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몇일전 동네 커핀그루나루에 방문했다가 얼음이 많이 녹아서
얼음좀 더 달라고 했더니
"얼음값은 500원입니다. 다음부턴 돈내셔야해요" 라는 말을 듣고
정말인가요?라고 물었엇던!! 작성자 입니다.
그 커핀그루나루는 제가 많이 애용하는 곳인데
일전에도 불편한 점이 있었기에
고객센터로 전화를 했습니다.
하지만 전화를 받지 않더라구요 ㅠㅠㅠ_ㅠ
그래서 꼭 꼭 숨어있는 홈페이지 고객문의게시판에 글을 남겼습니다.
그리고 며칠뒤인 오늘!! cs직원분께 전화가 왔어요.
그분과 꽤 오랜시간 통화를 하였는데. 너무 인상깊어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이런 CS직원분 처음이에요!!
늦게 전화해서 죄송하다.
올려주신 문의사항에 대해 읽어보았다.
저희 팀원 전체가 그 글을 읽었고, 경악을 금치 못할 정도였기에 긴급 회의를 거치고 전화드리게 되었다.
우선 얼음값에 대해서는 말도 안되는 일이다.
세상에 얼음값을 받는 까페가 어디있겠느냐
저희가 점주와 직원교육을 제대로 못하고
매장 관리를 못한 탓이다. 정말 죄송하다.
앞으로 다시는 그런일이 없도록 점주에게 당부하였다.
정말 정말 죄송하다.
또한, 재결제시에는 적립이 안된다는 것도 잘못된 것이었다.
되는 것인데 해당 매장 직원이 잘못 응대 한 것이다.
완전히 잘못된 고지였고, 그에 대해 다시한번 사과드린다.
이에 대해서는 이미 적립제도가 폐지되어서 적립을 다시해드릴 수가 없어서 정말 죄송하다.
더불어 카드결제 거부건에 대해서도..
혹시 알고 계신지 모르겠지만 2년정도 전부터 100원 이상은 모두 카드가 됨에도 불구하고
점주측에서 거부한 점이 확인 되었다.
그것 마저도 너무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마지막으로 허니브레드와 관련한 시럽문제도
해당매장에서 레시피를 지키지 않고 정량보다 적은 양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였고
본사 직원이 바로 방문해 점검을 실시하고 다시한번 교육을 하였다.
더불어 위 모든 사항에 대해서도 직원 교육을 예정하고 있으며 빠른시일내로 시정할 것이다.
점주에게도 경고하였으니 부디 화를 풀어달라.
그리고 점주가 핸즈프리로 통화하며 응대했던 것을 인정하였고
그에 대해 사과를 부탁한다는 연락을 받았다.
정말 죄송하다.
(너무 친절한 설명과 응대에 저는 그렇냐고,, 전 괜찮다고 대답했어요)
고객님께서 괜찮다고 말씀하시지만, 이처럼 심각한 문제를 간과하고 넘어갈 수 없기때문에
앞으로 확실한 직원교육을 할 것이며 해당 매장은 더 자주 점검하도록 하겠다.
또한, 고객님의 잃어버린 포인트를 적립해드리기가 어려워 고객님께 이에 해당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싶다
(저는 또 괜찮다고 했어요)
아니다. 고객님께서 받으신 언짢음을 조금이라고 풀어드리고 싶다.
또한, 이는 잘못에 대한 서비스이기도 하고
이런 문제를 지적해주셔서 해결할 수 있게 해 개선의 기회를 주신 고객님에 대한 감사다.
주소를 알려주시면 사용하실수 있는 상품권을 보내드리고 싶다.
어느매장에서든 사용가능하니 꼭 그 매장에 가진 않으셔도 된다.
다시한번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싶다.
와.. 제가 만났던 직원분들중에서(?) 최고의 고객응대를 하는 직원분이었습니다!
진짜 대단한 분인것 같았습니다.
물론.. 전이제 그매장은 못갈것 같긴하네여 -_ㅠ...
제가 단골이어서 아마 저게 저라는거 알것같아서..
괜히 갔다가 기분나빠하실까봐서...
아무튼!!!!!!!!!!!! 아주 적절하고 엄청 좋은 문제해결을 받아서 기뻐서 글 써봅니다!!
---------단어선택이 잘못된 부분이 있어서 약간 수정(?)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