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권 들어 실질적으로 느껴지는 체감 수치들이 모두 안좋습니다.
사람 사는데 가장 중요하고 매일매일 느껴지는 것이 의식주 아닙니까?
일단 먹는거 가격이요? 2년만에 엄청나게 올랐죠. 팩트 아닙니까? 배달음식은 이제 배달료도 따로 받는데 그렇다고 기존 음식값이 내린것도 아니고 오히려 올랐죠? 체감으로는 2년만에 음식값이 20퍼센트는 오른 느낌입니다. 이건 뭐 이제 어디 나가서 밥한끼 먹으려면 이제 만원은 들고 나가야돼요. 2년전에는 분명 5천원 들고 나가면 웬만한거 다 먹을수 있었는데??
그리고 집값이요? 이건뭐 말안해도 서울 집값이 어떻게 됐는지 다 아시죠. 2년만에 도대체 무슨일이 있었던 겁니까? 거기다가 이제 투기 규제한다고 대출도 안나와서 돈없으면 아예 사지도 못하네요. 지방은 아직 살만하다구요? 님같으면 직장이 지방 아닌 이상, 아니 심지어 직장이 지방이어도 집값 폭망할거 뻔한 지방에 집 사고 싶습니까? 집값이 이지경이니까 당장 결혼률 폭망이고 결혼률 폭망이니 출산율 폭망이죠. 이대로 가면 짧은 미래에는 소수의 남은 젊은이들이 다수의 노인들 부양하느라 죽을맛 될테고 그보다 먼 미래에는 대한민국 없어진다는 말이 나오죠. 아직까지는 베이비붐 세대들이 한창 일할 시기라 버티고 있지만, 30년쯤 후에는 진짜로 지옥이 펼쳐질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바로 이렇게 신나게 인터넷 하고 있는 바로 우리 세대때요.
저는 진짜 정치에는 1도 관심이 없는 사람이었는데, 이 이지경이 되니 이제서야 관심이 생기더라고요. 유튜브 보니 윤서인 등등 젊은 우파를 대표하는 채널이 본격적으로 생기는거 같던데, 물론 돈이 되니까 하는 면도 있겠지만, 말하는거 들어보면 상당히 논리적이고 설득력 있습니다. 나라가 하도 이상해지니까, 이런 사람들도 하나씩 나타나는거 같습니다.
문재인 정권 들어서 뭐하나 속 시원히 해결된게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렇게 내세우던 적폐 청산 됐나요? 세월호 음모니 뭐니 난리치더니 속시원히 밝혀졌나요? 버닝썬 속시원히 해결되고 있나요? 소득주도 성장? 이건뭐 물가올려놓은 주범인 정책 아닌가요? 아니 인건비 올리면 당연히 물가가 올라가는거 생각 안하나요? 아니 그리고 상식적으로 고용주가 잘되야 일자리가 많이 생기고 경제가 발전하지, 알바생이 잘되야 알바생이 돈을 펑펑써서 경제가 발전하나요? 알바생이 최저임금 오른다고 돈을 펑펑 쓸수나 있나요? 상식적으로 전혀 이해가 안되는 정책입니다. 거기다가 결과가 그것을 말해주고 있네요.
거기다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이건 또 무슨 개소리죠? 이건 누구 좋으라고 시행한 정책이죠? 뽑는 사람 입장에서는 한번 뽑으면 일 못해도 못짜르니 힘들어 구직자 입장에서는 잘리는 사람이 없으니 자리가 안나 힘들어.. 뽑힌 사람은 철밥통 되니 능률 떨어져. 이건 도대체 누구 좋으라고 만든 정책이죠? 아 힘들게 들어갔으니 쉬면서 일하라는 정책인가요?
주 52시간 근무 시간 제한? 이거도 직종 구분없이 마구잡이로 시행하면 뭐 어쩌라는 거죠? 제가 있는 직장은 이거 땜에 어떻게 됐는지 아세요? 애초에 주어진 시간에 일을 다할 수 없는 직업들이 있어요. 인력을 갈아넣어 유지되는. 오버타임을 해도 그만큼 돈을 더 받으니까 사실 큰 불만 없었는데, 이제는 법적으로 오버타임이 안되네요? 근데 어쩌죠 일은 남았는데? 뭐 어떻게 해요 그 시간에 일할수 있는 남의 이름으로 일해야죠ㅋㅋ이제 내가 내일하면서도 편법으로 일해야하고 돈도 못받네요? 이런 개떡같은 법이 어딨습니까? 아니 상식적으로, 주 60시간을 해야 마칠수 있는 일이 있는데 주 52시간만 일하라고 하면 나머지는 일은 누가 대신 해준 답니까? 8시간만 일 대신해줄 사람 뽑으라는 겁니까 뭡니까?? 사람은 그대로인데 시간만 줄여놓으면 뭐 어쩌라는 거죠?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갑니다.
대한민국 천연자원도 관광자원도 쥐뿔도 없는 나라에서, 인적자원을 갈아넣어서 그나마 버티고 있는 나라에서 이런 워라밸을 즐길만한 여유 솔직히 있을까요? 노는거, 워라밸 물론 좋죠. 근데 뭐 우리나라가 산유국이라도 됩니까? 개인적으로 우리나라가 이런 척박한 자연환경에서 그래도 선진국 비스무리하게 될수 있었던건 전적으로 오버타임해가며 일하는 인적 자원들의 수고가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이걸 법적으로 규제하면 안되죠. 이것땜에 버티고 있는거를 규제해버린다? 나라 망하라는 거 같습니다.
역대 이런적이 있었나 싶은 페미니즘을 필두로한 미친 남녀갈등, 미친 귀족노조들, 극에 달하고 있는 좌파우파의 싸움 등등 나라가 이리 엉망인데, 올해도 또 소득주도 성장 잘되고 있다, 유지한다고 정부는 개소리를 하고 있네요. 거기다 일자리 늘리겠다고 공무원 또 10만명 증원? 어휴..그사람들 다 우리 세금으로 먹여살리는 거 아닙니까? 이거뭐 카드 돌려막기합니까?
진짜 진지하게 문재인 지지하는 이유가 도대체 뭔가요? 이대로 가다가는 진짜 나라 망할것 같습니다. 2년만에 이렇게 됐습니다. 3년이면 나라 진짜 망하고도 남아요. 박근혜가 0점 짜리 대통령이었다면, 문재인은 -50점 짜리 대통령아닙니까? 결론적으로 생각이란걸 좀 하시고, 정부 비판도 좀 해주시고, 다음 투표에서는 제발좀 바보짓 그만들 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