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오유 바로가기
http://m.todayhumor.co.kr
분류 게시판
베스트
  • 베스트오브베스트
  • 베스트
  • 오늘의베스트
  • 유머
  • 유머자료
  • 유머글
  • 이야기
  • 자유
  • 고민
  • 연애
  • 결혼생활
  • 좋은글
  • 자랑
  • 공포
  • 멘붕
  • 사이다
  • 군대
  • 밀리터리
  • 미스터리
  • 술한잔
  • 오늘있잖아요
  • 투표인증
  • 새해
  • 이슈
  • 시사
  • 시사아카이브
  • 사회면
  • 사건사고
  • 생활
  • 패션
  • 패션착샷
  • 아동패션착샷
  • 뷰티
  • 인테리어
  • DIY
  • 요리
  • 커피&차
  • 육아
  • 법률
  • 동물
  • 지식
  • 취업정보
  • 식물
  • 다이어트
  • 의료
  • 영어
  • 맛집
  • 추천사이트
  • 해외직구
  • 취미
  • 사진
  • 사진강좌
  • 카메라
  • 만화
  • 애니메이션
  • 포니
  • 자전거
  • 자동차
  • 여행
  • 바이크
  • 민물낚시
  • 바다낚시
  • 장난감
  • 그림판
  • 학술
  • 경제
  • 역사
  • 예술
  • 과학
  • 철학
  • 심리학
  • 방송연예
  • 연예
  • 음악
  • 음악찾기
  • 악기
  • 음향기기
  • 영화
  • 다큐멘터리
  • 국내드라마
  • 해외드라마
  • 예능
  • 팟케스트
  • 방송프로그램
  • 무한도전
  • 더지니어스
  • 개그콘서트
  • 런닝맨
  • 나가수
  • 디지털
  • 컴퓨터
  • 프로그래머
  • IT
  • 안티바이러스
  • 애플
  • 안드로이드
  • 스마트폰
  • 윈도우폰
  • 심비안
  • 스포츠
  • 스포츠
  • 축구
  • 야구
  • 농구
  • 바둑
  • 야구팀
  • 삼성
  • 두산
  • NC
  • 넥센
  • 한화
  • SK
  • 기아
  • 롯데
  • LG
  • KT
  • 메이저리그
  • 일본프로야구리그
  • 게임1
  • 플래시게임
  • 게임토론방
  • 엑스박스
  • 플레이스테이션
  • 닌텐도
  • 모바일게임
  • 게임2
  • 던전앤파이터
  • 마비노기
  • 마비노기영웅전
  • 하스스톤
  • 히어로즈오브더스톰
  • gta5
  • 디아블로
  • 디아블로2
  • 피파온라인2
  • 피파온라인3
  • 워크래프트
  • 월드오브워크래프트
  • 밀리언아서
  • 월드오브탱크
  • 블레이드앤소울
  • 검은사막
  • 스타크래프트
  • 스타크래프트2
  • 베틀필드3
  • 마인크래프트
  • 데이즈
  • 문명
  • 서든어택
  • 테라
  • 아이온
  • 심시티5
  • 프리스타일풋볼
  • 스페셜포스
  • 사이퍼즈
  • 도타2
  • 메이플스토리1
  • 메이플스토리2
  • 오버워치
  • 오버워치그룹모집
  • 포켓몬고
  • 파이널판타지14
  • 배틀그라운드
  • 기타
  • 종교
  • 단어장
  • 자료창고
  • 운영
  • 공지사항
  • 오유운영
  • 게시판신청
  • 보류
  • 임시게시판
  • 메르스
  • 세월호
  • 원전사고
  • 2016리오올림픽
  • 2018평창올림픽
  • 코로나19
  • 2020도쿄올림픽
  • 게시판찾기
  • 게시물ID : programmer_10472
    작성자 : 必*痕
    추천 : 0
    조회수 : 1321
    IP : 116.41.***.130
    댓글 : 2개
    등록시간 : 2015/05/27 10:39:46
    http://todayhumor.com/?programmer_10472 모바일
    자바 그림판 코드인데 NullPointerException이 떠요 ㅜㅜㅜ
    옵션
    • 창작글
    • 베스트금지
    • 본인삭제금지
    자바 수윙으로 그림판을 만드는데
    수업 진도가 이벤트 액션까지 아나갔거든요;;;;
    그래도 여기저기 찾아 다니면서 오픈 소스 보고 제꺼랑 비교해 가면서 뭘 추가하고 뭘빼고 그랬거든요;;;
    그런데 에러가 나는데 도저히 못잡겠어요 ㅜㅜ
    같은 조원들은 제 톡 읽씹하고 ㅜㅜㅜㅜ 
    불쌍한 후배 살려주시는 셈 치고 제 코드 좀 봐주세요 ㅜㅜ


