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오유 바로가기
http://m.todayhumor.co.kr
분류 게시판
베스트
  • 베스트오브베스트
  • 베스트
  • 오늘의베스트
  • 유머
  • 유머자료
  • 유머글
  • 이야기
  • 자유
  • 고민
  • 연애
  • 결혼생활
  • 좋은글
  • 자랑
  • 공포
  • 멘붕
  • 사이다
  • 군대
  • 밀리터리
  • 미스터리
  • 술한잔
  • 오늘있잖아요
  • 투표인증
  • 새해
  • 이슈
  • 시사
  • 시사아카이브
  • 사회면
  • 사건사고
  • 생활
  • 패션
  • 패션착샷
  • 아동패션착샷
  • 뷰티
  • 인테리어
  • DIY
  • 요리
  • 커피&차
  • 육아
  • 법률
  • 동물
  • 지식
  • 취업정보
  • 식물
  • 다이어트
  • 의료
  • 영어
  • 맛집
  • 추천사이트
  • 해외직구
  • 취미
  • 사진
  • 사진강좌
  • 카메라
  • 만화
  • 애니메이션
  • 포니
  • 자전거
  • 자동차
  • 여행
  • 바이크
  • 민물낚시
  • 바다낚시
  • 장난감
  • 그림판
  • 학술
  • 경제
  • 역사
  • 예술
  • 과학
  • 철학
  • 심리학
  • 방송연예
  • 연예
  • 음악
  • 음악찾기
  • 악기
  • 음향기기
  • 영화
  • 다큐멘터리
  • 국내드라마
  • 해외드라마
  • 예능
  • 팟케스트
  • 방송프로그램
  • 무한도전
  • 더지니어스
  • 개그콘서트
  • 런닝맨
  • 나가수
  • 디지털
  • 컴퓨터
  • 프로그래머
  • IT
  • 안티바이러스
  • 애플
  • 안드로이드
  • 스마트폰
  • 윈도우폰
  • 심비안
  • 스포츠
  • 스포츠
  • 축구
  • 야구
  • 농구
  • 바둑
  • 야구팀
  • 삼성
  • 두산
  • NC
  • 넥센
  • 한화
  • SK
  • 기아
  • 롯데
  • LG
  • KT
  • 메이저리그
  • 일본프로야구리그
  • 게임1
  • 플래시게임
  • 게임토론방
  • 엑스박스
  • 플레이스테이션
  • 닌텐도
  • 모바일게임
  • 게임2
  • 던전앤파이터
  • 마비노기
  • 마비노기영웅전
  • 하스스톤
  • 히어로즈오브더스톰
  • gta5
  • 디아블로
  • 디아블로2
  • 피파온라인2
  • 피파온라인3
  • 워크래프트
  • 월드오브워크래프트
  • 밀리언아서
  • 월드오브탱크
  • 블레이드앤소울
  • 검은사막
  • 스타크래프트
  • 스타크래프트2
  • 베틀필드3
  • 마인크래프트
  • 데이즈
  • 문명
  • 서든어택
  • 테라
  • 아이온
  • 심시티5
  • 프리스타일풋볼
  • 스페셜포스
  • 사이퍼즈
  • 도타2
  • 메이플스토리1
  • 메이플스토리2
  • 오버워치
  • 오버워치그룹모집
  • 포켓몬고
  • 파이널판타지14
  • 배틀그라운드
  • 기타
  • 종교
  • 단어장
  • 자료창고
  • 운영
  • 공지사항
  • 오유운영
  • 게시판신청
  • 보류
  • 임시게시판
  • 메르스
  • 세월호
  • 원전사고
  • 2016리오올림픽
  • 2018평창올림픽
  • 코로나19
  • 2020도쿄올림픽
  • 게시판찾기
  • 게시물ID : programmer_10664
    작성자 : 반갑습네다
    추천 : 0
    조회수 : 679
    IP : 165.246.***.139
    댓글 : 8개
    등록시간 : 2015/06/01 02:27:25
    http://todayhumor.com/?programmer_10664 모바일
    c++ 코알못이 질문드립니다... 좀 긴 코드인데요.
    옵션
    • 본인삭제금지
    할 게 없어서 저번에 뱀게임 만들고,

    갤러그 게임 만드는데...

