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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시물ID : sewol_10117
    작성자 : 민영화씨
    추천 : 8/5
    조회수 : 969
    IP : 121.139.***.199
    댓글 : 13개
    등록시간 : 2014/04/20 20:53:55
    http://todayhumor.com/?sewol_10117 모바일
    인도줄 관련 3일동안 풀리지 않는 의문.
    현제 인도줄이 여러곳에 연결되어 있는 상태 입니다.
    조류는 정조시간 외에는 변함없이 거센 상태 라고 합니다.

    아래 사진은 4월20일 00시 KBS뉴스 기사 캡쳐화면 입니다.
    -처음 진입했던 화물칸에는 인도줄이 없고
    선수,조타실,주출입구 총 3개의 인도줄

    아래 사진은 오늘 8시 KBS뉴스에 나온 화면을
    위의 사진에서 인도선을 변경했습니다.
    (후미 인도선 선의 위치는 정확하지 않습니다.)
      - 20일 인도선 대비 선수의 인도선을 제거(끊어졌다는것이 이건지는 확인안됨)했고
    3층 식당칸 이라는 주출입구에 1개 추가 그리고 후미에 1개 입니다.


    의문이 가는 점은 그렇게 오랫동안 인도선 하나 설치 못했었는데
    거의 하루만에 인도선을 저렇게 많이 설치하고 선내 진입도 수월하게 진행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수월한 작업과 수색 소식은 반가운 소식이지만
    잠수부들의 능력이 한순간 각성되지 않는한 그 동안의 정황상 불가능 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가장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은
    첫번째 사진이 있는 20일 00시 KBS기사가 나오기 전날 하루만에 추줄입구인 식당칸에
    유도선이 연결 되었다는 점 입니다.

    뉴스에서 생존자 학생의 인터뷰가 나왔는데..
    '보통 아이들이 탈출 하려면 들어왔던 곳으로 나오려고
    했을것 같아 추출입구 쪽으로 탈출을 시도 했을것 이다'  
    라고 자막이 나오며 앵커는 그런 진술을 확보하고 주출입구로 들어가면 로비가 나오고
    로비 바로 옆에 식당이 있어 이곳에 실종자가 많이 있을것이다 라며

    그.곳.을.앞.으.로.중.점.적.으.로.수색 한다고 했습니다.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는 거죠..?
      
    아래는 몇일 전에 작성했던 글 입니다. 




    -----------------------------------------------------------------------------------------------




    화물칸 집입은 잘못된 루트라는 이유(선내 첫 진입/실패한 날 작성)



    어제 점심 이후로 부터 체육관에 센드백용 경찰들을 한두명씩 고정 시켜놓고

    가족분들은 그 사람에게 항의 하는 상태였습니다. 장시간이요.

    그리고 그림까지 가져와 이렇게 줄을 메고 이렇게 진행 하는것이다 라고 차분하게 설명도 하고

    가족들도 그것을 보며 박수도 치며 차분히 호응하는 것들을 봤었습니다.


    그리고 선 내부에 진입을 성공 한 것입니다. 화물칸으로 문을 열고서요.


    여기서 의문인게 배안에 생존자가 있고 그 생존자를 구출 하려는 생각이 있었다면

    왜 화물칸으로 진입을 했을까 입니다.


    상식적으로 층과 층 사이는 천장과 바닥이 있기 때문에 이동을 할 수 없고

    화물칸에서 객실로 이동을 하려면 계단을 이용 하여 이동 해야 합니다.


    객실인 3,4,5 층은 내부,외부 에 있는 계단이 있어 이곳 저곳으로 층을 이동할수 있는 루트가 많지만

    잠수부가 진입을 시도하고 진입 후 목재?등이 많아 가로 막혔다는 화물칸에서는

    객실 3,4,5 층 처럼 층별로 이동할수 있는 계단이 많지 않습니다.


    그런데 왜 전문가 들이 화물칸으로 진입을 했을까요?

    상대적으로 수면에서 가까운 낮은 수심 때문일까요?


    아래 사진중 붉은색 동그라미의 문이 잠수부가 출입을 시도한 선수부분 2층 화물칸 문 입니다.

    그리고 파란색 동그라미의 계단이 2층 화물칸에서 3층 객실로 이동할수 있는 유일한? 계단 이고요.


    그럼 잠수부들은 2층 화물칸 문 으로 진입을 했다는건 붉은색 문으로 들어가

    파란색 계단을 통해 객실층 으로 이동한 후 객실을 수색하겠다는 것입니다.


    그럼 여기서 비전문가 입장에서 생각해보세요.

    저는 2층 화물칸에 뭐가 있는지 어떻게 생겼는지도 모릅니다.

    1층 화물칸은 아래 자동차가 있는 사진처럼 사방이 완전 철판이고, 뉴스에 나온 것처럼

    자동차와 컨테이너 박스등 상식적으로 생각해봐도 작지 않은 엄청한 화물들이 뒤엉켜 있습니다.

    2층 화물칸은 뭐가 들어있는지 모릅니다.(저들은 알고 있었겠죠)


    생각해보세요 상식적으로 진입을 할때 화물칸이 좋은지 객실이 좋은지요.


    물의 깊이? 감압?

    잠수부는 붉은색 동그라미 2층 화물칸 문으로 진입하여 

    파란색 동그라미 계단을 통해 객실층으로 이동을 하여 수색하려고 했습니다.


    배는 거꾸로 뒤집혀 누워 있는 상태 였고요.

    아래 배가 두대 그려진 사진을 보면 파란색 동그라미가 2층 화물칸과 3층 객실을 이어주는 이동 계단이고

    노란색 동그라미가 뉴스를 통해 많이 보셨을 승객들이 배를 타기위해 올라가는 계단 꼭데기 입니다.

    (지상에서 배를 탈때 올라가는 계단 꼭데기 입구/주출입구)

    배의 기울기를 정확하게는 모르지만 사진에서 배의 기울기에 차이가 생기더라도

    화물칸에서 파란색 동그라미 계단을 통해 3층 객실로 들어가면 분홍색 작은 동그라미 위치로 나오게 되는겁니다.


    높이.. 배가 뒤집혀 있으니까 깊이를 보면 동일선상 또는 제가 기울여논 기울기에 오차가 발생한다쳐도

    거의 동일 선상이라도 봐도 되고 차이가 생겨봤자 몇미터 차이가 나질 않습니다.


    그럼 잠수 후 작업시간이 그렇게 짧다면서 화물칸으로 진입 했을까요?

      

    일반 적으로 지상에서 배 외부에 붙어있는 계단을 올라 계단꼭데기의 문인 주출입구로

    승객이 들어가게되면 3층 객실이고 일반적인 집으로 볼때 거실같은 공간이 나옵니다.

    천장이 제일 높습니다(공간이 가장 큽니다.) 수월호 구조를 정확히 몰라 5층은 모르겠지만

    4층으로 올라가는 복층의 돌아 올라가는 계단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곳은 배내부 객실의 센터가 되고 가장 큰 공간 입니다.

    실제로 수학여행으로 학생들이 배를 타게되면 외부데크에서 불꽃놀이를 하고

    저 공간에서 간단한 게임등 단체레크레이션이 이루어 집니다.

    그 후에 식당에서 밥을 먹은후 밴드와 외국인 가수들로 이루어진 공연을 보게 되고요.


    정부에서 실종자들이 살아있다고 생각을 하고 그 실종자들을 진심으로 구출 할 생각이 있었다면

    2층 화물칸으로 진입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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