    import java.awt.*;
    import java.awt.event.*;
    import java.io.*;
    import java.util.*;

    import javax.swing.*;

    public class Paint extends JFrame implements Serializable, MouseListener,
    MouseMotionListener, ItemListener, ActionListener {
    private static final long serialVersionUID = 1L;
    private JButton pen, circle, square, straight, go, full;// 도구 버튼
    private ImageIcon im1, im2, im3, im4, im5, im6; // 도구 이미지
    private Container con;// 컨테이너
    private Canvas can = new Canvas();
    private MenuBar mb = new MenuBar();
    private Menu file = new Menu("파일");
    private MenuItem fnew = new MenuItem("새로열기");
    private MenuItem fopen = new MenuItem("불러오기");
    private MenuItem fsave = new MenuItem("저장하기");
    private MenuItem fexit = new MenuItem("종료하기");
    private MenuItem fas =new MenuItem("다른 이름으로 저장");
    private Menu option = new Menu("옵션");
    private Menu oview = new Menu("보기");
    private CheckboxMenuItem pv = new CheckboxMenuItem("확대");
    private CheckboxMenuItem mv = new CheckboxMenuItem("축소");
    private Menu help = new Menu("도움");
    private MenuItem about = new MenuItem("만든사람들");
    private int xs, ys, xe, ye, dist, cs;// 좌표
    private Color c= new Color(cs);//색깔
    private Type type; //도형 타입
    private boolean fill;// 채우기
    private Vector vc = new Vector();// 도형 변수
    private Graphics g; //그리기를 수행하는 변수

    JPanel mt = new JPanel();// 도구 패널
    JPanel ct = new JPanel();// 색깔 패널

    public Paint(String title) {
    super("Painting");
    this.start();
    this.init();
    im1 = new ImageIcon("그림판.png");
    this.setIconImage(im1.getImage());
    this.setSize(1000, 1000);
    setVisible(true);
    }

    public void init() {
    im1 = new ImageIcon("그림판.png");
    im2 = new ImageIcon("수정됨_연필.png");
    im3 = new ImageIcon("수정됨_CriCle.png");
    im4 = new ImageIcon("수정됨_사각형.png");
    im5 = new ImageIcon("수정됨_직선.png");
    im6 = new ImageIcon("수정됨_채우기.png");
    // 메뉴바 
    this.setMenuBar(mb);
    mb.add(file);
    file.add(fnew);
    file.addSeparator();
    file.add(fopen);
    file.add(fsave);
    file.add(fas);
    file.add(fexit);
    mb.add(option);
    option.add(oview);
    oview.add(pv);
    oview.add(mv);
    option.addSeparator();
    mb.add(help);
    help.add(about);

    con = this.getContentPane();
    con.setBackground(Color.lightGray);
    setLayout(null);
    mt();
    ct();
    canvas();
    }

    // 캔버스 추가
    public void canvas() {
    can.setSize(900, 900);
    can.setBackground(Color.WHITE);
    can.setLocation(40, 50);
    add(can);
    }

    public void mt() {
    pen = new JButton(im2);
    circle = new JButton(im3);
    square = new JButton(im4);
    straight = new JButton(im5);
    full = new JButton(im6);