    도중에 팅깁니다..!!!

    디버그할 때 중단되는 지점이 여러 곳에서 중단되는데, 에러메세지는 같습니다.

    ~~에서 액세스 위반이 발생했습니다. 라고 뜹니다.

    라는 블로그에서 보니

    예가 두 가지가 있더라구요.

    첫번째 예는 포인터를 안써서 아닐거라 생각이 들고,,

    두번째 예는 자주 겪던 일이라 아닐거라 생각이 들었을 뿐더러, 디버그할 때 중단되는 지점이 배열을 안쓰는 부분에서 중단됩니다!!!

    이를 어떻게 해야할까요..?

    짠 건 5시간인데 디버깅만 5시간을 넘게하고 있네용..

    아! 대충 보시고 코드 짜는 방식이 괜찮은지만 봐주셔도 감사하겠습니다!

    #include <windows.h>
    #include <iostream>
    #include <conio.h>
    #include <random>
    #include <time.h>
    #include <string>
    using namespace std;
    #define LEFT 75
    #define RIGHT 77
    #define UP 72 
    #define DOWN 80
    #define OBJ_NUM 10
    void gotoxy(int x, int y)
    {
    COORD pos = { x, y }; 
    SetConsoleCursorPosition(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pos);
    }
    char pan[50][20];//O는 적을 말하고, M은 본인을 말함
    struct POSITION{
    int x=25;
    int y=5;
    };
    class BULLET{
    public:
    BULLET(){};
    POSITION pos; //총알의 좌표
    int isON = 0; //총알 활성화되었는지?
    int origin_speed = 3; //총알의 속도
    int speed = origin_speed;
    char attack = 'i'; //총알의 모양
    void bulletmove(){ //총알 이동
    if (attack == 'i'){ //나의 것
    if (isON=1){
    gotoxy(pos.x, pos.y); printf(" "); pan[pos.x][pos.y] = ' ';
    if (pos.y < 1){
    isON = 0;
    return;
    }
    pos.y--;
    if (pan[pos.x][pos.y] == 'O'){//총알이 관통 안하게
    isON = 0;
    pan[pos.x][pos.y] = 'i';
    return;
    }
    gotoxy(pos.x, pos.y); printf("i"); pan[pos.x][pos.y] = 'i';
    }
    }
    else { //적의 것
    gotoxy(pos.x, pos.y); printf(" "); pan[pos.x][pos.y] = ' ';
    if (pos.y > 19){
    isON = 0;
    return;
    }
    pos.y++;
    gotoxy(pos.x, pos.y); printf("%c", attack); pan[pos.x][pos.y] = attack;
    }
    }
    };
    class SHIP{
    public:
    static int del_s;//적 제거수
    SHIP(){}
    BULLET bullet[5]; //총알 최대 5개
    SHIP(int r, char att, string sh, int x, int y){
    for (int i = 0; i < 5; i++){
    bullet[i].origin_speed = r;
    bullet[i].attack = att;
    }
    ship = sh;
    pos.x = x;
    pos.y = y;
    }
    string getship(){
    return ship;
    }
    void AI(){//양 옆으로 이동하는 AI
    if (!isON) return; //죽으면 이동안함
    if (direction == RIGHT){
    if (pos.x + 5 > 50) {
    direction = LEFT;
    return;
    }
    else if (pan[pos.x + 5][pos.y] != ' ') {
    direction = LEFT;
    return;
    }
    else{
    gotoxy(pos.x, pos.y);
    printf("     "); pan[pos.x][pos.y] = ' '; pan[pos.x + 1][pos.y] = ' '; pan[pos.x + 2][pos.y] = ' '; pan[pos.x + 3][pos.y] = ' '; pan[pos.x + 4][pos.y] = ' ';
    pos.x++;
    gotoxy(pos.x, pos.y);
    printf("mmVmm"); pan[pos.x][pos.y] = 'O'; pan[pos.x + 1][pos.y] = 'O'; pan[pos.x + 2][pos.y] = 'O'; pan[pos.x + 3][pos.y] = 'O'; pan[pos.x + 4][pos.y] = 'O';
    }
    }
    if (direction == LEFT){
    if (pos.x - 1 < 1){
    direction = RIGHT;
    return;
    }
    else if (pan[pos.x - 1][pos.y] != ' '){
    direction = RIGHT;
    return;
    }
    else{
    gotoxy(pos.x, pos.y);
    printf("     "); pan[pos.x][pos.y] = ' '; pan[pos.x + 1][pos.y] = ' '; pan[pos.x + 2][pos.y] = ' '; pan[pos.x + 3][pos.y] = ' '; pan[pos.x + 4][pos.y] = ' ';
    pos.x--;
    gotoxy(pos.x, pos.y);
    printf("mmVmm"); pan[pos.x][pos.y] = 'O'; pan[pos.x + 1][pos.y] = 'O'; pan[pos.x + 2][pos.y] = 'O'; pan[pos.x + 3][pos.y] = 'O'; pan[pos.x + 4][pos.y] = 'O';
    }
    }
    }
    void die(){
    if (opp == 0){
    isON = 0; //목숨이 다함
    del_s++;
    gotoxy(70, 10);
    printf("%d", SHIP::del_s);
    return;
    }
    for (int i = 0; i < 5; i++){
    if (pan[pos.x + i][pos.y] == 'i'){
    opp--;
    gotoxy(pos.x, pos.y);
    printf("     ");
    pan[pos.x][pos.y] = ' ';
    pan[pos.x + 1][pos.y] = ' ';
    pan[pos.x + 2][pos.y] = ' ';
    pan[pos.x + 3][pos.y] = ' ';
    pan[pos.x + 4][pos.y] = ' ';
    }
    }

