착오 끝에 너무 답답하지도 뜨지도 않고 건조하지도 않으면서 지속력은 오래가는 방법을 찾았어요 한여룸에 밖에 하루종일 돌아다녀도 안지워지고 낮에 화장한 채로 낮잠자고 일어나도 피부는 멀쩡합니다! 너무 맘에들어서 공유해봅니다.
일단 파우더가 키 포인트에요. 따라서 너무 건조하지 않게, 기초는 튼튼하게 해줘야 해요. 저는 닦토후에 오일미스트 뿌리고 로션발라줘요. 그리고 수분베이스랑 썬크림 발라요. 썬크림은 유기자차 쓰는게 좋아요 무기자차나 혼합자차 쓰면 나중에 파우더 올릴 때 뭉치거나 답답하게 떠 보이더라구요 저는 미샤에서 나온 핑크색 유기자차 썬크림 써요. 그리구 모공 프라이머는 생략해도 좋고 해도 좋아요.
다음 기초로 파데를 올리는데요, 너무 매트하거나 커버력 높은 제형, 건조한 제품을 쓰면 나중에 파우더 올리면 피부 쩍쩍갈라지고 각질올라와요. 그리고 완전 화장 두껍게 떠요 그래서 가볍고 얇게발리는 제형을 써주는게 좋아요. 쿠션이던 파데던 뭐던 너무 두껍지않고 건조하지않은걸로요. 촉촉하고 피부결 정도만 좋아보이는 정도의 거면 다 괜찮은거 같아요. 전 투쿨에서 나온 리퀴드 에어 파데에 페이셜 오일 섞어서 발라요.
그리고 픽서를 뿌려줍니다. 픽서가 어느정도 마른 후에 파우더나 파우더팩트를 얼굴 전체 두들겨주세요. (이때 팩트 사용하는 경우에 픽서 축축히 묻어있는얼굴에 바로 퍼프 찍어서 바르면 팩트 표면 굳어서 못써요ㅠㅠ 적당히 마른다음에 해주세요) 전 이글립스 블러 파우더 팩트 써요. 피부가 까만편이라 25호는 얼굴 가장자리부에, 23호는 티존이나 볼에 써요. 그 다음 눈화장 쉐딩 입술등등 필요한 화장 알아서 해주시구 마무리로 픽서 다시 뿌려주면 끝입니다.
진짜 이렇게 하면 코에도 절대 안끼고 화장 안무너져요 별로 답답하지도 않아요. 하지만 제가 지성이라서 건성분들은 이렇게 하면 너무 건조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