    Dimension di = pen.getPreferredSize();
    // 도구 상자 크기
    pen.setSize(di);
    circle.setSize(di);
    square.setSize(di);
    straight.setSize(di);
    full.setSize(di);
    // 도구 상자 위치
    pen.setLocation(275, 10);
    circle.setLocation(375, 10);
    square.setLocation(475, 10);
    straight.setLocation(575, 10);
    full.setLocation(675, 10);
    // 도구상자 추가
    con.add("North", pen);
    con.add("North", circle);
    con.add("North", square);
    con.add("North", straight);
    con.add("North", full);
    //도구 상자 액션이벤트
    pen.addActionListener(this);
    circle.addActionListener(this);
    square.addActionListener(this);
    straight.addActionListener(this);
    full.addActionListener(this);
    }

    public void ct() {
    go = new JButton("Other Color...");
    Dimension di2 = go.getPreferredSize();
    // 색깔 상자 크기
    go.setSize(di2);
    // 색깔 상자 위치
    go.setLocation(850, 10);
    // 색깔 상자
    go.addActionListener(new ActionListener() {
    public void actionPerformed(ActionEvent e) {
    c = JColorChooser.showDialog(
    ((Component) e.getSource()).getParent(),
    "Color Spectrum", Color.red);

    }
    });
    // 색깔 상자 추가
    con.add("East", go);
    }

    public void start() {
    this.setDefaultCloseOperation(JFrame.EXIT_ON_CLOSE);
    this.addMouseListener(this);
    this.addMouseMotionListener(this);
    pen.addActionListener(this);
    circle.addActionListener(this);
    square.addActionListener(this);
    straight.addActionListener(this);
    full.addActionListener(this);

    }
    public void drawpint(Graphics g){
    g.setColor(c);
    if(full.isSelected()){
    if(pen.isSelected())
    g.drawLine(xs, ys, xe, ye);
    else if(circle.isSelected())
    g.fillOval(xs, ys, xe-xs, ye-ys);
    else if(square.isSelected())
    g.fillRect(xs, ys, xe-xs, ye-ys);
    else if(straight.isSelected())
    g.drawLine(xs, ys, xe, ye);
    }
    else{
    if(pen.isSelected())
    g.drawLine(xs, ys, xe, ye);
    else if(circle.isSelected())
    g.drawOval(xs, ys, xe-xs, ye-ys);
    else if(square.isSelected())
    g.drawRect(xs, ys, xe-xs, ye-ys);
    else if(straight.isSelected())
    g.drawLine(xs, ys, xe, ye);
    }
    for (int i = 0; i < vc.size(); i++) {
    DrawInfo imsi = (DrawInfo) vc.elementAt(i);
    g.setColor(imsi.getCOLOR());
    if (imsi.getJButton() == pen || imsi.getJButton() == straight) {
    g.drawLine(imsi.getXStart(), imsi.getYStart(), imsi.getXEnd(), imsi.getYEnd());
    } else if (imsi.getJButton() == square) {
    if (imsi.getFILL()) {
    g.fillRect(imsi.getXStart(), imsi.getYStart(),
    imsi.getXEnd() - imsi.getXStart(),
    imsi.getYEnd() - imsi.getYStart());
    } else {
    g.drawRect(imsi.getXStart(), imsi.getYStart(),
    imsi.getXEnd() - imsi.getXStart(),
    imsi.getYEnd() - imsi.getYStart());
    }
    } else if (imsi.getJButton() == circle) {
    if (imsi.getFILL()) {
    g.fillOval(imsi.getXStart(), imsi.getYStart(),
    imsi.getXEnd() - imsi.getXStart(),
    imsi.getYEnd() - imsi.getYStart());
    } else {
    g.drawOval(imsi.getXStart(), imsi.getYStart(),
    imsi.getXEnd() - imsi.getXStart(),
    imsi.getYEnd() - imsi.getYStart());
    }
    }
    }
    }
    @Override//action override
    public void actionPerformed(ActionEvent e)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if(e.getSource()==fnew){
    vc.clear();
    xs=0; ys=0; xe=0; ye=0;
    this.repaint();
    }else if(e.getSource()==fopen){
    FileDialog fdlg = new FileDialog(this, "열기", FileDialog.LOAD);
    fdlg.setVisible(true);
    String dir = fdlg.getDirectory();
    String file = fdlg.getFile();

    if (dir == null || file == null)
    return;

    try {
    ObjectInputStream ois = new ObjectInputStream(
    new BufferedInputStream(new FileInputStream(new File(
    dir, file))));
    vc = (Vector) ois.readObject();
    ois.close();
    } catch (IOException ee) {
    } catch (ClassNotFoundException ee) {
    }