    } //총알에 맞았는지
    POSITION pos; //우주선의 좌표
    int origin_speed = 10 + rand() % 10;//양옆 이동스피드
    int speed = origin_speed;
    int isON = 1; //활성화되었는지?
    int opp = 3; //목숨, 적은 목숨이 3개
    int origin_bull_go = 50 + rand() % 30;//총알이 나가는 간격
    int bull_go = origin_bull_go;
    private:
    int direction = RIGHT;//양옆 이동방향
    string ship = "wWAWw";//우주선의 모양
    };
    int SHIP::del_s = 0;
    SHIP mySHIP;
    int main(){
    srand(unsigned int(time(NULL)));
    for (int i = 0; i < 50; i++){
    for (int j = 0; j < 20; j++){
    pan[i][j] = ' ';
    }
    }
    SHIP obj[OBJ_NUM] = 
    { SHIP(5 + rand() % 5, '!', "mmVmm", 4, 6), SHIP(5 + rand() % 5, '!', "mmVmm", 4, 5),
    SHIP(5 + rand() % 5, '!', "mmVmm", 24, 1), SHIP(5 + rand() % 5, '!', "mmVmm", 34, 3) ,
    SHIP(5 + rand() % 5, '!', "mmVmm", 24, 2), SHIP(5 + rand() % 5, '!', "mmVmm", 44, 1) ,
    SHIP(5 + rand() % 5, '!', "mmVmm", 14, 3), SHIP(5 + rand() % 5, '!', "mmVmm", 24, 7) ,
    SHIP(5 + rand() % 5, '!', "mmVmm", 14, 4), SHIP(5 + rand() % 5, '!', "mmVmm", 34, 5) };
    for (int i = 0; i < 22; i++){
    gotoxy(55, i); printf("#");
    }
    for (int i = 0; i < 55; i++){
    gotoxy(i, 21); printf("#");
    }
    mySHIP.pos.x = 25;
    mySHIP.pos.y = 18;
    int gameover = 0;
    gotoxy(mySHIP.pos.x, mySHIP.pos.y);
    cout << mySHIP.getship();
    pan[mySHIP.pos.x][mySHIP.pos.y] = 'M';
    pan[mySHIP.pos.x + 1][mySHIP.pos.y] = 'M';
    pan[mySHIP.pos.x + 2][mySHIP.pos.y] = 'M';
    pan[mySHIP.pos.x + 3][mySHIP.pos.y] = 'M';
    pan[mySHIP.pos.x + 4][mySHIP.pos.y] = 'M';
    for (int i = 0; i < OBJ_NUM; i++){ //맨처음 적 모양 생성
    gotoxy(obj[i].pos.x, obj[i].pos.y);
    cout << obj[i].getship();
    pan[obj[i].pos.x][obj[i].pos.y] = 'O';
    pan[obj[i].pos.x + 1][obj[i].pos.y] = 'O';
    pan[obj[i].pos.x + 2][obj[i].pos.y] = 'O';
    pan[obj[i].pos.x + 3][obj[i].pos.y] = 'O';
    pan[obj[i].pos.x + 4][obj[i].pos.y] = 'O';
    }
    gotoxy(57, 10);
    printf("적 제거 수 : 0");
    while (gameover == 0){
    Sleep(15);
    for (int i = 0; i < 5; i++)
    if (pan[mySHIP.pos.x+i][mySHIP.pos.y] == '!')
    gameover = 1;
    for (int i = 0; i < OBJ_NUM; i++){
