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을 댓글로 남겼습니다만 다시 글로 남깁니다.
비익련리님
청년소득세감면은 사회적 약자인 특정계층에 대한 지원/복지 개념이지 차별의 개념은 아닌것 같습니다.
거기다 20대 청년이 소득세를 덜낸다해서 우리 국민들에게 보편적으로 주어지는 복지가 줄어든 들거나 줄어들었다는 근거는 어디에도 없을것 같습니다.
혹시
1. 국민들에게 주어지는 복지가 더 확장되지 멋하는개 20대의 청년소득세 감면 때문이라 생각하신다면 그거보다 당장 여러가지 추가경정예산을 방해하는 자한당에 그 화살이 겨누어져야 이치가 맞지 않을까요?
2. 혹은 단지 사회 초년생.. 20대 청년들이 우리보다 소득세를 덜내는게 불공평하다 생각하시는 거라면..... 후...
솔직히,
우리 30-40대 중년층은 20대들에게 자옥같은 취업환경을 만들어 줬다는 점에서,
이런 지옥같은 환경을 만들지 안기위해 애쓸쓰지 않았다는 점에서,
이런 지옥을 만들어낸 정권들이 우리세대에 생겼고 그것을 자의든 타의든 막을수 없었다는 / 그들을 막지못했다는 점에서,
청년들에게... 지옥같은 취업전쟁을 치러야하는 청년들에게.. 대기업 중소기업을 망론하고 너무나 취업문을 뚫기 힘든 이 청년들에게 최소한의 부채의식이 가져야하지 않을까요?
나보다 어린애들은 돈을 더벌어도 나보다 소득세를 덜내? 가 아닌 우리때에 비해 너무나도 낮고 불리하고 불공평하게 취업문을 넘는 모든청년들에게 우리가 느껴야할 부채의식.. 우리가 갚아야할 최소한이라고 생각해주세요.
그리고 우리가 직접적으로 손해보는건 없잖아요.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 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