    } else if (e.getSource() == fsave) {
    // 저장
    FileDialog fdlg = new FileDialog(this, "저장", FileDialog.SAVE);
    fdlg.setVisible(true);
    String dir = fdlg.getDirectory();
    String file = fdlg.getFile();

    if (dir == null || file == null)
    return;

    try {
    ObjectOutputStream oos = new ObjectOutputStream(
    new BufferedOutputStream(new FileOutputStream(new File(
    dir, file))));
    oos.writeObject(vc);
    oos.close();
    } catch (IOException ee) {
    }
    } else if (e.getSource() == fexit) {
    System.exit(0);
    }
    }

    @Override
    public void itemStateChanged(ItemEvent e) {
    }

    @Override
    public void mouseDragged(MouseEvent e)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xe = e.getX();
    ye = e.getY();
    ct();
    DrawInfo di = new DrawInfo();
    vc.add(di);
    xs = xe;
    ys = ye;
    can.repaint();
    }

    @Override
    public void mouseMoved(MouseEvent e)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

    @Override
    public void mouseClicked(MouseEvent e)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

    @Override
    public void mouseEntered(MouseEvent e)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

    @Override
    public void mouseExited(MouseEvent e)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

    @Override
    public void mousePressed(MouseEvent e)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xs=e.getX();
    ys=e.getY();
    }

    @Override
    public void mouseReleased(MouseEvent e)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xe=e.getX();
    ye=e.getY();
    ct();
    DrawInfo di = new DrawInfo();
    vc.add(di);
    this.repain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Paint pg = new Paint("Painting");

    }
    }

    여기서 부터는  DrawInfo 클래스입니다.


    import java.awt.Color;
    import java.awt.Window.Type;

    import javax.swing.JButton;

    public class DrawInfo {
    private int xs, ys, xe, ye, dist, cs;
    private Color c= new Color(cs);
    private JButton jb;
    private boolean fill;

    // 그리기 좌표
    public void DrawInfo(int xs, int ys, int xe, int ye, JButton jb,
    Color c, boolean fill) {
    this.xs = xs;
    this.ys = ys;
    this.xe = xe;
    this.ye = ye;
    this.c = c;
    this.jb = jb;
    this.fill = fill;
    }

    public void setXStart(int xs) {
    this.xs = xs;
    }

    public void setYStart(int ys) {
    this.ys = ys;
    }

    public void setXEnd(int xe) {
    this.xe = xe;
    }

    public void setYEnd(int ye) {
    this.ye = ye;
    }

    public void setJButton(JButton jb) {
    this.jb = jb;
    }

    public void setCOLOR(Color color) {
    this.c = color;
    }

    public void setFILL(boolean fill) {
    }

    public int getXStart() {
    return xs;
    }

    public int getYStart() {
    return ys;
    }

    public int getXEnd() {
    return xe;
    }

    public int getYEnd() {
    return ye;
    }

    public JButton getJButton () {
    return jb;
    }

    public Color getCOLOR() {
    return c;
    }

    public boolean getFILL() {
    return fill;
    }

    }

    출처 my coding

    이 게시물을 추천한 분들의 목록입니다.
    푸르딩딩:추천수 3이상 댓글은 배경색이 바뀝니다.
    (단,비공감수가 추천수의 1/3 초과시 해당없음)

    죄송합니다. 댓글 작성은 회원만 가능합니다.