    if (obj[i].isON==1){
    obj[i].die(); //적이 총알에 맞았는지
    }
    if (--obj[i].bull_go == 0 && obj[i].isON==1){//bullet shot
    obj[i].bull_go = obj[i].origin_bull_go;
    for (int j = 0; j < 5; i++){
    if (obj[i].bullet[j].isON==0){
    obj[i].bullet[j].pos.x = obj[i].pos.x + 2;
    obj[i].bullet[j].pos.y = obj[i].pos.y + 1;
    gotoxy(obj[i].bullet[j].pos.x, obj[i].bullet[j].pos.y);
    printf("!");
    obj[i].bullet[j].isON = 1;
    break;
    }
    }
    }
    if (--obj[i].speed == 0){//obj ship move
    obj[i].AI();
    obj[i].speed = obj[i].origin_speed;
    }
    }
    for (int i = 0; i < OBJ_NUM; i++){//obj ship bullet
    for (int j = 0; j < 5; j++){
    if (obj[i].bullet[j].isON==1){
    if (--obj[i].bullet[j].speed == 0){
    obj[i].bullet[j].speed = obj[i].bullet[j].origin_speed;
    obj[i].bullet[j].bulletmove();
    }
    }
    }
    }
    for (int i = 0; i < 5; i++){//my ship bullet
    if (mySHIP.bullet[i].isON==1){
    if (--mySHIP.bullet[i].speed == 0){
    mySHIP.bullet[i].speed = mySHIP.bullet[i].origin_speed;
    mySHIP.bullet[i].bulletmove();
    }
    }
    }
    if (_kbhit()){ //이동, 공격
    int tmp = _getch();
    if (tmp == LEFT && mySHIP.pos.x > 0){
    gotoxy(mySHIP.pos.x, mySHIP.pos.y);
    printf("     "); pan[mySHIP.pos.x][mySHIP.pos.y] = ' '; pan[mySHIP.pos.x + 1][mySHIP.pos.y] = ' '; pan[mySHIP.pos.x + 2][mySHIP.pos.y] = ' '; pan[mySHIP.pos.x + 3][mySHIP.pos.y] = ' '; pan[mySHIP.pos.x + 4][mySHIP.pos.y] = ' ';
    mySHIP.pos.x--;
    gotoxy(mySHIP.pos.x, mySHIP.pos.y);
    printf("wWAWw"); pan[mySHIP.pos.x][mySHIP.pos.y] = 'M'; pan[mySHIP.pos.x + 1][mySHIP.pos.y] = 'M'; pan[mySHIP.pos.x + 2][mySHIP.pos.y] = 'M'; pan[mySHIP.pos.x + 3][mySHIP.pos.y] = 'M'; pan[mySHIP.pos.x + 4][mySHIP.pos.y] = 'M';
    }
    else if (tmp == RIGHT && mySHIP.pos.x < 50){
    gotoxy(mySHIP.pos.x, mySHIP.pos.y);
    printf("     "); pan[mySHIP.pos.x][mySHIP.pos.y] = ' '; pan[mySHIP.pos.x + 1][mySHIP.pos.y] = ' '; pan[mySHIP.pos.x + 2][mySHIP.pos.y] = ' '; pan[mySHIP.pos.x + 3][mySHIP.pos.y] = ' '; pan[mySHIP.pos.x + 4][mySHIP.pos.y] = ' ';
    mySHIP.pos.x++;
    gotoxy(mySHIP.pos.x, mySHIP.pos.y);
