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일주일전 열운동후 샤워중 땅을 딛고있던 발바닥 뒤꿈치에 갑자기 뼈가 부러진듯한 찌르는듯한 통증을 느끼고 깜짝 놀랐던 저.. 족저근막염 초기..! 그 때부터 해왔던것들 덕에 한동안 쉬엄쉬엄운동하다가 어제는 점핑뺀 강도있는 전신운동을 했고 그 후 통증이 없어 오늘은 줄넘기 이단뛰기와 버피할때 최대한 높이 점핑을 하는등의 운동을 열심히 할 수 있었습니다~♥♥♥♥ (넘 행복해요ㅜㅜ진짜 열심히 함) 지금도 통증이 없구요.
어떻게 이렇게 호전되었나 하면! 일단 통증느끼고 집에 와서 검색 후 족저근막염증상과 일치함을 알고 자기전에 족저근막염에 좋다는 스트레칭6가지를 20분가량했습니다. (http://thankspizza.tistory.com/129)
발바닥부터 종아리까지 전체적으로 마사지해주면 좋다해서 마사지도 해주고 잠들었죠. 그덕분인지 족저근막염대표적인 증상이라던 다음날 아침에 눈뜨고 딛는 첫 발 통증은 없었습니다. 나중에 오후정도 되니 설거지중에 또 통증이 오더라구요. 무튼 한의사분께 족저근막염초기진단을 받았습니다. 한의원아닌 바깥에서 진단받아 침은 안맞았어요.
진단받은 날 부터 발에 테이핑해줬고 운동화에 밑창하나 더 깔아 푹신하게 해줬습니다.(한 2-3일 하다가 답답해서 테이핑도 안하고 밑창도뺀건 함정)
발에 무리가는 운동은 거의 안했구요. 매일가던헬스장도 며칠빠졌네요 스트레칭간간히 해줬어야했는데 센터안가면 운동1도 안하는 저라서 생각날때마다 했지만 하루 한 두 번 벽미는거랑 문턱에 올라가 뒷꿈치 위아래로 왔다갔다 하는거만 했구요 잘때 생각나면 잠깐 발부터종아리까지 마사지해줬어요
그리고 제가 가장 큰 효과를 봤다고 생각하는게 제가 거의 하루 반나절정도를 책상에 앉아있는데 텀블러 하나 바닥에 두고 앉아있는동안 발올려 굴리거나 체중실어 눌러서 지압되되게 해줬어요 그냥텀블러 증상있는 발위치쪽 바닥에 놔두니 자동으로 발이 올라가고 올려놓기만해도 지압되고 한번씩 꿈틀거린다고 굴려주게되니 스트레칭귀차니즘에 좋은것같아요! 이게 빨리 호전되는데 가장큰 효과를 본 것같아요ㅎㅎ
그리고 이번주 화요일부터 요가원다니기 시작했는데 스트레칭까지 제대로 해주니 금방 호전된것같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