    번호 제 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23461
    로또 [2] 까망사투리 25/02/12 13:13 402 2
    23459
    C++ 입문전 초보자입니다. Qt / wxWidgets / FLTK 어떤 [6] OMG! 24/12/07 00:28 935 0
    23458
    [KOCCA] 2024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이용자평가 체험단모집 장파랑 24/11/26 16:56 918 0
    23457
    [한국콘텐츠진흥원] 2024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이용자평가 이용자 모집 장파랑 24/11/18 14:02 951 0
    23456
    [한국콘텐츠진흥원] 2024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이용자평가 이용자 모집 장파랑 24/10/28 18:24 1348 0
    23455
    논문 읽는 사람들을 위한 문서 번역 서비스 rWhale 24/10/10 13:06 1680 2
    23453
    로또번호 [2] 까망사투리 24/09/19 11:10 2308 2
    23452
    AI와 함께가는 코딩 업계 [1] 펌글 우가가 24/09/02 22:19 2554 9
    23451
    Switch문 도배된 2100줄 짜리 함수 [4] 펌글 우가가 24/08/26 22:37 2416 4
    23450
    개인정보 수집 없는 이미지 리사이즈 사라밍 24/08/23 20:31 1823 0
    23449
    디자인 패턴의 템플릿 메소드 패턴 실무 적용 사례 [1] 써니썬 24/08/23 16:47 1834 1
    23448
    TMDB API Key 얻을 때 동의하게 되는 면책 및 포기 조항 우가가 24/08/18 16:07 1840 1
    23447
    펌) 아무튼 개쩌는 번역기를 국내기술로 개발완료 했다는 소식 [1] 펌글 우가가 24/08/15 17:30 2106 2
    23446
    쿠팡 가격 변동 추적 알림 서비스 피드백 요청 (제발) 창작글펌글 애오옹 24/08/10 14:30 2054 0
    23445
    넥사크로 17.1 관련 [2] 본인삭제금지 나르하나 24/08/01 12:30 2042 0
    23444
    개밯자 의자에 머리받침 없어 [2] 까망사투리 24/07/25 13:32 2434 1
    23443
    안드로이드 EditText 리스너 연동 문의드립니다. - 해결됨 [1] 창작글 상사꽃 24/07/01 17:47 2305 2
    23442
    펌) 파이어폭스 엔진이 신인 이유 [1] 펌글 우가가 24/06/30 23:25 2908 2
    23441
    예전에는 함수 하나에 대한 기능에 고민을 많이 했는데.. ssonacy 24/05/21 09:45 2672 0
    23440
    c++ 에서 DB 쿼리문처럼 사용할 방법이 있을까요? [8] 상사꽃 24/05/19 11:10 2828 0
    23439
    쉬운 배터리 알림 창작글 언젠가아자 24/05/14 10:47 2962 0
    23438
    아후 서터레스 [1] NeoGenius 24/04/02 17:52 2646 1
    23436
    로또 [3] 까망사투리 24/03/11 15:53 3328 4
    23434
    copilot 기업유료버전 intelliJ에 붙여서 쓰고있는데 지리네요 안녕월드 24/02/22 00:15 3334 0
    23433
    코딩마을 대나무숲 [6] cocoa 24/02/20 14:50 3501 5
    23432
    (질문) 프로그래머분들은 싱글PC게임 레벨제한 풀수 있죠?? [23] 본인삭제금지 할배궁디Lv2 24/02/13 13:36 3510 1
    23431
    Freemium NeoGenius 24/02/13 13:23 2943 0
    23429
    부산에서 프로그래머 구인하는데 연봉 6천에서 8천 작은건가 [3] 폴팡 24/02/04 20:50 3853 1
    23427
    chatgpt? bard? [3] 별빛러브 24/01/25 06:24 3077 0
    23426
    Next.js로 만들어봤어요~ [2] 창작글 sonnim 24/01/24 12:52 3315 3
    [1] [2] [3] [4] [5] [6] [7] [8] [9] [10] [다음10개▶]
    단축키 운영진에게 바란다(삭제요청/제안) 운영게 게시판신청 자료창고 보류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모바일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