    printf("wWAWw"); pan[mySHIP.pos.x][mySHIP.pos.y] = 'M'; pan[mySHIP.pos.x + 1][mySHIP.pos.y] = 'M'; pan[mySHIP.pos.x + 2][mySHIP.pos.y] = 'M'; pan[mySHIP.pos.x + 3][mySHIP.pos.y] = 'M'; pan[mySHIP.pos.x + 4][mySHIP.pos.y] = 'M';
    }
    else if (tmp == UP&&mySHIP.pos.y > 10){
    gotoxy(mySHIP.pos.x, mySHIP.pos.y);
    printf("     "); pan[mySHIP.pos.x][mySHIP.pos.y] = ' '; pan[mySHIP.pos.x + 1][mySHIP.pos.y] = ' '; pan[mySHIP.pos.x + 2][mySHIP.pos.y] = ' '; pan[mySHIP.pos.x + 3][mySHIP.pos.y] = ' '; pan[mySHIP.pos.x + 4][mySHIP.pos.y] = ' ';
    mySHIP.pos.y--;
    gotoxy(mySHIP.pos.x, mySHIP.pos.y);
    printf("wWAWw"); pan[mySHIP.pos.x][mySHIP.pos.y] = 'M'; pan[mySHIP.pos.x + 1][mySHIP.pos.y] = 'M'; pan[mySHIP.pos.x + 2][mySHIP.pos.y] = 'M'; pan[mySHIP.pos.x + 3][mySHIP.pos.y] = 'M'; pan[mySHIP.pos.x + 4][mySHIP.pos.y] = 'M';
    }
    else if (tmp == DOWN&&mySHIP.pos.y < 20) {
    gotoxy(mySHIP.pos.x, mySHIP.pos.y);
    printf("     "); pan[mySHIP.pos.x][mySHIP.pos.y] = ' '; pan[mySHIP.pos.x + 1][mySHIP.pos.y] = ' '; pan[mySHIP.pos.x + 2][mySHIP.pos.y] = ' '; pan[mySHIP.pos.x + 3][mySHIP.pos.y] = ' '; pan[mySHIP.pos.x + 4][mySHIP.pos.y] = ' ';
    mySHIP.pos.y++;
    gotoxy(mySHIP.pos.x, mySHIP.pos.y);
    printf("wWAWw"); pan[mySHIP.pos.x][mySHIP.pos.y] = 'M'; pan[mySHIP.pos.x + 1][mySHIP.pos.y] = 'M'; pan[mySHIP.pos.x + 2][mySHIP.pos.y] = 'M'; pan[mySHIP.pos.x + 3][mySHIP.pos.y] = 'M'; pan[mySHIP.pos.x + 4][mySHIP.pos.y] = 'M';
    }
    else if (tmp == 'x'){
    for (int i = 0; i < 5; i++){
    if (mySHIP.bullet[i].isON==0){
    mySHIP.bullet[i].pos.x = mySHIP.pos.x + 2;
    mySHIP.bullet[i].pos.y = mySHIP.pos.y - 1;
    gotoxy(mySHIP.pos.x + 2, mySHIP.pos.y - 1);
    printf("i");
    mySHIP.bullet[i].isON = 1;
    break;
    }
    }
    }
    }
    if (SHIP::del_s == OBJ_NUM){//적의 수만큼 잡았을 때
    printf("\n게임 클리어!\n스페이스 바를 누르면 종료합니다.\n");
    gotoxy(mySHIP.pos.x, mySHIP.pos.y);
    break;
    }
    }
    if (gameover == 1){
    system("cls");
    printf("적 제거 수 : %d", SHIP::del_s);
    gotoxy(mySHIP.pos.x, mySHIP.pos.y);
    printf("\n게임 오버\n스페이스 바를 누르면 종료합니다.\n");
    }
    while (_getch() != ' '){};
    return 0;
    }

