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자신이 일베라고 실토한 후 이 인간이 민주당을 대표하는 경기지사 후보라며 인간은 밉지만 민주당을 위해 일베 이재명을 지지할 수 밖에 없지 않느냐는 글을 종종 볼 수있습니다. 이 또한 찢가혁의 전략이기도 하고요.
하지만 이건 완전 잘못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베 이재명은 일반인들이 아시는 바와 같이 경기지사가 되어서는 안되는 수많은 흠결을 갖고 있지만, 이를 민주당을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이재명이 민주당 경기지사 후보이니 설령 모조리 덮어준다 하더라도 일베회원인 것 만큼은 절대로 묵과할 수 없는 것입나다.
일베란 집단이 어떤 집단이란 것은 새삼 말할 가치도 없겠지만, 일베는 5.18민주화운동 노무현대통령 문재인대통령 세월호유가족 등을 지속적으로 악의적인 폄훼를 해왔으며, 이명박정부 박근혜정부의 잘못과 우리사회의 잘못되고 고쳐야 할 부분을 찬양 고무하며, 사회개혁과 사회정의 실현을 가로막는 사회악적인 척결되어야 할 집단이 아닙니까?
이재명이 이런 집단의 회원인데도, 민주당 경기지사후보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이인간을 비판적 지지한다는 것은 일베를 우리사회의 정상적인 일원으로 받아들이겠다는 것과 다름없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일베 이재명에 대한 비판적지지로 마약 복용과 같이 경기지사선거 승리라는 순간적인 쾌락은 맛볼 수있을지 모르나, 민주당이 자한당도 하지 않는 일베에게 문호를 활짝 개방하는 것으로 도덕성에 치명적인 타격을 입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일베들의 민주당 대거 진출로 당 정체성이 흔들리고 존립에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등 엄청난 후유증을 가져올 것입니다.
이런 이유로민주당이 거듭 발전하길 바라는 당원 중 한사람으로서, 일베 이재명에 대해 비판적 지지를 말하는 사람들에게 고합니다. 어느 누가 일베이든, 어느누가 일베에 대해 감언이설로 지지를 당부하든, 내가 아무리 민주당을 사랑하고, 민주당이 지자체선거에서 압승하길 바라지만 이와 상관없이 나는 결단코 일베는 지지하지 않을 것입니다. 설령 다른 후보가 당선되는 한이 있더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