    이 게시물을 추천한 분들의 목록입니다.
    푸르딩딩:추천수 3이상 댓글은 배경색이 바뀝니다.
    (단,비공감수가 추천수의 1/3 초과시 해당없음)

    죄송합니다. 댓글 작성은 회원만 가능합니다.

    번호 제 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23461
    로또 [2] 까망사투리 25/02/12 13:13 429 2
    23459
    C++ 입문전 초보자입니다. Qt / wxWidgets / FLTK 어떤 [6] OMG! 24/12/07 00:28 943 0
    23458
    [KOCCA] 2024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이용자평가 체험단모집 장파랑 24/11/26 16:56 926 0
    23457
    [한국콘텐츠진흥원] 2024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이용자평가 이용자 모집 장파랑 24/11/18 14:02 959 0
    23456
    [한국콘텐츠진흥원] 2024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이용자평가 이용자 모집 장파랑 24/10/28 18:24 1358 0
    23455
    논문 읽는 사람들을 위한 문서 번역 서비스 rWhale 24/10/10 13:06 1688 2
    23453
    로또번호 [2] 까망사투리 24/09/19 11:10 2317 2
    23452
    AI와 함께가는 코딩 업계 [1] 펌글 우가가 24/09/02 22:19 2563 9
    23451
    Switch문 도배된 2100줄 짜리 함수 [4] 펌글 우가가 24/08/26 22:37 2426 4
    23450
    개인정보 수집 없는 이미지 리사이즈 사라밍 24/08/23 20:31 1833 0
    23449
    디자인 패턴의 템플릿 메소드 패턴 실무 적용 사례 [1] 써니썬 24/08/23 16:47 1843 1
    23448
    TMDB API Key 얻을 때 동의하게 되는 면책 및 포기 조항 우가가 24/08/18 16:07 1848 1
    23447
    펌) 아무튼 개쩌는 번역기를 국내기술로 개발완료 했다는 소식 [1] 펌글 우가가 24/08/15 17:30 2114 2
    23446
    쿠팡 가격 변동 추적 알림 서비스 피드백 요청 (제발) 창작글펌글 애오옹 24/08/10 14:30 2063 0
    23445
    넥사크로 17.1 관련 [2] 본인삭제금지 나르하나 24/08/01 12:30 2050 0
    23444
    개밯자 의자에 머리받침 없어 [2] 까망사투리 24/07/25 13:32 2442 1
    23443
    안드로이드 EditText 리스너 연동 문의드립니다. - 해결됨 [1] 창작글 상사꽃 24/07/01 17:47 2314 2
    23442
    펌) 파이어폭스 엔진이 신인 이유 [1] 펌글 우가가 24/06/30 23:25 2916 2
    23441
    예전에는 함수 하나에 대한 기능에 고민을 많이 했는데.. ssonacy 24/05/21 09:45 2680 0
    23440
    c++ 에서 DB 쿼리문처럼 사용할 방법이 있을까요? [8] 상사꽃 24/05/19 11:10 2836 0
    23439
    쉬운 배터리 알림 창작글 언젠가아자 24/05/14 10:47 2970 0
    23438
    아후 서터레스 [1] NeoGenius 24/04/02 17:52 2654 1
    23436
    로또 [3] 까망사투리 24/03/11 15:53 3336 4
    23434
    copilot 기업유료버전 intelliJ에 붙여서 쓰고있는데 지리네요 안녕월드 24/02/22 00:15 3342 0
    23433
    코딩마을 대나무숲 [6] cocoa 24/02/20 14:50 3509 5
    23432
    (질문) 프로그래머분들은 싱글PC게임 레벨제한 풀수 있죠?? [23] 본인삭제금지 할배궁디Lv2 24/02/13 13:36 3519 1
    23431
    Freemium NeoGenius 24/02/13 13:23 2951 0
    23429
    부산에서 프로그래머 구인하는데 연봉 6천에서 8천 작은건가 [3] 폴팡 24/02/04 20:50 3861 1
    23427
    chatgpt? bard? [3] 별빛러브 24/01/25 06:24 3086 0
    23426
    Next.js로 만들어봤어요~ [2] 창작글 sonnim 24/01/24 12:52 3323 3
    [1] [2] [3] [4] [5] [6] [7] [8] [9] [10] [다음10개▶]
    단축키 운영진에게 바란다(삭제요청/제안) 운영게 게시판신청 자료창고 보류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모바일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